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리설주’는 지구와 격리 될 수도…..

조광윤은후주(後周)황제의근위대장격의벼슬에있다가송(宋)왕조를세운다.며칠전이곳에배주석병권(杯酒釋兵權)이라는내용이들은썰을풀었지만,자신이찬탈한왕조와마찬가지로언제거꾸러질지모르기때문에항상불안했다.

그런데사실‘배주석병권’을연출하고기획한신하는따로있었다.당시재상으로있던조보였다.조보는몇몇공신을거명하며잠재적인물이니재거하라며참소를한다.(당한입장에서야참소이겠으나송태조나조보는국기를바로잡기위한수단이었다.)그러나송태조조광윤은“내가그들에게태산같은은혜로대하였기에문제를결코일으키지않을것이다.”라며심지어자신이보증하겠다고큰소리친다.그러자조보는조용히아뢴다.“후주황제가폐하께태산같은은혜로대했지만지금은어찌됐습니까?”,“(찔끔!)…….”조보는말을계속이어간다.“지금당장그들이반역을한다는얘기가아닙니다.저들이제대로통재할수없는인재들이라는데있습니다.만일저들이부귀영화에눈이멀고곤룡포를걸치고싶어하는날에는반역할생각이없어도어쩔수없을것입니다.”조광윤은조보의웅변에정신이버쩍들었고그며칠뒤배주석병권(杯酒釋兵權)은조용히이루어졌던것이다.

김정은의고모부,북한왕조의제2인자,어쩌면제1실권자인장성택의처형을가만히생각해보면여러낭설이요즘계절의눈발날리듯분분하지만,이번사건은최용해(조보)연출기획김정은의배주석병권(杯酒釋兵權)같다.다만송태조처럼인간미가물씬나는그런연출과기획이아니고피비린내가천지를진동시키는막가파공산빨/갱/이들의살육극인것이다.장성택은그살육극의첫번째희생자인것이다.

그리고김정은이고모부인장성택을저토록잔인하게죽인것은절대정치적이거나권력암투가아니다.치정극일확률이100%다.이설주와장성택의삼각관계가필시있는것이분명하다.이설주는조만간지구와격리될것이뻔하다.안타깝다.자신이원해서김정은의색시노릇하는것도아닐진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