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 꽃들이 절경을 이룬 삼각산 *-

봄꽃들이절경을이룬삼각산

산행일시/2010,04,25.일요일09:30분.
모임장소/구기동이북5도청입구구기파출소앞.
산행회원/소나무외8명.
산행코스/구기동-이북5도청앞-비봉오름길-암벽길-비봉정상-사모바위-승가봉-통천문-

문수봉정상-문수사-구기동하산-옛골토성에서뒤풀이.

-비봉진흥왕수수비에서단체사진-

구기동에서삼각산을오르는곳산야에는봄꽃들이다투어피어나꽃들의합창이우렁차게울려퍼지고있었다.노란개니리에서부터붉은진달래,탐스럽게활짝핀벗꽃무리,하얀순백의목련까지한데어울어져봄이한창무러익어가는계절의아름다움이등산객들을사로잡고있었다.이곳은계곡이면서음지쪽이어서그런지조금늦게봄이찾아와서오늘의날씨만큼이나화사하게활짝피어난봄의전령인꽃들의하모니는등산객의마음을마냥설레게하였다.

우리는구기동파출소앞에서모여산행을시작하였다.산행코스가비봉능선이어서전에올라갔던코스로진행을하였는데,이북5도청뒤로올라갔드니전에는뚫려있던산길을철책으로완벽하게막아놓아서철책을따라가봤드니담장이있는곳까지연결되어꼭막혀있어다시내려와길을따라서서히올라갔다.우측으로비봉능선을바라보면서계곡쪽길을걸었다.비봉능선으로오르는길은곳곳에막아놓아그길을계속하여올라갔다.

그길은좌우측으로갈리는곳에서우측으로올라가다가네명은우측암벽을타고오르고다섯명은좌측계곡길로올라갔드니결국은비봉암벽아래서서로만나서암벽길을타고올라가서비봉을오르는길중간쯤에서우리는비봉을향해올라갔다.비봉정상진흥왕순수비앞에서기념사진을찍고산하를둘러보았다.이북5도청쪽에서산벗꽃들이산을아름답게수를놓은듯이아름다웠다.향로봉과쪽두리봉의암봉이손짓을하듯이비봉과마주하고있었다.

비봉을내려와사모바위를거처승가봉을향해걸었다.오늘은사모바위헬기장에조금이른시간이어서그런지점심식사를하는등산객이하나도없었다.승가봉을향해오르는길도바위사잇길과암벽길이존재하여양쪽으로오르는등산객은끝이지않고줄을이어서오른다.삼각산이코스는언제나등산객이넘처나는곳이므로빠르게걸을수가없는곳이기도하다.그래서쉬엄쉬엄서서히힘들이지않고걸을수있어서마음편히걸을수있다.

승가봉을오르면앞에거대한암벽의문수봉이우람하게자리를잡고있다.승가봉을내려가는암벽코스도로프를잡고내려가야하므로서서히내려가야한다.그리고또진행을하다보면통천문을지나가게되는데,여기서도내려가는길이암벽길이다.문수봉을향해가다가길옆평지에서점심식사를하기로하고자리를잡았다.9명이서둘러앉아시원한막걸리를한잔씩하고,맛있는점심식사를하였다.수기님이준비해온쌈과된장국은산행에지친입맛을돋우어주었다.

식사후충분한휴식시간을갖은후문수봉을향해걸었다.문수봉을오르는코스는경사가가파른암벽길에철책을양손으로잡고발을힘들게옮기면서오르는길은양팔과두다리사용해야하는난코스이다.많은등산객들이오르므로지체를하면서오르고,또하산을하는등산객들이있어서로길을양보도하면서올라가야한다.전에암벽에철책을설치하지않았을때는힘들고산행이어려워서산객이많지않았는데,요즘은누구나오를수있어서항상분비는코스이다.

전망대역할을하는암벽에올라서서산하를내려다보는조망은오름길의수고를한꺼번에날려보낸다.산아래서산을올려다보는것과산위에서내려다보는조망은다를수밖에없다.높은곳에서산하를바라보는시야는그넓고먼곳을향한마음은그만큼넓고넓은마음의폭을넓혀주는역할을해준다.정상쪽엔아직진달래가꽃봉우리를피우기도하고,봉우리가조금씩붉은색이부풀어오르고있을뿐이다.봄은기온을따라움직이기때문에고도의차이를나태낸다.

문수봉정상을찍고대남문으로내려가쉬었다가문수사를들렸다가구기동쪽으로하산을하였다.구기동하산길은돌과돌맹이가계단길을만들어놓기도하고바위와돌사이를걷는길은지루하게이어진다.많은등산객들고어울려내려가는길은진달래가화사하게피어있고,파릇파릇새싹들이피어나는나무가지마다생동감을느끼게해준다.나무의종류에따라아직새싹을피우려고생각을하지않는것도있다.그렇게자연은때를기다리며봄을시작한다.

구기동에도착하여우리는옛골토성에들어가산행뒤풀이를하였다.오리훈제바베큐를시키고,막걸리와맥주로오늘도무사히산행을마감한것에건배를하였다.묵무침과전을더시켜서푸짐하게먹고마시면서함께하는산행의정과믿음을돈독하게하는시간은가졌다.오늘모두의의견을한데모아야크님을다우산방산행대장으로추대를하였다.그래서또건배를하였다.오늘처음산행을함께해주신전기명님께서뒤풀이를해주셨으며,산행대장야크님이노래방을제공해주셔서두분께감사를드립니다.앞으로산행은신임산행대장야크님께서열심이이끌어주실것으로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