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에서의 첫 등산체험기

어제의얘기에이어역시오늘도처음가본퀘벡의일레어란곳에대한얘기

를계속해야겠다.

패트리엇데이기념행사와호텔에서의사진찍는걸마치고우리는멋진사과나무가

펼쳐지는들판을지나드디어공원언저리에도착했다.정확히공원이아니고언저리

에도착했다고말하는이유는지금까지쭉쭉빠지던것과는다르게갑작스런정체가

시작되었는데그게알고보니공원이가까워져차들이밀렸기때문이었다.

워낙기다리는걸잘못하는남편이예의그조바심을드러내면서별것도아닌걸

보려고사람들이몰려들었는데이정도인지는정말몰랐었다."라는등내신경을긁는

행동과말을시작하는거다.차안에같이있다가는또언제내인내심에한계가와

싫은소리를하게될지몰라나는얼마나차가밀려있는지보고오겠다고하곤슬그머

니차에서빠져나왔다.

조금앞으로걷다보니전방50미터정도에서좌회전을해야하고그러자바로공원

입구인데매표소가하나에다표를사느라기다리는차때문에그렇게밀린거였다.

또주차장도사실그다지많이넓어보이진않았는데아마도차들어오는수와나가는

수를맞추느라시간이좀더걸리는것처럼보였다.

남편에게돌아가상황보고를하곤차에서조금더기다리다보니어느덧우리의순

서가돌아왔고,운좋게우리는입구에서아주가까운곳에주차를할수가있었다.

햇살은포근하면서도그다지강렬하지않고,바람까지간간히불어대니나는기분이

아주좋아졌는데문제는다른사람들의복장을보니다들정식(?)등산차림인데우린

신발부터복장이전혀아니란데있었다.

물론걱정은보여지는것때문이아니고이산이그런복장을필요로할만큼꽤높은

산인가란점때문이었는데너무이산을만만히보고준비를안한것같단걱정이슬

슬되기시작했다.순전히남편만믿고따라왔던나는좀퐝당한기분이되었는데남

편역시등산을할생각은아니었고숲속산책로를따라조금걸을것으로예상했기

때문이란다.

바로이신발로등산을했슴다.^^;;

그런데조금산책로를따라걷다호수도보게되고,날씨도넘좋다보니,거기에또

남들도다계속앞으로걸어가니까우리들도따라가고싶단생각이들었다.그래서

갈때까지는가보자고시작한산행이왕복6킬로미터의정상까지가게된것이었다.

가는도중갈림길에서게되면우리는아이들이많은쪽으로방향을잡았고,유난히

아이들이많은이공원이아주맘에들었다.그냥아이들이아닌어린아이들까지부

모와함께와서손잡고산행을하는모습을보면서정서교육에이만큼좋은것도없

으리라는부러운마음이되었다.아이들을많이좋아하는나는그들을사진에담으

려고살짝누르기도하고,때론허락을받고찍기도했는데하나같이귀여운모습이

카메라에담겨너무기뻤고말이다.

옆에선흐르는시냇물소리가졸졸나고,상큼한공기에풀냄새,나무냄새가진동하

,거기에내가좋아하는아이들까지벅적거리니까바로여기가천국같단생각을

지울수가없었다.너무도행복하고마음가득해져서이대로영원히있고싶단소망

을느꼈는데,그럴때마다나를깨운건바로남편의궁시렁이었고

차마내가끝까지가겠다고하지않을줄알고자기도내처걸었는데내가돌아갈생

각을안하니어영부영끝까지가면서도"이번이내가당신말듣고그대로하는마지

막이될거야!"란다.조금놀리고싶은기분이들어"언제든돌아가고싶으면말해.

난가차없이돌아갈테니까…"했는데이건평소지기싫어하는남편을잘알아서내

가그냥해본소리였다.계속그렇게걷다보니드디어정상이보였다.

사방팔방이다훤히내려다보이는,바람이제법쎄서제대로몸을가누지못하면자

칫넘어질수도있겠는데한자리를마련해서앉고보니카악!정말기분이최고가

되는거였다.그림같은풍경하며,힘들어도올라왔다는만족감하며너무좋았다.

그런데또옆에있던남편이"쟤네들너무미워!"하면서저쪽에서샌드위치를먹는

무리들을가리키면서농담을건넨다.하긴우리둘다이렇게오래있을줄모르고제

대로배도안채워와서배가고프긴많이고팠던게사실이었고.

그곳에서조금앉아망중한을즐기다가,거지들처럼다른사람들먹는모습보며부

러워하다가내려왔는데사실올라갈때보다는내려갈때가더주의를요하기에아주

조심하면서내려왔다.사람마음이우리가내려올때올라가는사람들을보니까

!어쩐대요?아직멀었는데…’란심사가되면서그들이많이안되어보이기도했

는데아마우리가올라갈때내려오던사람들역시도그런마음이었겠지하면서웃음

이나오기도했다.

드디어하산하고,화장실에들렀다또공원쉼터에서조금앉아휴식을취하다가자

동차에올랐다.그리고배가고파당장내려가서뭘먹을것같던남편이마음을바

꿔우린곧장몬트리얼로향했고저녁은집근처베트남국수집에서해결했다.아이들

몫을챙겨가지고집에돌아오니아!여긴또이런천국이있었지?~란감회가있었고

그렇게흐믓한퀘벡에서의첫등산체험을마친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