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떠나가 보면 좋을까 고민하십니까? 여기는 어떻까요?

치앙마이100배즐기기(2012~2013) 저자 정재윤,성희수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2012년03월07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여행

(안에면세점할인쿠폰까지들어있어서여행의유혹을느끼게한다.)

(친절한첫안내입장서같단느낌이든다.)

해마다경기가어렵다고말하지만특별한명절이나바캉스시즌이되면어김없이방송매체에서올해의최고여행객수가연일갱신이되는숫자를보고있노라면우리나라국민들의여행빈도수가그만큼많아졌단사실과함께좀더색다르게자신만의취향을고집하면서여행을즐기는사람들도많아졌단사실을실감을할수가있다.

(태국에서유일한흰색으로덮인불교사원이다…..정말매혹적이다.)

(다양한먹거리의소개코너가군침이돌게만든다.)

100배시리즈로유명한여행책자는아마도이런류의사람들이즐겨찾는책이아닐까싶다.

여행의초보시절에는정말아무것도모른채일단여행가방챙기는것부터뭘해야할지서둘렀던기억,공항에서의체크과정,현지도착에서의별천지처럼느껴졌던이국의기억은아마도처녀여행을한사람들이라면일감의공감을느낄것이다.

(현지방문해서첫날과그다음날에하면좋을스케줄코너가별도로기재되어있어서여행에

참고가된다.)

이책은그런면에서아주친절한안내서이자패키지여행과는또다른특별한여행을즐기는사람들에겐더할나위없는특별한책이란생각이든다.

(치앙마이를벗어난별도의지역소개코너도아주유용하다.)

두명의저자인태국현지통이라고할수있는사람들이만든전방위의다양한태국,그중에서가끔tv에서나오는고산족의일원인카렌족을기억하고있는사람들이라면아마도이여행책자는그말한마디에반가움을던질수있을것같다.

치앙마이-

태국하면우리나라사람들에겐가장많이알려진곳이파타야,그리고휴양도시이면서영화촬영지로알려진몇곳으로한정되어있는장소를이책은과감히그곳을벗어나고산지대인태국북쪽의치앙마이,치앙라이,그리고그주변의볼거리와액티비티를즐길수있는다양한소개,유명한맛사지체험,현지사람들의생생한모습과같이동참해서느낄수있는마켓소개,별미의맛소개코너,태국안의이국적인다른나라음식레스토랑소개,휴식처로서골고루자신의취향대로찾아갈수있는소개는아주여행을하는데있어서유용한코너로확실한눈도장을찍었다.

특히요즘스마트대세를이어받아책뒤편에따로별도로소개되어있는한손의핸드북지도책자는나만의시간을가지며진정한시간을즐길수있는사람들에겐더할나위없는알짜배기책자로,스마트폰으로직접볼수있게끔나온소개코너는가히시대에부응한발빠른보너스로인정을해주고싶은맘이든다.

(책자뒤쪽에별도로갖고다닐수있게끔만든소여행책자…이한권으로도여행이가능하

게만들었다.)

고기도먹어본사람이고기맛을안다는말이있듯이,여행도이제는일변도로행해졌던패키지에서벗어나여러가지다양한형태를보완한여행의종류가많아졌듯,그선택을하는사람들도자신에게진정으로맞는여행의방법이무엇인지를이책을통해서좀더확실히알게해주는장점이돋보인책이다.

(치앙마이를벗어난다른도시인빠이소개코너)

주요거점인태국의방콕을벗어나이곳도진정으로태국인가할정도의신비감내지는별천지의세상을책을통해보는것만으로도많은도움을얻을수있는책이며,특히읽다보면자신들이직접발품을팔아서만든책이기에현지에서느낄수있는여러가지애로사항들의해결점을알려주는것도눈에뛴다.

(현지방문해서주의해야할사항들도기재한코너)

옥에티라면너무자세하고방대한자료를수집해서모으다보니실지여행을하면서즐겼을까,아니면책을내기위해서주객이전도되어본연의여행의맛을느끼지못한채오히려자료수집에매어여행이주는현재의위치에서벗어난자유의만끽을누리지못한것은아닐까하는생각이들었다.

(그만큼자세하고방대함,꼼꼼함에있어서어느책과도비교가안될정도로친절한책이란뜻이다.)

(알려지지않은골목탐방코너…진정한여행의고수들이가장좋아할장소가아닐까?)

"열심히일한당신떠나라"~란광고의카피가정말절절하게와닿은책이다.

지친일상에서벗어나오지의다양한체험과그곳사람들과의부대낌을통해서내가느끼지못했던일들은간접적으로나마느끼기에모자람이없는책이다.

일생에꼭가보아야할장소몇몇가지가유행이다.

이참에이책을접한독자라면,아마도십중팔구반드시이곳을방문하지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