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가지그림자-해방1
저자
EL제임스(ELJames)
출판사
시공사(단행본)(2012년09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50가지그림자-해방2
저자
EL제임스(ELJames)
출판사
시공사(단행본)(2012년09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그레이가헬기사고로행방이묘연하단소리에그를진정으로사랑한단걸깨달은아나는그의청혼을받아들이고행복에겨운신혼여행을만끽한다.
하지만신혼여행중걸려온전화는그레이의회사에누군가방화를한흔적이보인단소식을듣게되고일말불안감을느낀그레이는아나의회사출.퇴근에경호원을붙여둔다.
그레이가끊임없이자신의주위를통제하는가하면,한순간엔어느덧순수한어린아이의눈길을던지는모습에아나는그가유년시절에느꼈을나쁜기억에대한감정을이해하고그에게더없는사랑의감정을표현하지만그레이는섹스의순간만큼에만어느정도그녀의사랑을인식하는정도로지낸다.
그러던어느날예기치않게임신을하게되고둘은당황함과동시에싸움을하게된다.
다투고회사로온아나에게방화범이요,자신을추행하려했던잭하이드에대한보석허가가떨어지고그가다시그레이의동생미아를붙잡고있단전화에서아나는그의요구대로돈과경호원을따돌리고미아를구하기위해향한다.
하지만그곳에서하이드의원망과폭력을당한와중에그레이의도착으로병원에옮긴아나는비로소그레이가진실로자신의사랑을받아들였음을알게된다.
총6권3부작으로끝을맺은유혹적인광고성문구와유명소설을제치고단일최대판매부수를기록했단이그레이시리즈는일단이렇게막을내렸다.
전체적인총내용의감상은문학적인면을따지자면그리좋은작품이아니란생각이우선들었다.
너무나도많은가진남자그레이가가진매력을충분히나타내기엔이책에나온표현에빌리자면섹시하고다정하다가도일순짙은회색눈이되면통제를통한다양한섹스행위의시도는다른소설표현에비춰어보건대당연코수위조절이높다는느낌밖엔없다는것이우선드는생각이고,소설적인전반적인흐름에있어서도완급조절이읽어나가는데에있어서충분히특성을못살려줬단느낌이들었다.
그만큼의그레이란인물에대한인식이그저섹스에미친사람으로만비춰지는경향이있어서조금아쉬움을주기도한다.(물론여기에아나도동참을하지만)
그것이그레이가갖고있던어릴적아픈트라우마의상처의희생양이된이유로나타내지고있긴하지만자신의주장을내세울땐내세우다가도도리어그를오락실로유혹하는아나의행동과그들의섹스행위는그야말로찰떡궁합의최고조를이루는과정이6부작전반부를통해서나타내지고있기때문에어쩌면순수문학적인면으로볼때는그기준의잣대에따라서달리해석을해야하지않을까하는생각을하게된다.
자신이사랑하는나머지지나친통제의권한이서서히아나에게넘어가는과정은이소설을읽어나가는데에있어서일단재미를준다.
정신과치료와아나가자신을향한진실된사랑에눈을뜨고자신의어두운과거를고백해나가는전개과정은사랑이란말과그안에서이뤄지는두남녀간의뜨거운행위를통해서비로소그레이라는남자가하나의단란한가정을꾸려나가는과정으로끝을맺고있기에로맨스소설의전형적인해피엔딩을가진것도또하나의로맨스소설이지향하는방향을거스르지않는충실성도보이는작품이다.
하지만모든내용을읽고난후의느낌은일단과감히할수없는섹스의장면을드러내놓고표현한높은수위의행위묘사는이소설구매자들이대부분여성이라는점에서볼때얼굴이붉어지며후끈거림을지울수는없을것같다.
그러나누구나꿈을통해서,가상의현실을통해서이뤄나볼수있는완벽남그레이라는인물을책을통해서느껴지고,읽어보지않고는대화를할수없는소재의소설로서는무리가없겠단생각이다.
우리가현재에고전이라고읽혀지고있는채터리부인의사랑이나보봐리부인만해도당시엔많은비판과책출간을함에있어서힘든일을겪었단것을볼때이소설이지니는특징이앞으로도미래에어떤결론을받을지는아무도모르는일아닌가?
물론칫릿소설의한부분으로이자리를한자리꿰차고있겠단생각엔무리가없을것같다.
여기저기서누가그레이역에적합한지,아나는누가됬음좋겠는지에대한투표가한창인만큼아마도당분간은그레이가자신을비하시키고그릇된사랑의방식에서비로소아나의품안에안겨자신을해방시킨그를많은독자들은한동안읽고나서도잊지못할것같다.
선선한가을을맞이해서책을접하기좋은계절이다.
화끈한,그리고한순간의로맨스에푹빠지고싶다면이소설을집어보는것이어떨까?
핑거스미스(양장)
저자
세라워터스(SarahWaters)
출판사
열린책들(2006년09월3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수트린더는태어날적부터도둑으로사형을당한엄마를대신해석스비부인의손에키워진거리의도둑이다.
장물아비인입스씨와그곁에있던같은또래내지는어린아이까지런던거리의뒷골목에서살아온그녀는어느날젠틀맨이라고불리는석스비와입스씨도아는그남자로부터제안을받는다.
자신이알고있는브라우어지역의책을모으는릴리라는사람의조카와자신이결혼을하게되면그조카에게엄청난재산을물려줄것이며그것을차지하기위해그사람조카의몸종으로갈계획을말이다.
석스비부인의적극적인호응으로그곳으로가게된수는수전스미스라는이름으로바꾸고그곳릴리씨의조카인모드라불리는같은또래의아가씨몸종으로생활을하는가운에철저히젠틀맨과모드의결혼을이어주기위해서행동을하게되고모드의순박하고릴리삼촌에둘러싸여원치않는책읽기와쓰기에대한압박을이해하면서점차그녀에게사랑이란감정에빠져들게됨을알게된다.
하지만이어서젠틀맨이오고세사람은어둠을틈타서도망치고무사히둘은결혼식을하게된다.
런던이라는대도시에서의생활을꿈꾸던모드-
그렇지만수는전혀뜻밖의두사람의계획에의해서정신병원에갇히게되고모드는모드대로석스비부인의입을통해서뜻밖의자신의신분을확인하는가운데수를생각하게된다.
이작품의주요배경은빅토리아여왕시대를배경으로런던의뒷골목의우중충하고최하층의바로윗생활을해나가는사람들의모습과그가운데자신의신분을전혀모른채석스비부인의정성어린보살핌만을생각하며살아가던수라는여자아이가모드라는전혀뜻밖의동년배를만나면서이뤄지는반전의반전,배신,그리고화해,사랑,용서,모든것을아우르게나타내고있는책이다.
핑거스미스란말은빅토리아시대의도둑을뜻하는은어란다.
수가살아가던그공간에서의자신의신분을알게된모드란아이가느낀감정은결국핑거스미스는다름아닌모드가아니던가?
제목자체가나타내주는도둑이란말이주는의미속엔결국인간의세상사속엔속고속이고뒤얽킨인생의반전을보는재미가쏠쏠하다.
그간같은동성애에대한사랑을그린작품들이더러있지만이작가의3부작으로알려진작품들가운데가장대중적이고호응이높았던작품인만큼생각보다책속엔레즈비언의사랑이란것을내세우고는있지만그런사랑의강도는높게나타내지고있진않다.
스릴러의성격이강한가운데촘촘히각인물들의생생한묘사와행동,자신의이익에맞게살아온여인석스비의냉철한계획,수와모드의뒤바뀐인생의항로는그래서이책을읽어내려가는가운데작가가전공한레즈비언에대한역사를그다지실감나게느끼지못할만큼의흡인력이아주좋은책이란생각이든다.
빅토리아시대의생생한풍경이나그시절의풍속도표현,여인들의갖추어입어야할옷차림에서부터모드가장갑을끼고살아야만했던어린시절의고통,정신병원에서탈출하기까지의수가겪었던상황이나긴박함,정신병원에근무하는사람들의태도,의사의현실성이떨어진진단의태도등은현대에견주어봐도탁월한구성과표현이정말감탄을주게된다.
이미영상으로나왔기에영상을접한독자도있겠지만아무래도빡빡한글자체에두꺼운책에담겨있는감정의포착이나작가가표현하고자하는의도를제대로알기위해선책이우선일까싶다.
순진하고순백의상징인것이모드라는표현이실은수야말로정말아무런조건없이모드를향한사랑을할수있었던원동력이그녀안에내재된순수성이아닐까하는생각을해보게하는이책은수가모드를찾아간장면에서둘사이의사랑확인과함께이미모드를찾아간수에겐더이상의모드를원망할수없음을,용서를했음을상상하게한다.
동성간의이색적인사랑을주제로3부작이라는시리즈로쓴작가의세세한조사와그안에서이뤄지는인간들의굴욕과욕망,사랑을주제로한작가의역량이그저부럽기만했다.
그래도아직까지는보편적으로받아들이기가쉽지않는동성간,그것도레즈비언이라는이색소재로전혀생각지도못한전개의활로에두터운책이그다지부담스럽지않게읽어내려가게하는이책은그간읽을려고생각만하다시기를놓친나에게이런보석같은책을놓치고있었단후회를하게했다.
출간된다른시리즈를읽을생각에벌써책읽기가즐거워진다.
가을은독서의계절이라고했던가?
색다른독서의맛을원하는독자라면이책읽기를권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