공주 친구네 농막에서

지난주말공주에다녀왔다.친구들과친구아내들이같이하는정례모임을친구의밭한편에있는농막에서가졌다.초여름에이곳을방문한친구부부가모임을한번이곳에서하면좋겠다는의견이있어원래예정된곳을취소하고공주에11명이모였다.11명이12일하기는비좁고불편하지만커다란타푸와테이블과의자등다양한캠핑도구,그리고3인용텐트와여러개의침낭을가져온친구덕분에즐거운시간을가졌다.

밭한편에한송이남은황촉규가아름다운자태를뽐내고,그옆에는화려한색의서광에나비가앉아꿀을빨고있다.그외에도작은꽃들이밭주변으로가득하다.오랜만에보는커다란해바라기들이무게때문인지목을숙인채매달려있는데그안의모습은화려하기그지없다.친구밭뒤편의다른집논에는벼역시무게때문에고개를숙이고익어가고있다.밭한편에심어놓은도라지를캐는데생각보다쉽지않다.굵지않지만한소쿠리캐내어즉석에서무쳐먹으니향이남다르다.

오랜만에보는밤하늘의별들이인상적이다.쏟아질정도는아니지만서울에서는가물에콩나듯보이는것보다훨씬많은별들이보인다.새우와가리비,그리고전복등신선한해산물을구워먹고,어두워지면서는모닥불주위에앉아삼겹살과목살을구워먹었다.밭대부분에심어놓은들깨에서잎을따고기와같이먹으니사먹는것보다향이더진하다.기타와노래솜씨가남다른친구의노래를들으며늦도록같이하였다.낮에는덥더니해가떨어지자마자선선하다못해파카를입을정도로기온이내려간다.

다음날새벽에몇몇이주위로산책을나갔는데공주밤이유명하다더니주위의밤나무마다밤송이들이떨어지거나벌어져있다.일부는개천으로떨어져물에잠겨있는밤들도보인다.그밑으로는고마리와물봉선이줄을잇는다.밭주변에서호박을따내나누어갖고,토란도나누어가졌다.

아침식사로식빵과샐러드,요거트와과일등을먹은후짐정리를하였다.많은짐을풀어놓아정리하는데시간이한참걸린다.정리후여기서멀리않은광덕사을둘러본후우거지탕으로점심을먹고는집으로향하였다.이번모임에많은수고를한친구들과부인들이고맙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