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남한강과북한강이만나는두물머리

남한강과북한강이만나하나의강,한강이되는곳을우리는두물머리라부른다.물안개가피어나는새벽의두물머리풍경은전문사진작가들의촬영장으로유명세를하는곳이기도하다.두물머리에정박해있는황포돛배는무물머리를한층아름답게만들어주는역할을하고있다.두물머리강뚝에우뚝선느티나무는높이30m,둘레8m의두물머리느티나무는400여년동안이곳을찾아온사람들의든든한쉼터로자리를지켜왔습니다.여기에2004년국내유일의조선장인김귀성씨가건조한황포돛배가강과느티나무와어우러져더욱아름다운풍경을자아내고있습니다

두물머리와세미원을이어주는배다리가북한강245m를연결해주고있다.그래서세미원과두물머리는하나의관광지로연결되어있다.전에는세미원에들렸다가두물머리에가려면다시나와서다리를건너서돌아가야하였다.그래서어제(8/1)는양수역에내려서약1km의거리를걸어갔다가다시나와서두물머리를가는길이멀어만보여자전거대여점에서빌려자전거를타고갔다.주차장한쪽에세워두고세미원에입장을하여이곳저곳을돌아보고세한정앞에서두물머리로향하는배다리가놓여져있었다.그다리를건너서두물머리로향했다.

북한강지류에세미원과두물머리를연결해놓은배다리는목선52척과예비용8척을연결해강위에배를띄우고그배위에나무로다리를놓았다.이주교는정조대왕이부친사도세자의묘를찾아갔을때한강에주교를놓아건너갔던그역사적문헌상의주교도(舟橋圖)를참고하여설치한배다리라고한다.이배다리는이곳의명물로존재한다.이곳을찾지않았다면배다리가무엇인지,어떻게생겨서다리역할를하는지알지못했을것이다.어제(8/1)는연꽃이끝없이펼쳐진세미원을보았으며,하나밖에없는배다리를구경하고건너보았으며,두물머리의풍광을찾아보았다.

배다리(舟橋)-1

배다리-2

배다리-3

두물머리의버팀목느티나무

잎이지고난느티나무

느티나무의옆모습

느티나무와황포돛배

두물머리의소원느티나무

능소화가핀나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