有一恥 無三恥의 박근혜.
아래‘썰’은노무현정권당시노무현에게이미써먹었던‘썰’이다.그때그‘썰’을약간비틀어서다시올려상기하고자한다.삼치하니까,무슨생선인줄착각하겠지만,비린내나는생선얘기가아니고…

단도직입적으로다가…무엇으로보나소위이나라제1의대권주자,아니어쩌면대권은따놓은당상이나다름없는‘박근혜’가저렇게“눈치”가없으니,,,,,이나라의앞날이걱정이다.어제도이곳에피력했지만,지금나라꼴이백척간두와진배없다.NLL을비롯한휴전선전체에625휴전이후가장첨예하게주적놈들과대립각을세우고있다는것을‘박근혜’눈에보이지않는단말인가?그런마당에현대통령의임기가2년씩이나남아있음에도제욕심(대통령병)을채우기위해벌써부터‘대선행보’에나섰다는것이다.이따위행위는현대통령의국정수행에찬물을끼얹고레임덕을가속화시키는더러운행태인것이다.지난3년간가장유력한차기대선주자라는프리미엄을안고대통령의국정수행에사사건건야당이상으로반대를하거나몽니를부려대더니,이젠아주노골적으로현대통령의레임덕을부추긴다.

생각을해보자.‘박근혜’가현정부와현대통령에게티끌만한것이라도눈치있는행동을했던가?정말눈치하나는젬병이다.언필칭눈치라는게뭘까?센쓰이고감각아닐까?저렇게정치적센쓰즉감각없는여자가대통령이되겠다니…아니될까봐걱정이다.눈치가있으면절에가서도젓국을얻어먹는다는데,이런저런민심이그러지마라!하지마라!하는짓은골라서더오기를부리는목적과이유는무엇인가?‘그러지마라!하지마라!’할때단한번만이라도못이기는척,져줄수는없는가?자신의생각과행동이모두옳지않음을알아차릴눈치가그토록없을까?참으로답답한일이다.

대저인간이세상에태어나영.유아기를지나좀빠른사람은유년기에‘염치(廉恥)’라는것을안다.염치라는게뭔가.시쳇말로쪽팔림을안다는것이다.그동안나라의크고작은사건이터질때마다제혼자심산유곡으로수양을갔는지,단한번도나라걱정하는걸보지못했다.정말일말이라도염치가있는인간이라면나라가이토록어지러운와중에‘대선행보’에나설수는없었을것이다.어찌제부모의후광을입고이나라의정치판에스스로낙하산을타고내려와온갖혜택은다누리며오늘날을영위했으면촌치의염치라도있어야하는게박근혜의도리다.그러고보면본시염치라곤병아리눈물만큼도없었던화상임에틀림없다.어찌한심한일이아니리오.

뭐,위의염치와비슷한얘기가되겠지만,사람이금수(禽獸)와다른것은‘수치(羞恥)’즉,부끄러움을아는것이다.인간은누구나자신의잘못이나결점을강하게의식하여남을대하기가떳떳하지못하거나대할낯이없을때저절로익은벼같이고개가숙여지는법인데,저와생각이다르다고현직대통령에게‘집안의강도’라고막주둥이를놀리지를않나,이런것은마치현직대통령을‘확죽여버려야한다.’라고아가리놀리는패륜아와조금도다름이아닌것이다.어쨌든민심의이반과질타에도아랑곳않고킹코브라성질난대가리또는새벽거시기서듯빳빳한모습으로저하고싶은행동다하는것을보니애당초수치심이라곤지렁이오줌만큼도없었던사람이라는데너무도기가막힌다.

보통인간으로서갖추어야할최소한의삼치(눈치.염치.수치)도없는시집못간노처녀를차기대통령으로뽑아야하는지…..아!그러고보니박근혜가진유일한게있다.“후안무치(厚顔無恥)”말이다.그래서썰제목을"有一恥無三恥의박근혜"로바꾸어보았다.그나저나이런!c不謁눈은또왜이리많이오누????에고!나는’눈치’러나가야겠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