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 살충제 계란 생산국인가?

계란에서 살충제 성분이 들어있다하여 난리가 난 것은 8월 중순 이전이다. 유럽에서 계란 주 생산국이 네델란드이고, 유럽 각국이 네델란드산 계란에 많이 의존하는 모양이다. 주생산국의 계란에서 살충제가 포함되어있으니, 유럽전체가 발칵 뒤집어진 모양인데…. 당시 BBC뉴스를 보니, 살충제계란 (contaminated eggs)이 발견된 나라가 유럽에 몇나라가 있고, 유럽 밖의 나라로는 홍콩이 있었다. 네델란드에서 생산한 계란이 홍콩으로도 수출된다했다. 그리고 며칠 후, 업데이트 된 뉴스에는 한 나라가 추가되었는데, 그게 대한민국이다.

뉴스에서는 살충제 계란이 해당 국가에서 생산된 것인지 네델란드에서 수입된 것인지 명확한 설명은 없다만, 우리는 안다. 대한민국에서 발견된 살충제 계란은 한국산이라는 것을.

그런데 이상하지 않은가? 이 지구상에서 계란 생산하는 나라가 네델란드와 대한민국뿐은 아니지 않는가. 우리가 조류인풀루엔자때문에 산란계를 무수히 땅에 묻고나서는 계란 가격 폭등하여, 수입계란까지 먹어보게 되었는데, 그 계란이 태국과 호주산이었다. 수입된 것들은 검사를 철저히 하여 깨끗한 계란이었다고 치자, 과연 태국산, 중국산, 베트남산 계란들은 다 깨끗할까? 그 나라에서는 살충제 사용안한다는 것인가?

괜히 우리나라만 순진하게 “살충제 계란 여기 찾았소”라고 만방에 공표한 것은 아닐까? 그래서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은 믿을 만한 정직한 나라”라고 인정해 UN표창이라도 준다는 것일까?

난 아무래도 중국산 계란은 믿을 수가 없다.

egg-319544_640

1 Comment

  1. 데레사

    2017년 8월 29일 at 8:12 오전

    먹을거리 갖고 장난치는 인긴들은 지구에서 떠나 보내야
    합니다.
    후진국의 수입계란을 어떻게 믿어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