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산 둘레길 *-

도봉산둘레길

방학동길[바가지약수터~무수골입구/2km]-도봉옛길[무수골~다락원입구(도봉동)/2.8km](왕복3시간)

지난일요일(8/5)은기온이36도를넘는폭염이계속되고있었다.겨우일요일에산행을한번하는날인데.날씨가너무더워엄두가나지않았다.토요일부터어떻게산행을할까,고심하다가일요일오전에날씨가뜨겁기전에산행을다녀와야하겠다는생각을하였다.그러나막상오늘도혼자서산행을계획하고진행하기에는망서려졌다.산행팀원들과같이하게되면그냥힘들어도따라가면되겠는데,혼자는용기가나지않았다.그래서일요일아침7시쯤에일어나세수만하고물병하나를들고산으로올라갔다.

도봉산둘레길을다녀오기로하고바로집뒤쪽으로산길을찾아올라갔다.조금올라가서산길에들어서니둘레길이었다.좌측으로가면도봉산둘레길제1구간왕실묘역길이고,우측으로가면제2구간방학동길이었다.어디까지어떻게갈것인가미리계획을하지않고걸었다.적당히가다가돌아오기로하였다.이른시간이어서그런지둘레길은조용하고한적하기까지하였다.둘레길에는산을지키고있는나무들이많이서있었지만,미동도하지않고아는체하지도않았다.둘레길은흙길이어서흙을밟는그자체가좋았다.

둘레길은조금씩오르막길이이어지고있었다.올라갔다내려갔다.하는산길은그것이산길이기때문이다.조금걸어니전신에서땀이줄줄흐른다.땀이흐른다는것은우리몸이에너지를소비하는반응이므로땀을많이흘린다는것은신진대사를촉진하는역할을하므로좋은현상이다.지나치게무리를하지않는현상은건강에도움이되기도한다.지나치게너무많이흘릴때는문제가되므로요즘같이폭염시에는주의를해야한다.약40분쯤걸었드니방학동쌍둥이전망대에도착하였다.전망대에올라가니도봉산이한눈에들어왔다.

포대정상에서도봉산의정상봉자운봉과만장봉,그리고선인봉이연봉으로이어지고,자운봉과가장가까운신선봉이마주하고있다.신선봉은일반등산객들이오를수있는유일한봉우리이다.그리고뜀바위봉,주봉,병풍바위봉,칼바위봉이이어지고,오봉정상봉,조금멀리서쪽에자리잡은우이암이도봉산의주능선을따라이어지는연봉들이다.도봉산은나무들이울창하지만,정상봉우리를형성하고있는수려하고웅장한암벽들이도봉산의매력으로일커러지고있다.도봉산의오봉은전망대에서볼수없었다.아름다운산도봉산은서울시민들의안식처이다.

북한산둘레길에하늘전망대가있고,도봉산둘레길에는쌍둥이전망대가있어둘레길을걸으면산행이하고싶어지는것은전망대가전하는산의아름다움과산의매력이그곳에모여있기때문이다.쌍둥이전망대에서내려가면무수골로이어진다.무수골은동네의뒤로이어지는둘레길은다시산으로오르게되어있다.다시작은산등성이를올라갔다가내려가면도봉옛길이이어진다.8시가넘으면서둘레길을걷는산객들을심심찮게만나게되었다.산길을걷든지,둘레길을걷든지너무조용하면이상하다.오고가는산객이너무많으면불편하지만,같은길을가는산객들을만남이있는것이좋다.

둘레길은도봉산도봉사앞으로이어져도봉지킴터로내려가면도봉동상가로해서도봉산역으로갈수있다.도봉지킴터에서다락원입구로둘레길은이어진다.이곳에도착하니시계는08:30분이었다.상가쪽으로내려가간식을사가지고다시온길을되돌아가기로하였다.10시쯤이면집에도착하수있으니다시걷기시작하였다.중간에쉼터벤취에앉아간식을먹으며쉬었다가다시걸었다.내가걸은도봉산둘레길은별다른특징은없었다.겨우쌍둥이전망대에서도봉산과서울시가지,그리고수락산과불암산을둘러보고,남산타워와관악산까지조망이가능하였다.

집에서가까운도봉산둘레길은짧은시간에도산길을걸을수있다는장점이있어서앞으로자주이용을해야겠다.7월말에수유동에서방학동으로이사를하였다.부동산경기의장기침체로하우스푸어(housepoor)때문이기도하다.한여름에이사를한다는것은여간고역이아니었다.토요일이사를하고인터넷연결이제대로되지않았다.이글을쓰서저장을누르면저장이되지않고글이날아가오늘세번째다시쓰게되었다.집앞에서도봉산을올려다보면우이암이보이는곳이다.삼복더위에에어컨도설치하는분이일이많이밀려제때에연결해주지않아밤에는열대야에시달리기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