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설수설 5題.

첫번째:손오공의법불가우존(法不加于尊)

오래전써먹은이바구지만못보시거나안들으신분을위해….

조조가군사를몰고행군을한다.길가에보리가한참잘익어가고있었다.황금물결을이루는보리이삭이너울거리며춤을추고보리타작을할때가되었는데도어느지방을가나사람의그림자가보이지않는다.군대가지나가니백성들은몸을숨긴것이다.예나지금이나군대가지나간자리에는피아를막론하고민폐는있는법.조조는즉시포고령을내린다.“때마침보리타작의계절이라백성들에게민폐를끼치기쉽다.대소장병들은지나가는고을에절대로보리를밟아서는아니된다.만에라도영을어기는자는지위고하를막론하고군법을시행하노라.”라며엄한군령을내렸다.

누구의말씀이라고…장병들은보리밭을지날때마다말에서내려보리밭을손으로곱게헤치며행군을하니백성들은모두기뻐하고감사의절을올리고했다.그런데조조가말을타고보리밭을피하여조심스럽게지나가는데비둘기한마리가말굽소리에놀라나르며조조가탄말의눈을스치고달아났다.오히려놀란말이보리밭속으로뛰어들어보리한이랑을짓밟고엉망진창을만들었다.

조조가놀란말을진정시킨후“내가군령을내려서보리밭밟는자를참형하기로했는데내말이놀라보리를짓밟았으니나는죄를범했다.내죄를판가름하라!”마침옆에있든수행원(행군주부)이“어찌높으신승상의허물을판가름할수있겠사오니까?”그러자조조는비분강개하는어조로“나는내입으로군령을내려서법을정했다.한번법을정했으면아무리지위가높아도벌을받아야한다.”라며조조는허리에찬칼을뽑아들고자신의목을찌르는시늉을하자,좌우에모시고있든장수들이급히조조의손에서칼을빼앗았다.

그리고아뢴다.“춘추에이르기를법불가우존(法不加于尊)이라,높은이에게는법을가하지못한다했습니다.승상께서는대군을총통하시는귀하신몸이십니다.어찌스스로목숨을끊어법을밝히려하십니까?”이말을전해들은조조가잠시생각에잠겨있다가“법불가우존(法不加于尊)이라는말이있다면내가죽을필요는없다.

박원순서울시장의관용차가최근3년간3차례주정차위반으로구청에단속돼과태료가부과됐지만한번도과태료를내지않은것으로드러났다는것이다.부과된과태료는한차례4만원씩총12만원이다.하지만서울시는해당구청에’과태료가부과되지않도록협조를부탁한다’는공문을보내과태료를면책받았다.세차례모두면책사유는’공무수행’이었다.행사종료후다음장소로신속하게이동하기위해잠시정차했다는것이다.

금액의많고적음을논하자는게아니다.공무수행하는놈은법을어겨도괜찮은겨?아니라고?

길을가다가하도오줌이마려워그래도한적한곳에차를세우고허름한건물안으로급히들어갔더니화장실이모조리잠긴거있지.마침다방이있기에무조건들어가며‘커피~!한잔~!’그리고화장실로급히뛰었지.잠시후몸을부르르르…조금더떨까?암튼모을떨고나와보니마담인지레지인지…‘커피어디다둘까요?’,‘아뇨!됐어요!커피값얼마지요?’그리고그냥나왔다.‘이런!c….(생략)!내이럴줄알았지.그래서커피도안마시고나왔는데…’(속으로투덜투덜,궁시렁궁시렁…)저만큼보니단속하는암수한쌍이보인다.‘아이고!죄송합니다.제가워낙급해서화장실이….커피도안마시고…그냥…요도가짧아2분도채…’아무리변명해도안통한다.어떡하겠는가.그들도공무집행중인데.이런일을한번당한게아니다.또한번은…..초자와서더얘기하기싫다.

오공이는개에게도수천만원은전을베푼다는데호부12만원이그리아깝더냐?오줌마려워급히차세우고화장실다녀온놈에게는(그것도요도가짧아2분남짓…???)서릿발같은법을들이대고오공이는시장이라고에~라~이~참엿같은세상.법불가우존하려며는조조처럼대갈빡털은못잘라도지차좌측깜빡이나백미러한번쯤걷어차야되능거아잉가?

두번째:때늦은후회.

김무성새누리당대표"개헌언급제불찰…朴대통령께죄송"

그러게뚫린입이라고함부로얘기하능거아니라니까.

이게뭐여?이제와후회한다고쓰린상처가아물겠어?

부산분들에게는좀미안한얘기지만,부산정치인들다이렁겨?

간철수하나로만족한데,개헌얘기꺼내며슬쩍

민심의간을본겨?졸라짜?뜨겁게매워?

끝낭겨.

죄손은내손이고,미안은쌀눈인거다알아.

죄송이고미안이고끝낭겨.

세번째;까불지마라!!!다음대통령이미정해졌다.

지지도에서1위를달리고있는,개사료도국민의혈세로해결하는

일명‘손오공’시장도아니고,

뜬금없이중국까지가서개헌아궁이에불지피다연기만나고

눙까리만따가운’무대’도아니고,

바로이사람.

공기업최대강성노조인철도노조노조원들이전례없이노조를탈퇴하고있다.올들어전체조합원수의8%인1500명가량이줄었다.


최연혜코레일사장

"강경투쟁에조합원손해커…간부들,직원3번씩만나대화"

지도자는모름지기이래야하는거아닐까?

우리모두광주의딸같은거키우지말고,

대한민국의딸‘최연혜’를잘키워보자!!!!

잘키운딸하나,박원순,김무성같은거열개도부럽잖다.

네번째;이런!젠장..또사고가??

이게무슨망신인가?대통령은외유중인데…

대통령돌아오는대로

대통령과국가3부요인을모시고

푸닥거리라도한번해야하는거아닌가?

세월호도수습이안됐는데다른것도아닌안전사고,

우째이런일이또….이거분명히나라에안전불감귀신이

붙었다.그래서용한박수무당이라도불러푸닥거리라도

한번하자는것이다.

일어나지말아야할불행한사건이일어났지만,

그나마불행중다행인것은이번사태는

세월호와는양상이다르다는것이다.

<<<<목격자들은애초행사진행자가공연시작전환풍구에올라가있는사람을가리키며환풍구에서내려오라고했는데,아무도꿈쩍하지않았다고전했다.한목격자는"행사진행자가’가장중요한것이안전’이라고말하며환풍구쪽사람들은위험하니내려오라고말을했지만아무도움직이지않았다"고했다.>>>

즉,지들만살겠다고사고후조치를하지않은세월호

선장개쉐이와그졸개승무원놈들과달리,안전사고의위험성을

알린행사측.따라서제2의김영오나깡패유가족,제2의김현같은뇬은안나올것이다.

더다행인것은특별법만들라며GR발광까지하며

단식했던문재인,정청래따위는없을것같다.

다섯번째:대통령께죄송?

김무성실실쪼개는꼬라지가

전혀죄송한게아니던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