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콩고양이 저자 네코마키 출판사 도서출판비채(2014년12월1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싱글세대가늘어나면서,혹은홀로생활하는노약자들이늘어나면서자연적으로반려동물에대한관심이많아졌다.

가까운아파트공원만하더라도강아지를끌고한손엔비닐봉지를갖고다니면서함께산책하는사람들이많은것을보면동물은인간과같이생활해나가는친구이자위로를해주는역할로서많은도움을주는것이아닌가하는생각을한다.

개인적으론고양이보단강아지를좋아하고몇번의키운경험과이별을경험했기에이런동물류를반려견으로생활하는사람들의마음에공감이많이간다.

이책은일본에서유명한일러스트작가의그림으로이루어진두마리고양이와가족들간에작은충돌을유머스럽고따뜻하게그려놓은책이다

솔직히말하면그림을잘그린다고는할수가없다.(나라도저정도는그릴수있겠단생각이들게하므로…)
그래서역으로이런생각이든다.

오히려너무세심하고정교하게그린책이라면독자의입장에선내생활주변에볼수있는이런일들을가깝게느끼지도못할수있겠구나하는생각말이다.

원래는한마리의고양이만키우려던주인공이두마리를집에키우게되면서팥알이와콩알이란이름으로불러주고가족들삶속에서겪게되는우왕좌왕의소품집이란생각이들게한다.

가장인상깊은장면?

아마할아버지의가발사건이아닌가싶은데작가의고양이생각침투가웃음을짓게하는장면이각가정에서한번쯤은일어날수있는에피소드를잘포착했단생각이든다.

고양이를싫어하는엄마와의보이지않는투쟁속에할아버지의소리없는고양이에대한사랑,미처고양이의생각을따라가지못하는인간과동물간의의사소통에대한불일치를통해기계가발달한다면가까운미래에인간과동물간의의사소통을원활히할수있게하는장치가나오지않을까?그렇다면같이생활하는데에도움을받지않을까하는상상을해보게한다.

깔끔하진않지만그래서더욱정감있게다가오는두마리의고양이의인간들삶속의체험기라고할수있는이책은온가족이함께읽으면좋겠단생각이들게한책이다.

혹시누가아나?이책을통해서고양이를분양받아키우고싶어하는사람들이늘어날지….

그렇다면팥알이와콩알이를고양이분양홍보대사로위촉하는날이올런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