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각산 구기능선, 비봉능선, 응봉능선까지 *-

-*삼각산구기능선,비봉능선,응봉능선코스*-

산행일시:2007,08,19일.오전09시30분.
만남장소:전철3,6호선불광역2번출구밖블랙야그앞.
산행회원:민들레님,빈님,가을님,편강님,물망초님,

하늘님,살미님,그린님,아우게님,소나무.
(4050정다운산악회10명)
산행코스:불광동-거북약수터-국립보건원뒷산-구기능선-

탕춘대-포금정사지-비봉능선-비봉-사모바위-

응봉능선-중식-삼천리골-삼천사-계곡.

지난7월마지막주일요일산행코스를산행중구기능선끝자락향로봉바로아래지점에서갑자기내린집중호우에천둥번개가치는바람에산행을중지하고좌측길로하산을하였다.비에머리에서등산화속까지젖으며하산을하였는데,그날의상능선용혈봉에서는낙뢰사고로네명이운명을달리하는아픔을남겼으며,몇명은추락사고로다첬다는보도를보고우중산행에경고를느끼게하였다.그래서오늘은그날못다한코스를따라산행을하였다.

-사모바위앞에서단체기념사진-

향로봉아래삼거리에서우리는포금정사지를향해올라갔다.구름이하늘에수를놓고있었지만,햇볕은쨍쨍하게퍼붓고있으서땀으로온몸을적시며올라갔다.수목이그늘을만들어주고있었으나,조금만걸어도땀은줄기차게솟아오른다.우리몸은땀공장인양쉬지않고땀을흘리게하였다.땀을흘리지않고는정상에설수없다는진리를한번더깨웃치면서올라갔다.그래서불한무성(不汗無成)이란고사성어가오늘의산행을안내하여주었다.

-산행전에함께모여스트레칭체조하기-

불한무성(不汗無成)이란땀을흘리지않고는성공할수없다는것이다.노력하지않고는이루어질수없다는이말은우리삶의진리이다.땀은흘린만큼눈에는보이지않지만,그결과는우리인생을살찌게하는요소를가지고있다.그래서우리는땀을흠뻑흘리며포금정사지를향해올라갔다.그곳에도착하니하늘이먼저와기다리고있다가반갑게맞아주신다.하늘님의집이바로아래쪽이어서올라오는데,30분밖에걸리지않았다고하면서얼마나덥고땀이나는지힘들었다고하였다.

-산행중잠시휴식시간의망중한-

우리는쉬면서간식을나누어먹고한숨돌리고다시올라갔다.오르는길은얼음골이라는숲이우거진계곡길이어서시원하였지만,오르막길은다시땀을흘리게하였다.땀에젖은체비봉능선에올라서니산하의모습은시야를멀리넓게조망할수있게해주었다.멀리한강물은유유히흘러가고서울의모습은산과산을앞뒤로하여아파트와주택이형성되어있는것도자연의한이치가아니겠는가,서울은동서남북이겹겹이산으로둘러싸여있어그많은매연이있어도숨을쉬고살아가는가보다.

-항상환한미소를보여주는님들-

비봉앞에서우리는우회를하여사모바위에도착하였다.오늘은햇볕이쏟아지고있어헬기장에식사를하는분들이한분도없었다.소나무밑에조금사모바위아래조금씩모여앉아식사중인팀들이있었다.12시가지나고있었지만우리는응봉능선으로하산을하다가중식을하기로하고내려갔다.응봉능선에서북한산(삼각산)을바라보는전망은한폭의수채화처럼아름답기만하다.보현봉에서문수봉,의상능선의용혈봉까지그리고멀리백운대와망경대사이로인수봉은수줍게조금그얼굴을보여주고있다.

-맛과즐거움을함께하는중식시간-

응봉능선은하산길이험하지않아좌우의경관을조망하면서걸얼수있다.한두군데경사길이있지만,산행의무료함을달래주는역할을해주었다.얼마를내려오면갈림길이있는데,좌측은진관사길이고우리는우측으로삼천사쪽으로하산을하였다.여기도수직의가파른길이연결되고있으나위험한길이아니었다.얼마를내려오니계곡의물흐르는소리가들렸다.이소리를들으면하산길이끝나고있다는의미로우리의발걸음이더속력을내게한다.

-산행을더즐겁게아름답게해주는시간속에-

삼천사조금아래지점에내려서니계곡에는철책이야무지게설치되어있다.산행후족탁타임은기본으로산행코스에도반드시들어가야한다.그래서우리는삼천사를지나올라갔다.다리를건너서물가에이르니많은사람들이물가에발을담그고있었다.우리도등산화를벗어놓고맑은물에발을담그니가슴속까지그시원함이전해왔다.시원한물에발을담그고그린님이남겨온얼린수박과포도,그리고옥수수를내놓아산행의끝자락까지먹으며산행하는재미는함께하는님들만의즐거움이다.

-산행분위기를이끌어가는xx님-

우리는땀을씻어내고내려오다가삼천리골돼지집에들어가뒤풀이를하였다.맥주와소주,막걸리를자기가마시고싶은것을양껏마시며산행에서나누지못한마음의이야기를나누고,평소에느낀산방에대한비평도하면서,다음산행은청계산이라고알렸다.집에도착하여pc를켜고들어가보니벌서트로이님이청계산산행공지를올려놓았으며,서희님이1번으로꼬리글을달아놓았다.이더운여
름날에땀을흘리며산에가는고생을왜하느냐고묻는사람은산행이무엇인지모르는사람이다.

-산행리더로자리잡아가는xx님-

누구는’산이그곳에있어간다’고하여그것이정석처럼인식이되고있지만,산에가는사람은저마다의목적을가지고간다.산이좋아서산을찾아간다는분도있고,정상에서서맛보는그성취감과감동은그곳에서보지않고는느끼지못한다.자신의건강을위해산에가는사람도있다.산에오르는것은건강에도움이되지만,현대인에게가장모자는참고견디는인내심을길러주고,자신감을체워주는역할이가장바람직한산행이아닌가생각해본다.

-수고를많이하는xxx총무님-

우리의뒤풀이는회원서로의마음을이해하고주고받는정이쌓여가는시간이되어준다.산행의추억이하나하나쌓여갈수록우리의우정은나무와나무의거리를두고마주보는신뢰의믿음이한겹한겹추억의장에기록을하여준다.그렇게즐겁고유익한시간을보내고우리는돼지집에서내어준차에올라구파발역까지편히내려왔다.구파발역에서이것으로우리의우정이모자는분들은2차를가고소나무는그냥전철을타고집으로향했다.

-갱상도사투리로애교만점의xx님-

구슬같을함께흘리며산행해주신정다운님들고생많이하셨습니다.그땀방울의댓가는우리의우정을더욱돋독하게해줄것입니다.항상산행의리드로수고하신살미님감사합니다.두번째산행을해주신물망초님반가웠습니다.오늘뒤풀이는하늘님이육만원을,그리고그린님이이만원을부담해주셔서모두가맛있게즐거운시간함께할수있었습니다.그리고마지막으로물망초님이아이스바를하나씩나누어주어서뒷맛이개운하였습니다.함께해주신님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