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불손한 MBC사과
드디어“MBC가’PD수첩’의광우병관련보도에서오역(誤譯)과과장지적을받아온부분들에대해12일밤공식사과했다.MBC는또재발방지책을마련하겠다는계획도밝혔다.”는것이다.그러나비록MBC가사과방송을했다고는하나이들의행태가도저히믿음이가지않는다.이번사과방송은진정성이있는게아니라‘우선소나기는피해가자’는얄팍한술수에지나지않는다.따라서“아직도정신못차린MBC행태”를고발하고자한다.

첫째,올림픽기간중에사과방송을했다는것이다.베이징올림픽에참가한우리선수들의선전으로연일메달밭을일구고있는즈음에,즉온국민이고무되어어떤잘못이라도용서가가능한때를교묘하게타이밍을맞추어간살스런사과를한것이다.물론사과의내용과시기는사과하는자의선택이기는하지만그사과의시각선택이교묘얍삽하다는것이다.

둘째,좌빨정권의또다른나팔수KBS정연주의체포소식이있은즉시사과방송을결정했다는것이다.이점은이미MBC자체에서사과방송의내용과수위조절이오래전결정이났음에도혹시라도어떤반전(반정부,반정권또는빨/갱/이들의정부전복을기대하는…)이라도일어나기를기도했다가막역한동지이자일당인흉악범정연주가전격적으로체포되자더이상은버틸수없다는결론을내리고마지못해항복한결과이다.

셋째,사과의진정성은그문제또는어떤사건을야기(惹起)시킨자가해야만하는것이다.살인범의살인행위에대해그가족이나지인이한다면사과의진정성이없는것이다.PD수첩을기획하고방송한놈들이직접대국민사과를해야함에도진범은뒤로숨고그가족의대표가사과한다는것은어불성설이다.

넷째,사과문이라는것은사과하는자의진심어린속내에서비롯되어야한다.그러함에도그사과문이‘방송통신위원회’의결정문을성우를통해서읽었다는것자체도진정성이결여된,마치고문에의해자백한피의자처럼범죄사실을불었다는것이다.이는언제고MBC의전유물인“이젠말할수있다”며그땐강요된자백이라고오리발내밀공산이크다는것이다.MBC의이런작태에한두번속은게아니지않는가.

다섯째,이런중차대한대국민사과를한다면전국민이지켜볼수있는프라임시간대에방송을했어야함에도거의밤11시에방송이나갔다는것이다.초저녁잠많은나같은놈은아예시청이불가하도록원천적으로막은행위나다름없다.또기왕진심어린사과방송이었다면당일중간중간스팟뉴스나또는자막으로라도공지를했어야했음에도그런사실을전혀고지않은것은그진정성이100%결여된어쩔수없는마지못한행위임이명백하다.

온나라를소란의구렁텅이로몰고초토화시킨것은대역죄와다름아니고지난날같으면3족은족히멸문지화를당해도충분할MBC의범죄사실을두고마지못해내린사과방송이얼마나파렴치하고가증스러운지미루어짐작할수있는것이다.따라서국민의한사람으로서보다정중하고무게있는사과방송을요구하며차제에MBC는민영화를꽤하여거듭나는방송국으로국민앞에섰으면하는마음간절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