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팬암 경기, 성화 봉송 일정 발표

토론토팬암경기,성화봉송일정발표

성화주자3000130개도시순회,경기기간중사용할메달도공개

올여름토론토에서개막될예정인팬암(PanAmericanGames)경기의성화봉송일정발표및메달이공개됐다.

수일전,대회조직위원회가발표한일정에따르면성화는멕시코남부테오티우아칸(Teotihuacan)태양의신전(PyramidoftheSun)에서전통아즈택의식을거행한후5월30일토론토에도착해3,000명의주자가41일간봉송을이어간다.

경로는캐나다의수도오타와와선더베이의테리팍스기념비를거쳐브리티시컬럼비아주,앨버타주,캘거리등전국130개지역도시를순회하며성화봉송마지막날인7월10일,토론토주경기장팬암경기개막식에서점화된다.

잇따른지난3(현지시간)은토론토소재왕립박물관(RoyalOntarioMuseum)에서대회기간중사용될금,은,동메달을공개하는기념행사도가졌다.

이날공개된금메달은온타리오주에위치한헤믈로광산에서생산된금으로토론토에기반을둔베릭골드”사가제작했다.은메달은도미니카공화국의푸에블로비에조광산으로부터공수돼왔으며동메달은칠레의잘비달광산에서생산된것이다.메달의크기는소프트볼사이즈로지름이86.7밀리미터이고무게는350그램이다.

오는710일부터26일까지16일간의대장정을이어갈팬암경기는북미와카리브해41개국가에서1만여명에달하는선수들과대회관계자들이참가할예정이다.

이들은볼링,야구소프트볼,인라인스피드스케이트,스쿼시,수상스키와테니스등49개경기종목을통해토론토시를비롯온타리오주내16개지자체인해밀턴과,욕,듀람,나이아가라등지의32개경기장에서경기를펼친다.

RealCanada=송명호/realca092@naver.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