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단말마적(斷末魔的) 발악(發惡)
과문해서그런지모르지만비련의여인장희빈만큼극중인물로현세에다시태어난인물이있을까?방송국이나극작가나시청률이나밑천이떨어질만하면새롭게그려내는인물이장희빈이다.한마디로‘악녀’의대명사다.극을시작하며종반에이르기까지죽이고싶도록미운여인이다.뭐,어떤방송국인지는모르겠고,,,최근에도그녀가등장한극이있었던모양이다.어쨌든이여인이등장하는극중의백미(압권)는파사현정(破邪顯正)또는권선징악(勸善懲惡)하는장면이다.즉악녀가죽는장면이다.(몇개의극을본바로는…)사약을받은‘악녀’는절대죽지못하겠다고약사발을패대기치며항거를한다.다시얘기하면그장면이발악(發惡)적이다이말씀이다.아무리억울해도나라에서내리는사약(賜藥:비록죽이기위한약이지만국가(임금)하사하는약)을거부하고혼자죽지못한다며배아파낳은제새끼의거시기를잡아훑어내리며발악(發惡)한악녀는장희빈그녀가유일하지않을까?

발악(發惡),발악의사전적의미는사리를분별하지못하고온갖짓을다하며버둥거리거나악을쓰는것.위에기술한‘악녀장희빈’이죽기전의마지막모습그대로다.그렇다고발악이아주부정적인것만은아니다.며칠전어떤기사를보니어떤싸이코가처자를겁탈하려하자이처자필사적으로항거(이런경우범인의입장에서는‘발악’적인요소가있다)하여놈으로부터의위기를탈출했다는반가운(?)뉴스도있었다.따라서발악은대체로두가지로나뉘어야할것같다.진정한위기탈출을위한필사적몸부림과말그대로남을모함하거나위해하기위한악마적몸부림으로.

신문에난기사일부를발췌해보자.민주당이11일남재준국가정보원장을비판하면서박정희전대통령을‘태어나지않아야할사람’이라는뜻의귀태(鬼胎)에비유해논란이일고있다.이어“당시만주국의일본제국주의가만주국에세운괴뢰국에만주국의귀태박정희와기시노부스케가있었는데,아이러니하게도귀태의후손들이한국과일본의정상으로있다.바로박근혜대통령과아베신조총리”라며“아베총리는기시노부스케의외손자다.잘아시다시피박대통령은박정희대통령의장녀”라고했다.

뭐,솔직히이런식의,그러니까현임대통령이나죽은대통령에게얼마든지욕을하고욕을해왔다.뭐,심지어부관참시에버금가는단어와언어의유희를즐기기도했다.‘제갈대중,윤대중놈현,시정잡배’등등…사실그랬잖아?안그런척시치미들떼지말자고….한마디로약오르고성질나면뭔소리를못하겠냐이거지.그러나이런표현은일반국민이나일반네티즌의표현이지,아무리대갈빡이비고주둥이가더러운개/새/끼같은놈이라도명색국회의원그것도이나라공당이자제1야당의원내대변인이라는자가놀린주둥이라면이거천벌을받아야할,하늘이무심하여이자를징계하지못한다면요즘같은장마철에빈번한벼락이라도맞아급살하라고주문하고싶다.

좀속된말로,죽으려고색을쓴다는얘기가있다.즉발악(發惡)이라는단어와동의어다.요즘정가의악동집합체인‘민주당’의그민주당을일정부분대표하는자의행태가,작태가마치죽으려고색쓰는모습이다.발악을하던‘악녀장희빈’이죽으며마지막이승에서내지르는단말마(斷末魔:숨통이끊어지기전의고통스런모습)의모습을조만간역사에서스러질지금의‘민주당’에서본다.그래서주노라!국민의이름으로내리는사약(賜藥)한사발을….

덧붙임,

새누리당?

니들도너무좋아할거없어.

뷰~웅신들!

민주당이저런주둥이놀리도록그냥두냐?

주둥이를확찢어놔야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