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데이즈 in 코펜하겐

쓰리데이즈인코펜하겐 저자 모리유리코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2015년08월28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북유럽하면생각나는것이바로복지가잘된나라들이많고,자전거이용률이높은곳,그리고백야를가장먼저떠오르게된다.

여행의패턴의다양성에발맞춰이제는여행책자하나라도고르는데에신중을기할만큼가고자하는나라에대한선망과기대치,그리고좀더나아가서후회하지않을깊은인상을남기고싶은마음은누구나같지만여건상시간에쫓기어어느한곳만을정해서가야한다면,어느나라를선택하고그안에서어떤장소를보아야할지,짦은시간만이라도그나라사람들이즐겨찾는장소는어디인지등등,,,,이처럼손안에들고서어디든지펼쳐들면쉽게찾아갈수있게만든여행책자는아주유용할것같은생각이든다.

토요일휴무에따른직장들이많아짐에따라서연차를이용한다면훨씬여유있게돌아볼수도있을나라지만우리나라와는먼거리에있고저자의말처럼딱3일안에집중적인코스를돌아보고싶다면가봐야할추천지에대한여행책자로서아주알차다.

코펜하겐은덴마크의수도이자어릴적누구나읽은동화의저자인안데르센의나라이기도하다.

영국처럼북유럽대부분이왕이여왕이있는나라가많고역사적으로나환경적으로도외세의침입에의한아픈기억들속에그들나름대로자연환경과사람과사람간의공존성에대한정신이일찍부터깃든나라였기에우리가지극히상식적으로알고있는나라의인식뿐만이아닌작은나라이면서도아기자기한동화같은나라란생각이들게한다.

책의구성은총3일간의시간대별로가볼곳이나맛난음식과이름있는맥주와커피소비량에맞먹는유명한바리스타의배출이많은나라답게커피의맛을느낄수가있고맛난핫도그의맛을제대로현지에서느껴볼수있는기회를보여준다.

전통적인레고의나라답게다양한레고의현장,일년에정해진계절과시간에맞춰개장하는티볼리의볼거리,크리스마스를맞이하는사람들의모습과자전거를이용한거리의모습들까지여유롭고평화로운북유럽만이지닐수있는분위기를느낄수가있다.

동양의도자기에못지않은왕권산하의지원하에이미유명한도자기상표와그도자기에대한모든사람들의열망이들어있는그릇들을보노라면동양적인모습이들어있으면서도고유의특징을드러내는북유럽권의도자기를들여다볼수있다.

정치적으로도동성애결혼을허용할만큼개방적인모습을보이는,지형특성상독일에맞닿아있고여러개의섬을이루고있는나라답게교통수단의다양한모습들도또한짧은일정속에한번씩은경험해봐도좋을듯한인상을풍겨준다.

아침식사의코스서부터먹을거리의추천,한나라의분위기를느낄수도있다는공항내에서의시간즐기기,그리고여기에여유만있다면스웨덴의볼거리,그리고같은나라내에특별자치구로서크리스티아니로의여행코스는다음여행을기약하는사람들이라면꼭가볼것을권할만큼매력적인사진들로이루어져있다.

작지만강한나라,그안에서고유의독자적인색깔과타인에대한존중,그리고가족이나친한친구들과함께어울려지내는그들의삶을제대로느껴볼수있는여행책자가아닌가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