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안중근 평전: 구국의 별, 평화의 횃불

ajk

  • 책 소개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에는 총성과 함께 한 장부의 외침이 울려 퍼졌다.
“코레아, 우라!(대한민국 만세) 코레아, 우라!(대한민국 만세) 코레아, 우라!(대한민국 만세)”

총성과 함께, 하얼빈에 왔던 이토 히로부미는 그대로 쓰러졌다. 장부는 곧바로 러시아 공안에 체포되어 일본 정부로 인도되었다. 그가 일본 법정에서 재판을 받고 사형선고를 받기까지 일본 정부는 기민하게 움직였다. 결국 1910년 3월 26일, 그는 처형되어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다. 그가 바로 우리 민족의 횃불 같은 정신으로 남은 영웅 안중근이다. 우리는 그를 단지 독립운동가로 기억한다. 그러나 과연 그럴까? 그의 발자취를 따라 그의 숨겨진 면모를 좀 더 세밀히 알아보자.

  • 작가 소개 :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 겸 대한민국 신지식인(교육)으로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로 있다. 스피치학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 연간 300회 이상의 강의와 강연을 통해 개인의 고유 브랜드 ‘이창호스피치’를 구축해왔다. 국정교과서 초등학교 6학년 읽기 도서 및 고등학교 국어(下) 교사용 지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칼럼과 TV, 라디오 방송활동을 비롯해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안중근정신실천 전국웅변대회 심사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한반도의 ‘통섭 리더십’에 대한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이순신 리더십』 등 30여 권이 있으며, 자원봉사 지도로 대통령 표창, 세계언론평화대상 인권대상을 받은 바 있다.

======== 주의 사항 ========

  1. 리뷰 이벤트에 응모하시려면 반드시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와 실제 리뷰를 올리실 블로그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중의 하나라도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당첨자는 이메일로 통보하므로 반드시 당첨 통보 후 2일 안에 배송지 주소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답장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정보 부실로 인해 배송오류가 발송할 경우 재배송하지 않습니다.
  3.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신 리뷰어께서는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리뷰를 작성하시고 포스트 주소를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리뷰를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 제휴 문의 ========

올리뷰 제휴 및 이벤트 문의는 allreview@chosun.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Comment

  1. manager

    2016년 4월 20일 at 10:43 오전

    마감된 이벤트는 참여자의 신원보호를 위해 비공개 댓글로 전환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