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연.(4부)
이썰을읽고계시는벗님여러분께서는어떻게생각하십니까?살아가며절대그러지말았어야할아니지금도후회가되는행동이나말들을내뱉은적이없었는지요?지난60여년의제생애를반추해보면정말소름끼칠정도로낯뜨겁고부끄러웠던적이몇번있었습니다.지금이썰을푸는순간에도그때참았어야하는데참지못하고금전몇푼때문에‘라스베가스’에서벌어졌던일을발설했던것도그중의하나입니다.

처음이썰을시작할때‘시대유감’이라는정치카페가등장합니다.회원이많을때는600명을상회했습니다.그런데그방의특색은관리자를‘방장(임기1년)’이라불렀으며선거를치루고‘방장’을선임하는것이었습니다.지금도존속하는10년의역사에외람되게도제가정식방장3회에임시방장2회의중임을맡았습니다.솔직히골치아픈자리입니다.그것도감투라고안티가있습니다.방을운영함에있어성에차지않거나조금기분나쁜일이있으면악플은보통이고당장사퇴하라고마구흔들어댑니다.또그러면지지하는분들은잘하고있는데웬시비냐며며칠간반대파와지지파간에홍역을치루고,정확하게우리나라정치현실과한치도틀리지않는그런곳입니다.다른게있다면국회의원은그래도세비라도있지만,밥이나오는것도술이나오는것도아닌그런자리입니다.

근데그것도명예(?)라고그걸노리는놈들이있었습니다.사실방장쯤되면어떤모임에식사비나여흥비용정도는낼줄알아야합니다.물론그곳에는언제나일천수백만원의경비가있습니다마는그걸집행하는부서(총무)는따로두고있었는데,그돈이탐이났는지어쨌는지모르지만,골치아픈방장을하겠다는사람이여럿있었습니다.제돈한푼썰줄모르는놈들이그자리를더원하는경우가많습니다.

아주독실한개신교를믿는한늙은이가있었습니다.제가그곳의방장노릇할때너무협조적이었고,고참으로서또연륜이있는선배로서좌중의모범이되고존경을받아왔습니다.많은회원들이그를인격자로보았고그역시그렇게선비인연행동을했습니다.

그런데이양반이오래전부터방장에대한의지가강했지만,어찌된일인지선거때마다하마평에오르지를못했습니다.아마도그난장판에노구를끌고지탱하기힘들것이라는회원들의배려이기도했을겁니다.그런과정에서도그양반의방장에대한집념이워낙강해보이기에방장자리를물려주고싶었습니다.

저역시그럴수밖에없었던게,당시는제가위암수술을받고통원치료중이었고마누라의지독한반대에부딪혀그만둘수밖에없을때였습니다.그래서제갈량의출사표이상가는감동적인사퇴서를제출한뒤형식적인선거절차를밟고그늙은이에게방장을맡아보십사하고물려주었답니다.그리고얼마뒤저는목구멍이포도청이라보따리장사를위해‘라스베가스’를다녀온것이어제까지의제썰에설명되어있습니다.

연후언제나처럼‘시대유감’에는좌빨정권을질타하는썰을풀곤하는과정에서언제부터인가제가‘썰’만올리면어떤놈인지조회수와추천수를마구조작하는것이었습니다.참,인터넷이뭔지…???

며칠은그런대로잘참아넘겼습니다.그런데그런조작을거의보름을지속하는것이었습니다.정말약이오르고미치겠더군요.지금생각해보면끝까지참았어야하는데인간수양이덜됐고소양또한부족했던탓에벌컥화를내고말았습니다.“야!이!국제사기꾼놈아!!‘라고…..정말그러지말았어야하는건데…그만성질을부리고만것입니다.

지금도그런재주를부리거나그렇게할수있는분이계신지모르겠습니다마는,어떤글이올라오면조회추천을조작하는경우가많았습니다.그거정말약오르는일입니다.‘시대유감’에그런일이비일비재했습니다.어떤땐제발그런짓하지말라며방장으로서호소도하고합니다.

이런적이있었습니다.제가‘라스베가스’를가기전그곳에가게된동기부여를한그친구가오래전그런얘기를멜로보내왔습니다.“어떤놈하나를몹시미워하는데그놈글에조회수나추천수조작은내가하는것이니그리놀라지말라”라고귀띔을해주더군요.

참다참다더이상은인내의한계가왔다고생각한끝에저는그친구가그짓을한것이라고100%확신을가지고,‘라스베가스’의찜찜한기억도있고본전생각도나고하여그친구를향해그만“야!이!국제사기꾼놈아!!‘라고해버렸던것입니다.

오늘썰의서두에서말씀드렸지만,정말그러지말았어야했습니다.격앙된제감정을억제하지못하고그친구의글아래답글로“야!이!국제사기꾼놈아!!‘라고분풀이를해버린것입니다.(이대목에서진심으로사죄하고넘어가고싶습니다.김형!혹시이썰을보시걸랑용서하십시오.솔직한심정으로김형과는비즈니스를못하겠지만,동생부부가그때큰흥미를가졌던것으로기억됩니다.아직도그쪽에흥미가있으시다면물심양면으로돕고싶소.진심이오.)

졸지에저의그한마디가일파만파퍼지며‘시대유감’방이난리가났습니다.물론본인은자신이아니라고적극해명했고,저는그럼에도당신밖엔그런장난칠사람이없다고주장을했고.그기까지는시간이지나면제가사과를하던지그가또이해를하던지할수있었을겁니다.

문제는다음날일어났습니다.제가평소하는대로좌빨정권을질타하는썰을풀려고그방을찾았을때기막힌일이발생한것입니다.방장이라는늙은이가저를강퇴를시킨것입니다.아무런설명도없이‘썰’풀기를중단시킨것입니다.썰을풀려고들어가면‘귀하는이곳에썰을풀자격이없습니다’라는식으로거절을하는것이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