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트라이엄프

레드트라이엄프 저자 유호 출판사 GOLD(황금펜클럽)(2012년02월0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케냐에서사파리가이드운영을하는김석훈은본명보다는심바라는이름으로통용되는미국여권을사용하는한국인이다.

그의주된일은스파를운영하면서도무기밀매,정보장사를하는주업이있다.

이스탄불을출발해서부산으로향하던부산선적화물선금성호가소말리아해적에게납치되었단소식에한국의이철중대위와여대위인차수연은그에게72시간내로해적을만나게해달라면서성사의조건으로거래금을제시한다.

주위의사람들을이용해서조사한자료를가지고이사건의주동자격으로아브주하이드란작자와아시드란사람이주도했단사실을알고그의변호사인단을통해서협상에들어간다.

볼모로잡혀있는한국선장으로부터배안에한국인요원이부상을입고있었단사실,발각이되자자신에게억지로파카볼펜을맡기면서숨진사실을알게된다.

이후부터이들은누군가로부터계속되는추적을받게되고이사건의주동자는러시아군정부국소속,즉GRU소속이었던미하엘이란작자와그의부인이모종의물건을누군가로부터부탁에의해빼앗았으며,이물건의소재장소로추측되는알수없는숫자로연결된암호를알게되지만이마저도확실하단보장을하지못하고미로에빠지게된다.

계속되는중국정보원들의공격,러시아,모사드,미국의CIA까지연관된상황속에서위기일발의혈전을벌이는김석훈과차수연,그리고흑인미녀제니는그들이붙잡은중국인으로부터러시아가개발중인프로젝트크라스뉘트리움프의핵심부품으로추정되는물건의진위파악을위해그가파견된사실을알게되면서비로소사건의뒤에서모종의지휘를하고있는세력들에게자신들이위협을당하고있단사실을더욱확실히깨닫게된다.

영어식으로는레드트라이엄프라불리는크라스뉘트리움프가미국의항공전력을따라잡기어려워진러시아입장에서개발된미사일개발의일환인점,이를미하엘로부터자신이미국의CIA의부탁으로빼았은사실을듣게된김석훈은죽은줄알았던이철중이다시나타나고전후의뒤배경으로국방위원회부장이자자신의전상사였던권용철이자신의리베이트를감추기위해이런일을벌였단사실을알고그들에게한판승부를한다.

전쟁이라함은서로가총구를겨누고상대방의미약한결점을찾아내서겨뤄내는현장이다.

그런의미에서이소설은그런피가난무하는현장의긴박함속에벌어지는현대의보이지않는첩보전과그자료를토대로움직이는비밀요원들간의숨막히는전쟁을그려낸다.

러시아가미국에대적해서개발중인무기를선취해자신의입지를공고히하려는강대국간들의이익다툼속에그목적을위해서용병을쓰는강대국들의치밀한계획,돈을매개로자신의목숨을담보로내걸고이를행하는용병들의수준,자신을이용함으로서자신마저알게모르게사건에휘말리게되는김석훈과제니,그리고그의동료들의죽음의묘사장면은흡사영화의한장면한장면을떠올리게하는느낌을준다.

무기의특징이나적재적소에서행하는모종의특수훈련을받은사람들만이알수있는민첩한동작과차수연이란대위가김석훈을이용하란상부의보고에행동을나서다사랑을느끼는일말의로맨스까지적절히배합이되어있어마치헐리우드영화를글로보는느낌이묻어나는책이다.

결국그누구의승리인가를놓고볼때서로가서로에게서바아벌게임을조장하며목숨을담보로내건게임처럼마치무모해보이기도하는이런치열한현장은얼마전있은우리나라의배가소말리아해적선에당하고그와중에우리의특수기동대팀이활약한장면을떠올리게되며,국가적인대거사적인일을단지자신의사리사욕에앞서죄를감추고자한권력집단의이기적인모습은지금이나옛날이나별반다를게없다는생각도들게한다.

아마도영화로나온다면그방대한아프리카서부터이스탄불에이르기까지넓은해외로케의현장이부담이될수도있겠지만화끈한영상미를필두로긴박한첩보의세계를다루는장르라면많은기대감을줄것같은생각이들게도하는액션첩보소설이란생각이든다.

다양한무기와속고속이는스파이세계의화끈한일면을원하는독자라면이책은그런의미에서만족을줄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