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서 꼭 필요한 것!

8문장으로끝내는유럽여행영어회화 저자 마이크황(MikeHwang) 출판사 Miklish(마이클리시)(2015년05월08일) 카테고리

해외여행시가장걱정거리는일정상예고없이닥치는여러가지변수가있겠지만아무래도가장큰걱정거리는언어일것이다.

그것도패키지가아닌이상,자유배낭여행을계획하고있는사람들이라면더욱걱정이앞설듯한데요즘우리나라젊은이들은어릴적부터익숙한영어덕에연세드신분들보단훨씬회화면에서수월한점이없지않아있다.

그렇지만우리나라말이아니기에현지에서부딪치는각종변수들은여행에대한설렘과더불어새로운변수로등장하기쉬운가운데워낙여행책자의홍수로인해맘만먹으면언제든지일목요연하게정리된책을이용해떠날수있다는것이그중에서도장점이아닐까싶다.

우선이책을읽고난후의느낌은우선오~제법인데!괜찮군~~이란생각이든점이다.

여행책자의패턴들이대부분여행정보와현지의변수들,그리고기본적인회화와환율계산정도와소매치기주의라든가관습에따른주의사항들이들어있지만이책은자신의실제체험을토대로편집한책이고,한손에가뿐히들고서다닐수있는책자라부담이없다.(물론메모도할수있게빈공간도마련되어있는센스~)

저자는결혼과동시에신혼여행을배낭여행으로시작했다.

그렇기에자신이직접가보기전에체크해야할가장기본적인사항인스마트폰을이용한항공권결제방법이나길찾기앱을내려받는방법을통해목적지를찾아가는방법,숙소예약법과자신이현지에서이것만은꼭지켜서했던여행중의철칙들이방문한나라들을배경으로재미와볼거리를준점이눈에띈다.

가장좋았던점은어르신들을배려한큰글자의활자체!

기존의책들보다는약간크게나온활자라우선보기에시원시원해서쉽게넘길수가있고각나라를방문할때마다필요한영어회화문장을간략하면서콕집어서표현해준문장들,이에덧대어응용할수있는문장들의예시가여행에대한두려움을없애주는효과를발휘해준다.

꽃할배들이나왔던그리스의맛난음식들과짐꾼들이길을찾아가는영상을그려보면서읽었기에누구라도배낭여행을계획한다면두려움없이나도한번은해볼수있겠구나하는자신감을가지게하는책이라고나할까?

덧붙여간단하게만들어먹을수있는요리법까지들어있고,작은cd안에는원어민의녹음과미니강의가담겨있어서훨씬자세하게들을수있게한점이좋아보인다.

책뒤편에각나라의간단한감사와인사에대한회화가들어있고많이사용하는관용표현,

유용한사이트,550단어의미니한영사전,미니영한사전을제공하고있어서현지에서마주치면경험하게될당황스러운부분도쉽게해결될수있도록적어놓은부분이아주쓸모가많겠단생각이든다.

어느곳을선택하고방문하는것은각개인들마다의성향과취향,그리고여행에대한목적이모두다를수있겠지만공통된점은만국의말인미소와보디랭귀지,이두가지면모두가통과란말과함께이왕이면현지에서경험하게되는언어적인두려움을극복하고좀더내가주도하는여행이될수있도록하기위해이책자의도움을받는다면기대했던것보다더좋은여행의추억으로남지않을까생각해보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