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각산에도 봄은 왔다. *-

삼각산에도봄소식을전하는산수유가만개하였다.

오늘도혼자서삼각산을올라갔다.삼각산화계사일주문을지나서올라가니화계사에서울려오는목탁소리와함께정겨운불경소리가산속에울려퍼지고있었다.귀에익은불경소리는언제나심신을조용히흔들어놓기도하고마음을평화롭게안정시켜주기도한다.돌다리를건너서니개울물이졸졸흐르는소리가어제밤에비가내려서인지조금더크게소리를울리며흐르고있는물이맑기만하였다.물은왜흐르면서소리를지를까?

길에쌓인낙엽은촉촉하게젖어있었다.이번주에는날씨가20도를상승하면서봄꽃들이본격적으로피어나고있다.그렇게도기다리던봄이성큼우리앞에다가왔다.오늘은비가온다는예보때문인지보통날보다등산객이많지않았다.삼성사앞을지나오르막길을계속올라가니몸에서는땀이솟아오른다.여럿이같이산행하는것보다혼자서산행을하다보면걸음걸이는자연스럽게자꾸빨라지고있음을느끼게된다.

첫번째올라서는아주작은능선에올라서서웃옷을하나벗어서배낭에매어달고올라갔다.밤골계곡길은조용하기만하였다.산수유가노랗게피어있는계곡의바위틈에는겨울에얼어붙은얼음이아직도그대로남아있어봄과겨울이만나고있었다.얼음속을흐르는물은조용히소리를내면서물이흐르고있음을알려주었다.이계곡깊숙한중간지점에조기회운동장이마련되어있는데,오늘도많은사람들이모여서운동을하고있었다.

계곡길은비가내려서인지길이질퍽질퍽하였다.이런길을걷는산행은기분이썩좋지는않으나,조금만올라가면칼바위능선길에올라설수있다는희망을가지고올라갔다.땀을뻘뻘흘리며능선길에올라서니산그리메는자욱하게안개에덮여있다.그구름속으로햇살이비치는곳이있기도하여날씨는점점개이겠다는생각을하면서올라갔다.오르막길을열심히걸어올라가면문필봉에도착을한다.

집에서문필봉까지는한시간이면도착을한다.화계사에서칼바위능선까지1.6km이고,여기서대동문까지는2.0km이다.문필봉에서잠시휴식을취하고출발하려고하는데,부부팀이올라오면서칼바위가어디쯤이냐고문의를하여바로앞에솟아있는봉우리가칼바위봉이라고알려주고함께출발을하였다.칼바위를향해올라가면서산행에대하여이야기를나누며진행을하였다.다음주에는도봉산칼바위도오르고싶다고하였다.

도봉산칼바위을오르는지점에대한설명을하여주었다.칼바위정상에올라서서잠시휴식을함께가지며맛있는커피를얻어마시고귤을하나씩나누어먹었다.귤이맛이좋다며가지고온던킨스도나스빵을하나주어서고맙게받아서넣고,다시출발을하였다.칼바위능선에이르니세찬바람이불어왔다.주의를하면서칼바위를넘어서내려와산성길에올라서서부부팀은문수봉쪽으로진행하고,나는대동문을향해걸었다.

오늘은산행약속이취소되어집에서느긋하게WBC야구나보려고늦게일어나무료하게TV뉴스를보고있는시간에오늘산행을안하느냐고메세지가왔다.약속이취소되어집에있다고하였드니,삼각산에서한번만나자는연락이와서서둘러산행준비를하여10:30분경에집을나섰다.살미님은산성지킴터에서출발하여대동문에서12:30분에만나기로약속을하였다.칼바위에서산성길에올라서서시간을보려고하니메세지가와있다.

확인을해보니아직약속시간이안되었는데,벌써대동문에도착하였다는메세지를확인을하고걸음을빨리했다.대동문까지는5~6분이면도착하는거리이다.대동문에도착을하니살미님과빈님,가을님이기다리고있어서반갑게만났다.함께오랜만에맛있는식사를하면서정이쌓이는대화를나누며다우산방의활성화방안을모색하는의논을하였으나결론은다음에함께모여강구하기로하였다.

우리는식사를하고산성지킴터쪽으로하산을시작하였다.하산길은가파르지가않고길은편하고좋았으며내려갈수록개울물은수량이많았으며물소리는요란하였다.산과물은한줄기에서시작하여함께할때사람들이그들을지켜볼때산행의3박자는더욱아름다운하모니를연출하는것같다.냇가의나무들은파란연약한새싹을틔우고있어꽃보다더아름답고신비감을자아내게하는자연의습리에고개를끄덕이며하산을하였다.

식당가가몰려있는곳에내려와자주들리는식당에들려간단하게맥주한잔을나누며못다한대화의장을연속하였다.산행을열심히하면서모인산악회회원들의모임은다양한사람들이같은취미로한자리에모여서그런지크고작은의견충돌이있게마련이다.모였다헤어졌다하는이합집산이다반사로이루어지기도한다.우리다우산방도지난연말경부터내홍을앓고있다.오늘산행은그타개책을마련하기위한산행이었다.[오늘도산행사진은없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