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을 오르며

도봉산을오르며

첫번째쉼터에서바라본도봉산전경

도봉산을오르면서하늘을보면,하늘은높고,푸르고,넓다.2015,12,06.일요일오후늦게도봉산을아주오랫만에그것도두달만에올라갔다.오르면서생각을해보니참으로오랫만에올라가는느낌이많은것을생각하게만든다.지방출장으로서울을떠나있었으니,산행을못한것은당연하였으나,강릉에서하는일이얼마남지않은시점인데,어느날허리에통증이오드니,몇일지나니다리가땅기면서아프기시작하여토요일과일요일을쉬면서,약을사먹었으나효과가없어월요일날서울에올라왔다.


동네병원에가서치료를받았으나,허리아픈것은조금나아지는것같은데,다리가땅기고아픈것은별차이가없어,아무래도허리척추에이상이있는것같아척추전문병원에가서치료를받았다.허리아픈것은좋아졌고,다리가땅기는것도몇일지나니나아졌는데,엉덩부위에통증이가라않지않아물리치료을받기도하였다.1주일이지나예약한날다시병원을찾았다.주사를맞고,물리치료를받고,약을타왔는데,그래도엉덩이부위에통증은계속되어다음월요일에는전에다니든백병원에가보려고,예약을해놓았는데,토요일부터아픈부위에통증이호전되는것같아약을먹으며기다렸드니,오늘일요일은통증이없어져서호전된기분이다.


그래서시험삼아산행을한번해볼까?아니지이번주에는쉬고,다음주까지기다려봐서산행을하는것이좋을것같다는생각과더불어고민을하다가점심을먹고오후에밖에나가보니기온이많이올라가포근하여산행을하고싶은마음이발길을도봉산으로이끌었다.올라가다가다리에무리가오면내려오기로하고출발을하였다.아주천천히한발한발조심스럽게산길을올라갔다.오후라그런지방학능선산길에는산행하는분들이많지않았다.다리에무리가가지않게발뒤꿈치부터땅바닥에놓는걸음으로올라갔다.


첫째봉우리쉼터까지무난히올라갔다.쉬면서다리에무리가오지않나걱정을하면서여러각도로발걸음을확인해보아도별이상은감지되지않았다.다시두번째봉우리쉼터에도착하여쉬기로하고간식도먹으며다리에휴식을취하며이상이오는지를관찰해보았으나,별탈이없었다.원통사까지오르려다가암벽길로올라갔다.암벽쉼터에오르면도봉산이한눈에들어오는전망이원통사보다는좋은곳을선택하였다.이곳까지는암벽길이그래도무난한편이다.로프를잡고올라가니날씨가맑아전망의시야가넓어서좋았다.


도봉산정상봉과우이봉의사진을몇컷찍고,쉬었다가그곳에서하산을하였다.이제무사히집에가면되는것이다.스틱을펴서집고하산도천천히하였다.혼자산행을하면천천히자연과대화를나누면서자유롭게산행할수있다는점이좋고편하다.코스도줄였다가늘릴수도있고쉬는시간도마음대로조절할수있다는것이장점이다.그러나산행중대화를할수없다는것이가장큰단점에속한다.우리의삶속에장점과단점은언제어디서나발견되는다반사에속한다.장점은활용하고,단점을보완해가는과정이삶이아닌가생각해본다.


이제무리는하지않는범위내에서산악회산행도시작하고,겨울의원정산행도해봐야할것같다.산행의즐거움은삶에활력을주는에너지원이므로산행을잘활용하면장점이되지만,무리하면단점이되기도한다.자신의건강을생각하면서산행의코스를취사선택하는요령이요구되기도한다.산행코스가암벽코스인가.아닌가,경사가어떤가,산행시간을얼마나걸리는가,산행리드는경험이풍부한가,날씨와기온은어떤가,산행돌료들은어떤분들인가,하는문제를사전에확인하는것이산행의기본이다.


겨울산행은준비가철저해야한다.높은산에는언제나눈이쌓여있어아이젠과스패츠를챙기고,기온이내려가므로방한에필요한장비를준비해야한다.그리고해가일찍지므로산행시간을미리확인하는것이좋다.겨울산행은설원을걷는것이며,상고대의화려함을감상하는것이겨울산행의백미이다.올겨울에가고싶은산은많다.겨울산행하면태백산,소백산,함백산,오대산,설악산,덕유산,속리산,한라산은꼭가보고싶은산이다.올해는어느해보다눈이많이온다는예보가있었으니,겨울산행을많이하고싶다.


도봉산-1

도봉산-2

도봉산-3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