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즈 오브 실스 마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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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해졌다.

내가 대자연을 무지 좋아하고 있다는것을..

영화의 배경이 되는 스위스의 실스가 나올 때 쫙 펼쳐지는

아름다운 장면에 완전 가슴이 두근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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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 구름, 아니 말레야 스네이크라고 부르는 산을

휘감은 안개, 뱀처럼 산허리를 감고 도는 구름의 모습에

정말이지 반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래 전 흑백으로 찍은 사진에도 마찬가지, 현재 다시 돌린

사진에도 여전히 그 스네이크의 혀는 그대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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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배우 마리아 엔더슨 역의 줄리엣 비노쉬.

영화가 끝난 후, 기립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젊은 시절 여주인공 ‘시그리드’역으로 유명해져서

이제 나이든 상사 역 ‘헬레나’를 맡게 되면서 갈등하고

지난 날의 평가가 무너질까봐, 또 젊음과 함깨 하며

기울어가는 자신의 모습이 어지럽게 고민되는 그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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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그 연극의 각본을 쓴 노감독의 자살로 시작된다.

대본연습을 하러 간 그 실스도, 감독의 별장이다.

1) 감독과 여배우와의 관계.

2) 감독의 부인과 오랜 우정의 관계를 유지해오는 관계.

3) 매니저처럼 따라다니며 비서 일을 봐주는 발렌틴과의 관계.

나는 그 묘하게 엮인 관계에 집중을 하면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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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틴이 코모호수 근처의 남자친구 집을 찾아가다가

짙은 안개에 길을 잃는 장면이 나온다.

그녀가 진실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리아 엔더슨과의

보이지 않는 관계를 암사히는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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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하게 표현해버린 두 사람의 관계.

감독의 설정이 아주 새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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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에서는 시그리다를 사랑한 헬레나가 삶 속에서 사라지는 것이

결말이라는데 마리아도 그 아름다운 실스에서산책 도중에 자신의

분신과 같던 발렌틴이 사라지고 만다.

발렌틴을 찾는 마리아의 얼굴이 확연히 긴장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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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그리드 역의 허리우드 악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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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 속, 초조해하는 헬레나 역의 마리아 엔더슨.

그녀가 입고 나오는 수트들이 어쩌면 그리도 다멋진지.

두 개의 썬글라스도 상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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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스의 아름다운 배경 속에서 두 명의 여성이 대화를 나누고

기억을 공유하다가 달콤한 오후의 잠에 빠지는 장면이 나온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장면으로 내게는 그 자리에 있는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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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리드 역을 할 것인가, 말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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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유명배우들은 살이 쪄도 팔뚝이 굵어도

치아가 엉망이어도, 배가 불룩 나왔어도 늘 당당하고

그 모습이 또한 보기에도 좋고 카리스마도 있다.

삶 앞에 당당한 모습에서 자연 기가 죽고 우리의 배우들이

떠오른다. 성형을 해서라도젊어보이는 것에 주안을 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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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틴은 역대 연기 중에 발렌틴 연기가 최고라는 평을 받는다.

나도 긴가민가 했을 만큼 지적으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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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를 깊게 감상한 이와 대화를 나누고 싶어지게 하는 영화다.

여자들의 심리도 심리지만, 누군가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이

느끼는 감정과 드러내지 못하는 감정, 그리고 세상의 밖으로 소외되는

또 다른 감정들을 이야기 하고 싶다.

고급스럽고, 심각하게도 빠져 들게 하는 영화다.

상당히 잘 만들었다.

흑백과 컬러로, 과거와 현재로 두 번 나오는 실스의 말레냐 스네이크

인상적이고 가보고 싶게 만든다.

영화후, 실스에 대해 마구 찾아보게 만들었다. 생 모리츠에서 버스를

갈아 탄다고. 실스의 대자연과 은은하고 장엄하게 울리던 캐논변주곡

너무나 좋았고, 빠져 들어서 몰입하고 본 영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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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omments

  1. Hansa

    2014년 12월 29일 at 1:32 오전

    쥴리엣 비노쉬, 삶 앞에 당당한 모습.
    적절한 표현입니다. 추천!

       

  2. Lisa♡

    2014년 12월 29일 at 1:47 오후

    정말 당당하고 진지한 그녀의 모습에
    반했답니다.
    멋지다는 생각이 들구요.
    많이 비교되더라구요. 여러 배우들과.
    그녀를 처음 본 건 ‘프라하의 봄’이라는
    영화였는데 그때 이렇게 성장할 줄 모르고
    참 매력적이다라고만 여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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