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카 여인숙’
제목이 멋져보여서 읽어보았다.
머리도 식힐 겸 읽었는데 별로였다.
시간이 아까웠다.
‘화장’을 봤다.
우연히 시내에 나갔다가 시간이 남아 내친 김에 영화관으로.
안성기.
그 배우, 그 사람, 그 남자…중년의 남자가 갖는 어정쩡한
욕망을 눈빛으로 잘도 표현하고, 연기 잘 한다고 바로 느꼈다.
그리고 그 여자 김호정.
완전히 자기를 온전히 내놓은 연기를 뿜어낸다.
그리고 또 한 여자 김규리.
완벽한 몸매를 지녔다고 할만치 옷빨 받는다.
영화는 처음부터 완전히 흔한 일본의 가족영화처럼 펼쳐진다.
다 본후, 쓸쓸해지는 그런 영화.
안성기가 걷는 대로변 뒤로 펼쳐지는 복잡한 전깃줄만큼이나
복잡 다단한 우리네 인생이자, 인간의 감정이다.
살짝 감정을 건드렸다 다시 놓는 쓸쓸한 영화다.
겨울날 아직도 캄캄함 아침에 일어나기란 정말 고역이다.
해가 빨리 뜨면서 요사이는 6시면 훤한 아침이다.
인간의 몸이란 이상해서 그 시간이면 바로 눈이 떠지고 망설임
없이 바로 기계처럼 일어나게 되니 신기하다.
더 자고싶다는 마음이야 약간 있지만 그 어두운 겨울의 아침과는
완전 다르다.
때로는 아침시간을 약간 빈둥거려도 출근시간에는 못미치니
어둠의 시간과 밝음의 시간은 이리도 다르게 다가온다.
아침에 나가다보니 이제 서울에도 연산홍이 가득 피었다.
꽃이란어느 누군가에게도 다 따스한 마음씨를 갖게 한다.
그러니 참으로 신의 세계란 오묘하고도 오묘하다.
한편으로 실내는 더러 썰렁하기도 해서 아직도 집에서는 두꺼운
옷을 벗지 못하고 있긴 하다.
j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 그녀는 나보다 나이가 7세 어린 새댁이었다.
게다가 준재벌의 장남 며느리였고, 콧대가 하늘 높은 줄 몰랐는데
애고 어른이고 간에, 경찰이거나 경비이거나 간에 어쩌면 저렇게
말을 하대할까 싶을 정도로 무차별식 막가파였다.
친구도 그닥 없고, 친절하지도 않고, 배려도 없으며 딱딱했다.
그러나 나에게만은 나긋나긋하고 잘 대하는 편이었다.
마음 한구석에 언제나 "쟤가 왜 저러나~~" 싶게 상대를 대하는 태도는
못마땅했는데 남편도 잘 나가는 펀드매니저에, 시아버지로 부터 유산도
일찌기 물려받아 15년 전에 이미 제일 큰 아우디를 타고 다녔다.
스타크래프트인가 하는 차도 있었고 남편은 당연 오래 전에 BMW를 탔다.
그들의 나이가 그때 30대 후반이었나..
이사를 가고 간혹 나와 통화를 하곤 했는데 얼마 전부터는 내 전화를
전혀 받지않고, 삼성동 집으로 찾아가봐도 남편의 일을 봐주는 사람만이
잘 모르겠다는 말만을 전한다. 마지막 들은 얘기는 시아버님이 돌아가시고
막대한 유산은 새엄마에게도 간지 오래라 유산상속문제로 법적투쟁을 한다고
했는데 어찌되었는지 동생들도 다 새엄마 편에 섰다고 했다.
잘 풀리면 내 전화를 받지않을 리가 없다. 뭔지 불길하다.
오드리
2015년 4월 13일 at 1:35 오후
화장은 김현의 소설로 만족하려고…
Lisa♡
2015년 4월 13일 at 2:58 오후
김훈….ㅎㅎ
그래도 될 것 같으이~~
cecilia
2015년 4월 13일 at 4:03 오후
조금 전에 어디서 연극 포스터 제목을 봤는데 ‘ 네 사랑, 그거 얼마니?’ 라는 제목이었요.
요즘 세태로 보면 정말 그럴 수 있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웃었는데
‘인생, 얼마야 ‘라는 제목이 눈에 띄네요.ㅎㅎ
푸나무
2015년 4월 13일 at 10:37 오후
영화는 많이 다를것 같기도 하고…
볼까?
하면
그래도 될것 같으이..할거죠? ㅎㅎ
Lisa♡
2015년 4월 14일 at 2:20 오후
세실리아님.
프랑스 포스터요?
제목이 요즘 제목다워요.
Lisa♡
2015년 4월 14일 at 2:24 오후
푸나무님.
영화봐도 되어요.
왜냐하면 그 어려운 장면들을 배우들이 해내어요.
안성기의 눈빛과 슬리퍼가 기억에 오래 남아요.
그리고 김호정의 열연도 말입니다.
빈추
2015년 4월 15일 at 3:10 오후
3닢, 만냥이오, 이만냥이오, 삼만냥이오…하면서 아버지께서 작은 아버지
그러니까 아버지 동생을 염하시면서 동전 세개를 옆에 놓으면서 하시던 말씀.
Lisa♡
2015년 4월 16일 at 3:08 오후
빈추님.
간추린 말씀이시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