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 글 목록: 2012년 10월 15일

그 남자의 웨딩드레스

그남자의웨딩드레스 저자 피에르르메트르(PierreLemaitre) 출판사 다산책방(2012년07월2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가정보모로일하는소피뒤게는어느날자신이돌보던레오란여섯살아이가자신의신발끈에목이졸려죽어있는것을보고도망친다.

수시로건망증과기억상실에걸린듯한행동을보이는그녀는자신이진짜로레오를죽였는지에대한기억조차도할수없었지만사건의정황상자신이유력한용의자임을알고은행에서돈을찾아일정기간을거처없이머물다떠나는뜨내기생활을한다.

우연히만난여자또한죽어있는현장에자신이있는것을발견한그녀는다시도망치고자신이살길은다른이름으로살되결혼을하는것이었다.

3개월기한밖엔이용할수없는제2의이름을갖게된소피-

그녀는결혼정보회사를통해서프란츠라는직업군인을만나게되면서외국으로떠날생각을갖게된다.

여기까지가소피가생각하고바라본자신의현재의상태를나타낸1부

2부는전혀다른인물인프란츠가쓴일기에근거한이야기가전개된다.

처음소피를봤을때부터시작된철저한그녀를옭아매기위한계획은점차소피를정신이상의증세를겪는사람으로몰아가는데성공하기시작하고급기야는그녀의주위에있는사람들까지살해하는지경에이른다.

아무것도모르던소피에게접근을하는데성공,결혼까지이르게되면서그의계획은극에달하게되지만우연히프란츠가준약을먹으면서자신의정신상태를의심하지않았던소피는약을의심하게되면서프란츠몰래그의행동과뒤를캐기시작,드디어사건의내막을알게된다.

먼저출간된알렉스라는소설을접한독자라면이책이출간됨과동시에영화화된다는데우선반가웠을것같다.

알렉스가준소설의묘미와긴장감,그리고슬픈이야기를기억하고있기에이책이주는또하나의작가표구성은어떤지무척기대를하게했다.

1.2부로나뉘어서소피와프란츠라는두인물이자신이바라본이야기를써나가고있기때문에왜무엇때문에남편과아이까지유산을해야만했는지에대한상황설정,자신의죽은엄마가소피의엄마때문이라는복수심에불타그녀의딸인소피에게접근하기까지의철저한살인계획은전작때와는또다른이야기를선사한다.

여기엔상황역전의반전이라는묘미가있기때문에읽는속도도알렉스처럼빠르고,뭣보다두인물간의보이지않는서로상반된계획아래에이뤄지는느리듯하면서도서서히조여오는빠른죽음의그림자행보는읽다보면짜릿함을느끼게된다.

아무런영문도모른채일방적으로자신의행복한삶을송두리채빼앗긴소피의일생은누구에게보상받아야할지도한숨이나오게되고,그런의미에서의반전이주는,그렇다고통쾌한액션의반전이아닌이럴수도있겠구나하는독자로서느끼는수긍의힘을느끼게해준다.

자신의엄마가자신을사랑하지않았다고느끼는외로움,그런가운데엄마의사랑을갈구했던불행한인생을살아가는프란츠라는남자-

엄마가입었던하얀웨딩드레스엔죽음을맞이한엄마의얼룩이남아있고,그웨딩드레스를소피에게다시입혀줌으로서증오의대상인그녀에게죽음을선사하려한한인간의냉혹한일면을엿보게만든다.

프란츠란인물에게일말의동정이일진않지만그렇게밖에생각을할수밖에없었던그의모난생각,그리고여지없이자신의그릇된행동으로한부녀의일생을갈라놓게만든당사자로선용서를할수없는인물로그려진다.

인간의증오가자신은물론이고타인의삶까지해칠수있는지를보여주는이책은작가의철저한계획적인극의흐름으로반전을맛보는재미까지선사를하기에책을읽어가는동안왜?라는물음과함께소피의인생역전의맛까지볼수있는재미를주고알렉스를읽어본독자라면두말할것도없거니와한번쯤은이작가의책을읽어보는것도괜찮을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