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동지들.
꽤괜찮은아이템의노하우를가지고있었다.물론그것으로사업을하고있었고.그러나언제나무엇인가부족했다.충분히일어설수있는데딱2%실탄이모자랐다.아이템노하우를살리기에전념을해야했지만,노하우를살리기위한자금을구하러다니는게더급선무였다.시간이지날수록솔직히힘이들었다.

결국그노하우를가지고자금주의월급쟁이로들어갔다.당분간걱정이없었다.월급꼬박꼬박나오고상여금도제법나왔기에오히려미친듯일을했다.4-5년가까이전심전력을다했고행복했다.물론생활도안정이되었고.그런데시간이갈수록시나브로회사사정이나빠지는것이었다.

우연치않은일로사장이회사자금을다른곳에투자전용하는것을알았다.처음엔볼멘소리로항의를했지만결국나는월급쟁이에불과했다.드디어1차부도가났지만다행히최종부도는면했기에간신히지탱해나갔다.신용장이내도하면그것으로무역금융을활용하며버텼던것이다.하루는사장이조용히나를부르더니회사를인수하라는것이었다.그동안자신이선지급한어음과당좌의금액을알려주며,그것만결재하는것으로인수를하라는것이었다.금액이과했다.당시나이가딱45세였다.

어쨌든수년간행복했는데….그나이에다른곳에취직한다는게무리였고설령취직이된다해도새로운직장에적응한다는게두려웠다.선택의여지가없었다.얼마간의고민끝에임직원들과파이팅을외치며그렇게했다.단,전사장이발행한당좌와어음이해결될때까지외형은변함이없었다.모두들열심히일을하고있는데1년이채못되어제품의주원료공장에서부도가났다며원료공급을중단하는것이었다.이상의뒤얘기는…..생략.그끔찍했던뒤얘기를하자면전사장이라는개시키(이미고령으로죽었겠지만)에대해아직도직성이안풀리고살의같은것을느끼기때문이다.

책사윤여준을비롯한안철수의동지들기분이지금어떨까?생각해보니,지난날의내가오버랩되온다.물론나와는입장이많이다르다.좀거시기한얘기같지만,안철수가거만의재산을가지고있는인간임에도창당을절대못할것이라는예견을대한민국에서내가제일먼저했을것같다.내가이런견해를피력하고난뒤부터모든매체며네티즌들이안철수의창당불가지론을거론한다.

안철수가정가에어슬렁거리며많은이들이그에게접근을했다.그런데이상하게진정한동지로서의적응을못하는것같았다.하나둘소원해지는게눈에보였다.당장큰일을도모할것같은소위좌장이랄수있는최장집씨가,책사라는윤여준씨가생각보다는쉽게기를꺾고물러난다.왜그랬을까?

내가죽이고싶도록미운사장놈과함께하고자했던것은자금난에시달리지않고내가가지고있는아이템의노하우를살리고싶었던것이다.과연처음엔일을할수있는충분한실탄을공급해주며내의중대로되었고행복해하기도했었다.

최장집씨가물러날때까지는뭔가둘사이에이견이있거나학자적양심(?)을생각해보았다.그런데책사윤여준씨가뛰쳐나올때나는지난날나의사장놈이오버랩되었다.아!안철수가돈을아끼는구나!어쩌면저친구가수전노일수도있겠다.하는생각이퍼뜩드는것이었다.

솔직하게,원래인간이라는동물이배고픔과금전앞에는사상도,이념도,학문도,인간성도없게되어있다.최장집씨라고흙파서살아가고책사라고해서봄나물만뜯고살까?거만을가졌다는데먹고사는얘기는쏙빼는것이다.목구멍이포도청이고먹어야양반인데….이건아니다.100%보장도없는데굶어가며또는내돈써가며안철수꽁무니따라다닐수는없는것이다.책사윤여준이라고다를게없다.얼마뒤윤여준마저뛰쳐나가자바깥의여론이심상치않았다.그런데또얼마후항간에는팔고초려라는있을수없는단어까지만들어가며책사윤여준씨를재영입했다는것이다.그래!그거야!이번엔얼마가되는지모르지만생활비및활동비보장을약속했을것이다.

안철수가제돈을쓰든안쓰든그것은안철수만이부릴수있는특권이자능력이다.그러나영입한한다하는동지들의명성과재능(?)을마음대로사용하는건인간적도리가아니다.안철수의비인간적처사가어쩌면회사자금을전용하고전횡을부린나의사장놈같아보였던것이다.

통합발표를하던날책사윤여준씨를포함한안철수의동지들표정을보았는가?X씹은듯한더러븐그표정을보았는가?이거다.몇달먹여주고입혀주었으니독단의전횡을부린다하여….그들에게는선택의여지가없었을것이다.내가그랬던것처럼.나도며칠은고민을했걸랑.책사윤여준이만24시간도채안되는하루를버티다돌아온것도,오라는데도갈데는더없는….안철수의동지들입장이이런게아닐까?다시는그우물먹지않겠다며오줌갈기고왔는데그우물을다시먹어야하는기분은어떨까?안철수의동지들말이다.

헐~!그냥헐~!이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