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제섬(신도,시도,모도) 구봉산 산행 [1]

삼형제섬(신도,시도,모도)신도(信島)구봉산산행

[1]신도구봉산

신도행배를승선하러가는길

신도와시도,그리고모도가형제처럼나란히이어져있어삼형제섬이라불리고있다.이섬은옹진군북도면에속하는섬이다.북도면에속하는섬이모도옆에있는장봉도까지이다.신도와시도사이에신시도연도교가연결되고,시도와모도사이에는시모도연도교가놓여있어하나의섬처럼연결되고있으며,순환버스가이세섬을연결해주고있다.그러나장봉도는세목선착장에서배가신도선착장에들렸다가장봉도로연결하여왕복운행하고있다.모도와장봉도사이가조금거리가멀기는하지만,연도교를놓아이네섬이하나로연결되어준다면생활의편리성이나,관광객을유치하는데도더효율적일것같다.

신도는시도와모도중에서가장큰섬으로신도중심부에아홉개의봉우리를가지고있어구봉산이라불리고있다고한다.구봉산은해발178m로높지는않으나작은섬에아홉개의봉우리가솟아있어구봉산이라부르게되었다고전한다.소나무와다양한나무들이빼곡히숲을이루고있어자태가아름다우며,경사가완만하고흙길이라발길이편하고,산하의바다를바라보는경관이일품이다.바다건너강화도의마니산이높이솟아있는모습을우러러보게된다.바다와섬은한몸이되어서로가우러보면서,서로를배려하면서,서로를믿고의지하면서,하늘을향한높은이상과육지를향한선망의대상으로여기며호흡을같이하는사이는변함이없다.

우리(3/1)가전철3호선신사역에서7:30분경에출발하여영종도삼목선착장에9:10분쯤에도착하여9:30분신도행배을타고출발하였다.배를타고출발하기전부터바다의새,갈매기들이즐겁게우리를반겨주었다.신도선착장까지는겨우10여분이걸리는아주가까운거리이다.선착장에서우측으로걸어가다가구봉산입구에서산길로접어들어걸어가면넓은길이이어진다.얕은산이라우측으로산기슭을따라걸어가면구봉정에이른다.작은정자가있어쉼터역할을하는곳이다.바다를향해둘러보면우리가건너온선착장이바다건너보이고바다는썰물이어서바다갯벌이들어나있다.

여기구봉정에서본격적인산길을걸으며정상을향해오르게된다.지금까지오른산길중에서가장부드러운산길이아닌가할정도로흙길이포근함을전해주는것같다.그래도오르막길을오르다보니몸에서땀이솟아나기시작하였다.작은봉우리하나를지나고또저만큼봉우리하나를더지나고나서정상봉에올라설수있었다.정상이라해야그대로평지에가까운곳에돌이하나세워져있고,페인트글씨로구봉정이라쓰여있다.그래도우리는그곳에서구봉정산행인정샷을누르고쉬었다가바로내려가는길을두고우측으로성지약수터방향으로하산을하였다.

바로내려가는길이있어도우리는돌아가는길을걸었다.성지약수터에도착하여약수터를살펴보았드니약수는보이지않고약수터만고스란히그곳에자리를차지하고있었다.그길을따라내려가니신도1리에서큰길을따라이번에는다시우측으로걸어내려갔드니신도에서시도로연결된신시도연도교가바다에뿌리를박고뻗어있다.썰물때라바닷물은밀려가고갯벌이앙상하게들어나있다.신도는구봉산을걷는길과바닷길을따라트레킹하는둘레길이있다.신시도연도교를건너며바라본바닷물이불랙홀을만들고있어한참을바라보기도하였다.좌측으로신도와시도사이의바다와우측의바다는같은하나의바다이지만,그모습은다르게보였다.

다리위에서본바다의블랙홀

바닷새갈매기들이반겨주는모습이정겹다.

신도선착장에서하선

구봉산들머리

구봉정쉼터

구봉정에서보이는바다풍경’

구봉산을오르는산길

구봉산을오르는유일한바윗길

구봉산정상인정샷

신도와시도사이의바다에배한척이지나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