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각산 향로봉을 돌아오는 코스 *-

삼각산향로봉을돌아오는코스

산행일시/2007,06,03.일요일오전09:45분
만남장소/지하철불광역3,6호선2번출구밖블랙야크앞
산행회원/살미님,빈님,일랑님,가을님,여왕남님,장가방님,소나무(7명)
산행코스/불광동-거북약수터-혜안사-산불감시초소-구기능선-상명대

뒷길-탕평통제소-향로봉하단-포금정사지-향로봉사거리-

향로봉과비로봉사이계곡길-계곡길중간지점중식-비탈바위

(족탕)-불광사-뒤풀이-연신내

불광역2번출구밖블랙야크앞에서09:40분에산행꼬리붙인일곱분이모두모였다.요즘은산행회원님들이약속시간을정확하게지켜주어산행출발을기분좋게시작할수있다.그래도혹시누가올런지도모르니5분만기다려보자고하여우리는정시에출발하였다.오늘은연인산산행을하신님들이다시모였고,여왕남님이오랫만에함께산행하게되었다.

우리는구기터널쪽으로걸어가다가길을건너갔다.거북약수터에서모여둘러서서만남의인사를나누고간단하게몸을풀고우측으로올라갔다.같은삼각산을올라가드라도오르는길이다르면산행을새로운기분으로오를수있어좋다.산행은나무계단을밟고오르면뒷산오솔길을오르는기분이다.오르다보면오른쪽에조그만암자인혜안사가있고조금더오르면산불감시초소가있고정자가하나있다.

정자에서한번쉬면서땀을닦고물을마시고다시올라갔다.이제는전형적인여름날씨다.오늘은낮기온이28도까지올라간다고하였으니산행은힘들것으로생각하면서시작하였다.오늘처럼7명이산행을하면선두후미가없이오손도손이야기를나누며함께오를수있어행운의팀이되어진행하게된다.이능선정상에서한번더쉬면서얼린토마토를입에넣으니몸에서마음까지시원해진다.

여기서구기능선을향해가는길은평지길이어서산책로같은길이전개된다.오늘은날씨가더워향로봉을멀리돌아서가는길은그늘이진오솔길을따라걷는즐거움을맛보기위해선택한길이다.구기능선에접어들면탕평성곽의옛흔적이남아있다.탕평통제소를지나오르면향로봉삼거리에이른다.여기서우리는포금정사지쪽으로진행하였다.오르고내려가는굴곡이있는길을몇구비돌아서올라가야한다.

포금정사지에이르러잠시쉬었다.가을님의쑥덕이너무맛이좋다고칭찬을늘어놓으며먹으니다음에또가져오겠다고약속을하였다.쉴때마다시원한토마토와딸기,오랜지,얼린막걸리등이산행을더욱즐겁게이끌어주곤하였다.계곡의길은땀은흐르지만그늘이드리워져더운줄모르고올라갔다.경사가가파른깔닥고개을올라가야하는마지막코스는또비지땀을흘리면서올라가야하는코스이다.

향로봉사거리에서우리는이더위에더산행을진행해봐야지치기만하므로그늘이시원한계곡길로내려가자고의견일치를보고향로봉에서비로봉으로내려서는바위에올라서니북한산의전경이한눈에들어오는전망대에서쉬면서사진도찍고땀을시켰다.멀리백운대와만경대가삼각산의뿔처럼솟아있고그사이인수봉이조금보이고,그앞쪽에종모양을한노적봉의거대한암벽이버티고있다.

우측으로보현봉이높이자리잡고,문수봉과의상능선의붕우리들이늘어서있다.의상봉넘머로원효봉의둥근모습은항상의상봉과대조를이루고있다.그앞에승가봉,사모바위,그리고비봉이삼각산의전경을그리고있는모습앞에삼각산의그위용을느끼게해준다.어느능선어느골짜기를걸어도산행인파는삼각산을누비고다닌다.서울의산삼각산은그넓은품으로서울시민을포용하는위대한산이다.

향로봉을마주하고있는봉우리를나는비로봉이라부르고있다.비로봉은이름이없는봉우리여서등산객이수없이오르지만연신내나독바위,불광동에서족두리봉으로오르지않고오를때는이길을오르게되는데,향로봉옆에서있는그끝봉우리를올라서면삼각산의아름다운자태를한눈에바라볼수있다.그래서향로봉과대조를이루려면비로봉이라는이름이걸맞다는생각에서그렇게부르고있다.

우리는향로봉과비로봉사이계곡으로내려가는숲길을내려서니급경사길은발길을더디게하고있었다.얼마를내려오다가조금평편한곳에자리를잡고둘러앉아점심을먹기로하였다.7명이둘러앉으니자리가조금적은편이었다.그러나둘러앉아도시락을펼쳐놓으니,일랑님이돼지고기삶은것과쌈,빈님의돼지고기찌게와소기를넣고만든카레를가져와산에서먹는카레의맛은일품이었다.

정상주로먹걸리를한잔씩하고산행후먹는점심식사는언제나산해진미의꿀맛이다.맛있는반찬을서로권하며즐거운식사시간은분위기있는대화가있어더욱입맛을돋우어준다.일주일에한번함께식사를하는산행가족의끈끈한정(情)은,산행으로얻어지는건강못지않게소중한산행의즐거움을느끼게하고때로는감동이가슴에와쌓이기도한다.산행의진수는함께하는의미에서찾아야한다.

식사를하면서충분한휴식시간을소비하고다시하산을하였다.경사길을어느정도내려오니개울에물이흐르고있는데,물이많지는않았다.우리는비탈바위앞에서개울물에족탕을하기로하고들어서서먼저비탈바위를올라갔다.여기서사진을한번더찍고그늘에쉬었다내려와물에발을넣으니발이아주시원하였다.발이시원하니몸까지시원해졌다.산행후족탕은산행피로를풀어주는지름길이다.

불광사로하산을하여내려오다가지난번에뒤풀이를한그집에들려(오후4시)시원한생맥주와부추전과해물전으로간단하게뒤풀이를하였다.먹고마시는그맛도시원함을선사하지만,우리는많은대화를나누며만남의정을확인하는그시간이유익한시간이되어준다.우리는사회생활의그면면은뒤로하고함께산행하면서보여주는동호인으로만나,편견과선입견이배제되어그사람의인품을보여주는대로받아드린다.

그래서산행은순수함이있어좋고,자연의아름다움을닮아가려는의지가있어좋으며,자신의건강은자신이지켜가려는노력이산행의끈을이어가게한다.우리들의만남의시간은즐겁게유익하게추억도만들고함께하지만,현실에돌아가면성실한사회인이되고,가정의지킴이가되어자신의역활에최선을다하는주인공이된다.산행은그래서자신을되돌아보게하고바른길을찾아가게하는방향을제시해주기도한다.

우리의뒤풀이는많은대화를나누기때문에1시간은금시지나갔다.오늘은더운날씨인데도산행코스가시원한그늘이드리워진길에7명이함께하면서돌고돌면서능선을오르고계곡길을걸으며유익한산행을하였다.여왕남님의옛정을확인도하고,지난번연인산산행시에는가을님과한마디의대화도못나누었지만,오늘은대화를하면서걸었다.장가방님이시원한콘을사주어마지막까지시원한느낌으로산행을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