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정가에신선한돌풍이불고있다.이름하여‘손수조돌풍’말이다.이신선한돌풍을볼라치면문득고사하나가생각난다.
삼국지중반쯤“제갈량매사왕랑(罵死王朗)”편이나온다.매사(罵死)란,욕(말)을해서죽인다는뜻이다.왕랑의자는경흥(景興)이며동해담(郯:지금의산동성담성)사람이다.한헌제때일찍이회계태수를지냈고,후에조조에게늘어붙어주요직을고루거치며승승장구하였다.조조의아들조비가한황제를찬탈하고위(魏)나라를세워칭제를하는데적극적으로나선놈이다.그일로재상의반열에오르고사도가되었다.제갈량이처음위를공격하였을때위나라는조진을대도독으로삼고왕랑을군사로삼아대군을거느리고서로대치하게되었다.양군이전투를벌이기전왕랑은자신의말재주를과시하며제갈량을위(魏)에투항시키겠다며감연히나서서몇마디던지지만그의말을다듣고난제갈량의호통에기가막혀그만말에떨어져죽고만다.그상황을뒷사람들이“제갈량매사왕랑”이라고하는것이다.이와같이낭랑히꾸짖는제갈공명의추상같은말을듣자왕랑은대답할말이없다.부끄럽고뉘우쳤다.가슴이담이벅차도록끓어올랐다.숨이막혔다.크게외마디소리를치면서말아래로떨어져죽어버린다.
만약새누리당이‘손수조’를공천하여문재인과승부를겨루게한다면그것만으로도‘새누리당’은절반의성공을거둔것이나진배없다.솔직히‘손수조돌풍’이문재인앞에서미풍으로돌변하여패전한다하여도‘새누리당’으로선크게손해볼게없다.문재인은명색제1야당좌빨선전당의차기대선후보가아니든가.그런거물에게일격을당했다고한들억울할게없는것이다.그러나만약그반대로‘손수조돌풍’이문재인을꺼꾸러트린다면다윗이골리앗을쳐죽인것이고,이거야말로’新매사왕랑’이며,따라서그것으로문재인의정치생명나아가죽은노무현의찌꺼기가소멸되는순간인것이다.
제갈량은활한대쏘지않고칼한번휘두르지않았지만적장왕랑을꺼꾸러트렸다.왕랑이죽은것은부끄럽고분통이터져죽은것이다.만약문재인이패한다면부엉이바위근처엔초병을내세워야할것이다.부끄럽고분통이터진문재인이자신의주군과똑같은행동을할지모르기때문이다.
어쨌든꿩잡는게매라고하지않든가.‘손수조’는참신하고어린매‘보라매’가틀림없다.‘손수조보라매’여!!높이높이날아라!!!!
Share the post "새누리당 절반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