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보다 채찍이 주효한다.
그토록국민들의가슴을태우던현대아산직원유성진씨가북괴의마수에서생환해돌아왔는데반갑고기쁜것은둘째치고께름칙하기만하다.도대체속내가뭘까?천년만년아니살아생전돌아올수없을것같았던그를,전례에비추어아무런조건없이풀어준저들의의도나저의가마냥의심스럽다.

대북전문가들은최근방면(?)한미국여기자들과유씨를동일선상에놓고,여기자들과유씨를인질삼은대미,대남강경노선이대가는커녕시간이흐를수록부담이커진다는현실을받아들이고차례로석방절차를밟은것으로보인다고견해를피력하지만,60년간북괴가취한행태를보아하건데,이아마추어의생각은좀다르다.

외형적으로는유씨를조건없이(물론현대아산과는물밑조건이있겠지만,,,)풀어준것은공을우리측에떠넘기기위한놈들의잔대가리굴림이다.즉인도적차원에서조건없이풀어준것이아니라개성공단의무리한조건(이미알려진대로우리가받아들일수없을만큼의터무니없는조건)과금강산관광재개를위한수순일것이다.특히금강산관광은핵실험이후UN의제재로앞으로닥아올경제적궁핍을염두에둔포석이기도할것이다.

물론우리는놈들의진심어린사과와재발방지를약속한다면,놈들의밥줄인금강산관광은언제든재개하겠다는의지를굳힌지오래되었으나,놈들의그알량한자존심에의한버티기가쌍방간에갈등만고조시킨결과인데,이제유씨를풀어줌으로서놈들은“인도주의”를강력하게주장하며그인도주의의위상에상응하는것들을생짜로요구할것이다.

만약우리가놈들의생짜요구를불가한쪽으로결론내리면,놈들은세계만방에조건없이풀어주었더니오리발내민다며공갈협박할것이자명하다.그리고다음은놈들에겐아직도우리에게무리한협박성요구조건을내걸확실한명분과인질이남아있다.며칠전동해상에서납치해간‘선박’이그것이다.일차유씨를풀어준것은장기납치에대한세계적여론에대한면피용이며또NLL이라는군사분계선을넘어온(기계고장이든실수이든)선박이억류에대한명분이보다클수있고,우리측에협박용으로서의효용가치가더크기때문일것이다.

어쨌든향후북괴의행태를예의주시해야겠지만,어떤경우에라도현정권이다져온대북정책이갑자기이번유씨생환때문에지나치게유연해서는아니될것이다.놈들에게는당근보다채찍이더주효하고있기때문이다.

며~얼!!!

고~옹!!!!!

북한속셈변화없다위장평화경계하자!!!

덧붙임,

도대체기자놈들은무례한것인지대가리가나쁜것인지모르겠다.유씨가우리쪽으로넘어오자말자,기자란놈들제일성이"억류당시상황이어땠습니까?"란다.이게말이나될소린가?사지에서막풀려난사람이어떻게당시상황을얘기할수있을까?더구나아직우리어선이납치되어있는데억류상황을고주알미주알말하면…그선박은또어쩌란말인가?참저런거보면언론(기자)이라는게철이없는건지,무례한건지,대가리나쁜놈들만기자를하는건지….쯔쯔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