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쓰레기로 골치아픈 인천공항

인천공항은자타가인정하는세계최고의공항이다.SkyTrax나ACI(AirportsCouncilInternational)등의기관에서발표하는순위에서경쟁공항인홍콩의첵랍콕공항과싱가폴창이공항과1,2,3위의자리를놓고엎치락뒤치락하고있지만스포츠기록경기처럼객관적인평가방법이없으니순위에연연할필요는없지만세계최고수준의공항이란것은의심할여지가없다.


*인천공항4층통로에쌓인면세품비닐포장지쓰레기.

그런데인천공항의한구석에서는쓰레기가넘쳐나고있는모습이보인다.출발층위층인4층면세품인도장주변에는면세품비닐포장지가찢어진채로쌓인모습이자주눈에띈다.인천공항에서청소를하는아주머니의얘기에의하면대부분중국인여행객들이면세품을공항에서인도받아부피를줄이기위해비닐포장을제거하고재포장하는과정에서나오는것이라고한다.같은층의HubLounge에들어갈때통로에잔뜩쌓인쓰레기를보고잠시화장실을다녀올때깨끗이청소를한모습이었건만항공기출발시간이되어라운지를나섰을때또다시쓰레기들이넘친모습을보게되었다.이를청소하는아주머니는"중국사람들이면세품을많이사주면나라경제는좋겠다니고맙게생각해야지요?"라고농담을하시면서비닐쓰레기때문에잠시라도쉴수가없다고하소연한다.

*승객들이벗겨낸비닐포장이넘치는탑승게이트앞의쓰레기통.
이런모습은탑승게이트앞에서도종종볼수있다.대개탑승수속을마친후면세품일인도받거나추가로면세품쇼핑으로휴대품이늘어나서휴대를간편하게하기위해재포장하는과정에서발생한다.승객의입장에서는휴대하기편리하게하려는것으로딱히말릴수는없지만이런모습이다른승객들의눈에는거슬린다는것도알아주었으면좋겠다.최소한벗겨낸비닐포장재를여러겹으로접어서부피를줄이는노력정도는했으면좋겠다는생각이든다.
*인천공항청소원들의일손을바쁘게만드는비닐포장쓰레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