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경찰 총장님!!!!
본인이청장님께알랑방귀뀔이유도명목도없습니다.기소중지되어도망자신세도아니고,교통법규위반몇건저질렀지만발부된스티커에적힌금액을한푼속이지않고다냈습니다.따라서선량한시민으로서거리낄것없는사람이꼭한번알랑방귀뀌어보겠습니다.조청장님께서취임하던날,역대어느청장보다가장훌륭한청장님이나셨다는생각이퍼뜩들었고,역시기대이상으로경찰의살림을훌륭히집행해나가시는모습에이제야이나라대한민국공권력의면목이제대로서는가보다했습니다.얘기를더이어가기전고사를한가지들려드리겠습니다.

손자병법의창시자손무는제나라사람이었습니다.제나라에선그의저서‘손자병법’을알아주는이가없었답니다.그런그가오자서의소개로오나라왕합려에게초빙되었지요.오왕합려는손무의역작‘손자병법13편’을모두읽은뒤였기에병법에의한실물훈련이나진법을보고싶어했었고,손무는교범대로즉시실물병법을보이려하자,무슨생각이들었는지오왕합려는“여자도되겠느냐?”라고묻는것이었습니다.

손무는거리낌없이가능하다며답하고,이에합려의허락을받아궁중의미녀180명을불러내어그들을2개편대로나눈뒤다시오왕합려의총애를받는애첩둘을뽑아각편대의대장으로삼고,모두에게창을들게하고장대(將臺)올라큰소리로명령했으나궁중의미녀들과애첩들은깔깔거리며웃어대기만했답니다.하긴그런훈련한번안받아본아녀자들이얼마나쑥스러웠겠습니까.그모습을본손자가말하기를“약속이분명하지못하고명령전달이충분치못한것은우두머리된사람의죄이다.”라고하고,다시세번군령을들려주고다섯번설명을한다음에큰북을울리며호령했으나여자들은다시웃어대기만했답니다.

뚜껑이열린손자가말하기를“군령이분명치못하고전달이불충분한것은우두머리의죄이고,이미약속이분명히전달되었는데도병졸들이규정대로움직이지않는것또한우두머리된자의죄이다.”라며군령대로우두머리를참수하려했답니다.오왕합려가사열대에서내려다보니자신의총희(寵姬)두사람이손자의손에참수되려는것에크게놀라황급히명령을내리기를“과인은이미장군의용병이뛰어난줄잘알았소.과인에게그두여자가없다면밥을먹어도맛을알수없을정도이니부디용서해주기를바라오.”라고했답니다.그러자손자는말하기를“신은이미임금의명을받아장수가되었습니다.장재군군명유소불수(將在軍君命有所不受)즉,장수가군에있음에임금의명령을받들지않을수도있습니다.”라고하며마침내두애첩의목을베고군법을시행했던것이다.그뒷얘기가궁금하시면‘열국지오월쟁패’편을읽어보시면됩니다.물론그후로는아녀자로구성된부대였지만명령한마디에일사불란하게작전을수행해나가더라는겁니다.

존경하옵는청장님!

그간청장님취임이래로대한민국공권력의근간인경찰의위신과면모가그어떤정권때보다일신되어가는모습에흐뭇해하고있습니다.호사다마라든가요?매사엔꼭초치는일들이방앗공이에보리알끼듯하는경우가있습니다.이번인천시조폭난동사건도그런부류의한입니다.정말있어서도있을수도없는일이터지고말았습니다.당연히조직의총수로서그냥보아넘길사안이아니었습니다.결국진노하는청장님의모습을보도를통해보았습니다.

청장님!

그런데과연조폭들의난동에대처하지못한청장님의수하들에게막연히호통만칠수있겠습니까?업무수행에영향력없다고생각하는수하몇놈직위해제시킨다고향후조폭들의난동이해소되겠습니까?한때이나라의공권력이잘못집행되는과정에서호랑이의곶감보다더무서운시절이있기는했습니다.그러나그강력했던공권력이민주화라는이름아래풀한포기나뭇잎하나들힘조차없어지고말았습니다.그런맥빠진모습으로어찌깡패를도둑을강도를제압하고다스리겠습니까?

청장님!

좌빨/정권10년에우리공권력의근간인경찰은너무무기력해졌습니다.제복만경찰이지민간보다더해이해졌습니다.솔직히잃어버린10년동안민생과치안에대해고민해본적이있는지묻고싶습니다.그에따른제압,체포등의훈련이나연습을제대로했는지묻고싶습니다.오로지불법파업현장이나불법집회등의대비에만총력을기우리진않았는지묻고싶습니다.설령그런현장마저도제대로된공권력을발휘했다고생각하십니까?지금시정엔조폭신고를하면경찰이오지않아도집회나시위있다면경찰이달려온다는웃지못할일들이벌어진답니다.어쩌다흉기를휘두르는범인을강도높게제압하면그경찰은강도보다더나쁜경찰이되고맙니다.흉악범을향해총을매만지기만해도과잉대응이라고뭇매를때립니다.이러고도청장님의수하들이제대로된공무를수행해나갈수있겠습니까?

청장님!

경찰공무원의처우만해도그렇습니다.일반공무원들은‘노조’까지결성하여자신들의처우개선을얼마든지하고있습니다.그러나별정직특정직경찰공무원이라하여그리하지도못합니다.뭐,그런통계가있는지모르겠습니다마는여타의공무원과경찰공무원비리를비교해보신적은있으십니까?모르긴몰라도여타공무원의비리에비하면경찰공무원의비리는비리축에도끼지않을것입니다.경찰공무원이여타공무원보다더청렴하고깨끗해야한다는법조문이도있는건가요?비리를감싸는게아닙니다.똑같은비리를저질러도일반공무원은솜방망이로안마하고경찰공무원의비리는5파운드곡괭이자루도모자라도마위에올려놓고난도질을하며마늘다지듯합니다.왜그래야합니까?아!그러고보니며칠전청장님께서자신의처우에대한불만을표한적이계시더군요.당연한겁니다.업무수행비(比)처우문제는경찰공무원의숙원이기도합니다.밤낮과영일없는교대와정상적인가정생활의부재에쥐꼬리만한급료와수당으로처우를해주면서국가에서발생하는궂은일은도맡으라니청장님스스로도사기가돋고일할힘이나시겠습니까?며칠전청장님의불만은백번천번이해가갑니다.다만그불만을아랫사람들과공유하신다면보다빛이날것이라사료됩니다.

청장님!

경찰이든군이든사기를먹고사는집단이고조직입니다.간단한얘로조직폭력배들이경찰을두려워않고백주대낮그것도경찰이지켜보는가운데난동을벌였다는것은그들나름우두머리가아랫것들에게충분한사기진작을시켜주었기에가능한것입니다.공권력즉경찰이나군대나기강이무너지면민심이흉흉해지고종래나라가위태로운것입니다.공권력유지는국방만큼이나중요한것입니다.기강은곧사기에서우러나오는것입니다.전국시대손무는기강을바짝세워아녀자군대만으로도전쟁을치룰만큼빡세게조련을시켰습니다.경찰이범인을향해불가분의위치에서총기사용을해도너무나무라지마시고,술처먹고파출소때려부수는놈들옥수수몇대뽀사놔도정당한일이면표창장주고,불법파업이나불법집회하는年놈들머리꺼덩이잡고쪼인트좀깠다고징계하지마시고,아무튼우리경찰아제들의사기진작과처우개선에보다노력을경주하시고박차를가하시기간곡히부탁드리오며좀은지루하고긴‘썰’을마치겠습니다.

끝으로다시한번말씀드리지만,본인은청장님께알랑방귀뀔이유도명목도없습니다.기소중지되어도망자신세도아니고,교통법규위반몇건저질렀지만발부된스티커에적힌금액을한푼속이지않고다냈습니다.따라서선량한시민으로서거리낄것없는사람이꼭한번알랑방귀뀌었습니다.조청장님께서취임하던날,역대어느청장보다가장훌륭한청장님이나셨다는생각이퍼뜩들었고,역시기대이상으로경찰의살림을훌륭히집행하신다는생각은지금도변함이없습니다.늘댁내에(전경찰가정도포함)평화와행복이화수분처럼솟기를축원드립니다.

우리공권력거듭나기를…….경찰화~~팅!!!!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