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재판? 마녀사냥?
말도많고탈도많았든“삼성특검”이드디어막을내렸다.한마디로탈세와비리로얼룩진삼성가의부도덕함은비판과비난을넘어질타와타매(唾罵)를받아마땅할것이다.그러나연유야어찌되었든이번“삼성특검”의가장큰핵심은부자(富者)그것도대한민국최고부자에대한반감의극대화요질시에서비롯된것이라고할수있을것이다.한국제일의부자를침몰시킨여세를몰아세상의여론은이제가진자에대한“인민재판또는마녀사냥”을할참인가보다.

오죽하면‘사촌이땅을사면배가아프다’라는속언이엄연히존재하는나라다.이한마디는절대남잘되고잘사는걸곱게보아넘기지못하는묘하고도못된심성의발로인것이다.그런데그사건이끝을맺자마자이명박정부첫국무위원들의재산공개를두고설왕설래하고있는모양이다.즉은,새로출범한이명박정부첫국무위원들의재산은평균33억2926만1000원으로,5년전노무현정부첫국무위원평균재산11억202만원의3배를넘었고,김대중정부첫국무위원평균재산15억9900만원과비교해도2배이상된다는것이다.

도대체이것이무슨문제란말인가?치부(致富)의능력이있는자가그능력을십분발휘하여남들보다거만의재산을소유했다고하여무조건비난과비판을받아야옳은얘긴가?정당한방법으로재산을모았다면신문에나고매스컴에오르내릴사안이아님에도고위공직에올랐다하여까발리고매도당해야한다면,차라리집도절도없이전국곳곳에산재한노숙자무리에서인선을하여장차관이나주요공직에임명하면될것을높은자리에올려놓고‘치부의방법’도따지지않고마구흔드는것은대한민국사회저변에깔려있는부자에대한반감이고질시라아니할수없는것이다.

특히노무현정부와김대중정부의그들과비교하여3배니2배니하는따위의표현은그반감과질시의압권(?)이다.도대체비교할것을비교해야옳지않은가?당시는소위386세대라는이땅의치욕적군상들이노무현정부와김대중정부의핵심들이었다.학업이나생업을도외시하고,주적의주구(走狗)가되어민주화라는미명을뒤집어쓰고평생을거리로골목으로뛰어다니며태업과시위를하며적화사업에정열을바친놈들과비교한다는자체가난센스가아니고무엇인가.

지난10년의망령이아직이땅에살아남아똑같이가난해야직성이풀리고돈좀있는놈은백안시하며모두가인민의적으로삼아패대기를쳐야한다면,어느누가공직에나서기를즐겨할것이며나라를위해일하고자하겠는가.부자가존경까지는아니더라도질시의대상이되기보다는그들의치부가연구대상감은아닐까?

대통령이자신의재산을거의사회에기부환원했다하여돈좀있는공직자모두가그래야한다는정서나법은어디에도없는것이다.대통령이했으니함께일하는모든사람도그렇게하라는정서로몰고가는것또한있을수없는것이다.그런기부나환원은아무나할수있는것도아니며그래서대통령이더빛이나는지도모르는일이다.어제오늘사회적분위기가가진자에대한부러움이원망으로극대화되어가진자들을질시하고질타하는모양새가안타깝다.이러한못가진자들의가진자에대한반감을인민재판을통하여폄훼하는마녀사냥은멈추어야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