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필칭결론부터내리면,중국의역사왜곡은어제오늘의일이아니다.또한중국놈들의동북공정에의한우리역사왜곡은김대중과노무현정권의사대주의의발로인것이다.일본에게하는만큼만중국에게할소리했다면오늘날같은결과는없었을것이다.빨/갱/이들의눈치를보자니빨/갱/이의상전이자원조에게굽신거려야하는것은자명한일인것이다.따라서오늘날중국의동북공정과그귀결은전정권과현정권에서책임져야한다.
중국에처음발을들여놓은게1994년2월이니만12년이좀넘었다.처음제조업을하러그곳엘갔지만여건이나조건이생각보다는용이하지않기에2년만에엎어버리고얼른보따리장사로전업하여지금도보따리장사를하고있다.하여시장통으로이도시저도시를다녀보면중국과중국인에대해좀은안다고자부할수있다.
또한지금생각해보면중국아이들을상대로입에풀칠하려고했던지,철들고부터중국의고전을무지하게좋아하며좋아하는만큼많이읽었다.삼국지를비롯하여열국지,초한지,서유기,금병매,홍루몽등등…특히삼국지와열국지는지금도가끔씩읽고있다.무슨목적이있어서가아니라재미가있기때문이다.
비록수박겉핥기식이지만그것들에는중국의역사가남아있고중국인의정서가묻어난다.그래서통달하진않지만그것들에얽힌고사(古事)나인물들을등장시켜그들과대화를하다보면무척신기해하기도놀라워하기도한다.그런점은어떤면으로나의보따리장사에약간의일조를하고있다.
중국인들에게역사상존경하는인물을꼽으라면열이면6-7명은당태종이세민을꼽는다.그런데당태종이세민이통치를벌이던시대적배경을물어보면아무것도모른다.고구려를먹기위해나당연합군이라는동맹관계는물론이고,고구려와의전쟁이나안시성전투니연개소문그리고양만춘장군의얘기는아예없다.
아니고구려라는고대국가가있는줄도모른다.그들은고려라는국가는알아도고구려라는국가는아예역사에없다.이런나의썰은그들이무식해서가아니고,이미오래전(중공이라는사회주의국가가태동함과동시)그들은자신들입맛대로상고사나고대사심지어근대사까지부정하거나왜곡하여인민들에게교육을시켜온것이다.
그것을가장쉽게알수있는방법이있다.지금은누구라도중국은쉽게갈수있는나라이고또우리와같은혈족인재중동포를중국의어디서든만날수있다.아니이곳에서나의이썰을보시는분중에중국에서사업이나영업을하시는분께서는종업원중에재중동포가있으면그들에게질문을해보시기바란다.고구려,연개소문,양만춘,안시성,신라등의단어를아는가?그러나당태종이세민은또렷하게알것이다.
소수민족을우대하여동화시킨다는중국의원대하고도량(?)높은정책은있지만,기실그들은소수민족의역사를말살기도하기위해그들소수민족들의역사를가르치지못하게하지않았다면,우리의한글은알고있으며우리의역사에대해그렇게도깜깜할수가없는것이다.이런점을보았을때,중국공산당이태동하면서당시부터이미주변국의역사는말살되고왜곡되어진것이지결코어제오늘의일은아닌것이다.
그러나여기까지는동북공정이라는장구지계(長久之計)를세우는중국인들의음험한욕심또는나중에있을국경분쟁이나그런협상에유리한조건을선점하기위한포석이라고하더라도,우리의대응이문제인것이다.
언제부터소리소문없이없어졌는지모른다.어쩌면김대중정권때부터없어진지도모르겠다.과거엔어떤시험을망라하여심지어사기업의입사시험에도필수과목으로국사(國史)시험이있었다.비록역사를전공하거나연구할목적이아니더라도시험에좋은성적을올리기위해서수박겉핥기식이라도우리의역사를공부했어야했다.
잘은모르지만,미국시민권을따기위해선미국의역사몇가닥은알아야하는것으로알고있다.그나라의국민이되고자또는정착하기위해그국가에대한최소한의역사를알아야한다는의무이자배려가아닐까?내나라내민족의역사가유구하고자랑스러우면후대에알리고가르치며민족적자긍심을심어주는것이당연한것임에도,현재대한민국역사를가르치는학교가과연몇이나되는지…필수가아니더라도선택적교육을시키는학교라도있는지….
일국의역사는석.박사나연구기관만이알아야하는것이아니라일반국민모두가기본적으로알아야하는것이다.제민족의역사교육자체를없이하고있는나라가이웃나라의역사왜곡에시쳇말로방방뜨고난리부루스를출자격이있는지역설적으로물어보고싶다.십수년전의,많게는수십년전의역사에는쌍심지를돋우며역사정리를한다는놈들이정작제나라영토가,영산(靈山)이,중국아이들손으로영원이넘어갈즈음에도주둥이닥치고있는것은이나라역사에대한기망(欺罔)이자방기(放棄)이며훼손(毁損)인것이다.
중국아이들의역사왜곡을탓하기전진실된우리역사교육이우선해야될것이고,무슨목적어떤연유로없어졌는지는모르되국사(國史)시험을부활시켜우리의올바른역사관을정립시키는원동력이되어야할것이다.제나라역사도잘모르는백성이타국의역사왜곡을어찌탓하랴!!!!김대중과노무현은중국의역사왜곡에단단히책임져야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