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들이 보는 촛불시위(펌)

탈북자들이보고느끼는촛불집회,촛불시위

이름:李鏞俊 날짜:2008-07-0702:10:16 조회:8

2008년7월6일(일)

6.10집회이후최대규모로진행된7.5촛불집회에서이례적으로100여명이상의탈북자들의모습을볼수있었다.

(위사진본문과관계없음)

그러나이들이촛불집회에참가한것은아니다.오히려다음(Daum)카페’구국!과격불법촛불시위반대시민연대’가주관하는이른바’맞불집회’의참가자로서목청을높였다.

이날촛불광장에나서게된탈북자들의절박한심정을들어봤다.

그들의주장은과도하고일방적이며,사리에맞지않는부분도있었지만그근저에는자신들이살고있는한국사회의’무질서’에대한막연한불안이자리잡고있다는것을느끼게했다.

◇한국사회의’무질서’가불안한탈북자들은대부분촛불시위가순수성을잃고변질됐다고입을모았다.그중일부는김정일의’조종’에따라반미(反美)를위해촛불시위를하는것이라며’배후론’을주장하기도했다.

(위사진본문과관계없음)

1999년탈북한김성민씨(46·자유북한방송국장)는"국민들이주권을들먹이면서사실상반미운동을하고있다"고주장했다.그는"우리가살던북한에서는정부의정책에반대하는촛불시위는상상도할수없는일"이라며"자유는누리기만하는게아니라각자의책임이뒤따라야한다고남한에서배웠는데대한민국의자유는지금잘못된방향으로가고있는것처럼보인다"고말했다.그는"북한에선매년6.25때마다주민들이횃불을들고거리행진을통해반미시위를한다.촛불시위를보면마치평양의횃불시위를보는기분이든다"고덧붙였다.

3년전탈북한박권하씨(45)는"(미국)쇠고기때문에하는촛불집회가아니라판단했기때문에직접광장에나왔다"며"시간이지나면서점점북한의사주를받고시위를하는것같다"고주장했다.그는"물가가폭등하고있고,시위때문에일도못하고있는상황에서나라가돌아가는걸보면신기하다"며

"남한에서시위하는모습을보고김정일이박수를치며기뻐할것"이라고한탄했다.

◇쇠고기시위는사치?

(위사진본문과관계없음)

"북한동포들은굶어죽어가고있다"
6년전탈북한대학생김은주씨(24·여)는남한의쇠고기시위가’사치’라고비판했다.

그는"북한에선밥도없어서굶어죽고있는데쇠고기때문에시위하는게말이되느냐.이는민주주의라는미명하에벌어지는군중독재"라며"여기선자유를너무낭비하는것같다.배부른투정을하는쇠고기시위대는정부와배부른흥정을하고있다"고주장했다.

김성민자유북한방송국장은"북한에선쇠고기를두번밖에못먹어봤다"며"미국산이냐아니냐를놓고시위하는게분하다.쇠고기때문에시위하는게신기하다"고말했다.

◇"이젠북한인권을위해촛불들어주길… "1997년휴전선을넘어탈북한북한장교출신차성주씨(44·북한민주화위원회사무국장)는"시민의식이있다면북한의어려운상황을위해촛불을들어주길바란다"며"남한사람들이쇠고기에만몰두해북한의인권엔무관심한게너무서운하다"고말했다.

2년전탈북한이주도씨(43·탈북자군인연합회사무총장)는"촛불시위는방랑,광란,길거리민주주의"라고혹평하며"이런사람들은북한에보내한국이얼마나좋은곳인지깨닫게해야한다"고강변했다.

(위사진본문과관계없음)
이날탈북자들은’왜당신은촛불을들고웃고있나요?지금대한민국은거짓의촛불에울고있습니다’라는플래카드를들고3시간여동안’맞불’을놓았다.그러나촛불집회참가자들은탈북자들이왜이렇게나서서맞불을놓는지에대해별관심이없는것처럼보였다.

functiontextSizeLoad() { contentSize.style.fontSize=Math.ceil(fontSize)+”px”; contentSize.style.lineHeight=(Math.ceil(fontSize)+5)+”px”; } textSizeLoad();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