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안 제로의 외교관 놈들과 기자.
발명왕에디슨이심미안(審美眼)에대해이르기를“미각을자극하는모든다른향기를맛보게해주는민감한미각(taste)”의은유인`정신적미각’이므로,그것은아름다운것을식별하고그것을감상할수있는능력을가리킬수있다.라고했으니,아름다운것을식별할수있는능력을갖는것이야말로성공한삶을살아갈수있는능력이라아니할수없는것이다.심미안을단순하게사전적의미로만해석한다면미를식별하여가늠하는안목정도이겠으나이정도면심미안이있고없고에따라성공과실패가가려지는것이다.이런정의가어디개인에게만국한되랴!?

특히나정치인으로서의심미안은외형적인아름다움만을추구하거나찾아내는능력이아니라내적인심성이나인격도볼수있는심미안도갖추고있어야하는것이다.역대대통령중프란체스카여사나육영수여사시절영부인들의덕성에대해칭송해마지않는것은그분들의미모도미모지만내제된아름다움또한있었기에오늘날이만큼대한민국의초석이닦여진것이다.요는그런심미안적감각이있어야정치도잘할수있다는얘기다.반대로김대중이나노무현정권때의영부인을비교검토해보라.참으로민망하고죄스런얘기지만심미안이제로이다보니정치적역량이나국정을다루는솜씨역시개판일수밖에없었을것이다.

요즘도하신문이나TV뉴스에빠지지않고그것도대문짝만하게등장하는여인이있다.한.중외교잔혹사의시발을알리는이여인을두고‘등소평’의손녀네뭐네하기도한다지만,그런건차치하고그녀에게따라다니는수식어가영마음에안든다.어떤놈이발설했는지모르지만그녀를두고‘빼어난미모’란다.비록전설상의박씨부인처럼추녀는아니지만아무리찬찬히뜯어보아도보이는건내주먹만큼이나큰코밖엔내세울게없는대그런여인을두고‘빼어난미모’라니?

얘긴즉그정도의미모(?)에뻑이간외교관놈들이있으니놈들의심미안이어찌제로가아니겠는가?그런놈들이국가를대표하여파견된외교관이라니그놈의외교가잘될리가있겠는가말이다.주먹코중국女에게혼이나갔으니놈들의패가망신은당연하겠으나나라꼬라지와체면은또뭔가말이다.향후타국에외교관을파견할때마누라예쁜외교관을선별하여저정도의미모(?)에뻑이가지않도록해야할것이다.미루어짐작컨대이번에말썽을일으킨외교관놈들심미안이제로일것이고놈들의마누라쟁이가얼마나박색이면그정도의되녀에게현혹되어국가기밀을발설했겠는가.

글고마지막으로제발주먹코되녀에게‘빼어난미모’라는수식어좀안붙였으면한다.이부분은그렇게표현하는기자놈들몫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