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 하나 빌리기.

조조가원술과쟁패하는과정에서생각보다전쟁이오래끈다.군량미는거의바닥이나고,군량미를다루는왕후라는미관말직의관리가있었다.조조가‘너나좀보자’왕후가답한다.‘무슨일이시온지요?’,‘내가너에게급하게물건하나를빌려야하겠다.’그리고조조는왕후에게‘네가죄없음을안다만너의머리(모가지)를빌려군사들의불만을해소하고자하노라’왕후는기가막혔지만더기가막히는사실은가부간의결정도내리기전조조는도부수를불러왕후의목을잘라진문앞에효수하며‘이놈이군량미를잘라먹은도둑놈이라군법을시행했으니그리알라!’그렇게군심을진압한뒤이어서‘만약사흘안에적을섬멸하지못하면너희들도모두군법을시행하여모조리목을베리라!’하루가안가서조조군은원술군을격파했다.

야구의신‘김성근감독’이한화로둥지를튼모양이다.명장은가만히있어도사방에서서로오시라고하는법이다.한화팬은아니지만,김감독의활약을기대한다.전국시대의오기(吳起)는손자와더불어가장명망높은전략가요장수였다.그가살아있는동안대소전투를벌여단한번도패하지않은명장이다.그러다보니자신을미워하는세력이많았다.그래서그랬던지국적세탁을자주했다.원적은위(衛)나라에서또다른위(魏),제(齊),노(魯),초(楚)등으로본적내지는주소지를자주옮겨다녔다.워낙전쟁을잘하는관계로스카웃당했기때문이다.

그런오기도젊은시절써주는데가별로없었다.그가노나라의장수로있을때제나라가쳐들어왔다.그러나왕은총사령관으로서의지휘권을주지않는다.즉전작권을부여않는다.오기의부인이제나라재상의딸이기때문에결국제나라는오기의처가나라다.처가를본가보다더소중히여기는인간들많거든.그런데어느날오기는자신의부인을부른다.그리고부인에게말한다.‘여보마누라!내가마누라에게급히빌릴물건이하나있소’아내가그게무엇인지물어보고자시고할틈도없이오기는칼을뽑아제아내의목을잘라왕에게바친다.오기의그구국의일념은왕을감복시키고드디어총사령관의자격으로큰공을세운다.구장살처(救將殺妻)라는말은이때생겼다.즉마누라를죽이면서까지장군이되기를원하다.

문재인“黨1년내못바꾸면집권불가능해”

“‘싸가지없는진보’라는평가를듣곤하는데그런이미지를씻는것도중요하다.”

“계파해체제가앞장설것..…”

이렇게말하는문재인에게딱빌릴물건하나가있다.

말은청산유수다.뭐하긴변호사라니….아무리변호사출신이말로만청산유수해도결코집권은불가능하다.그러나문재인이딱하나빌려준다면새민년은탄탄대로,잘하면문재인말대로집권이가능할수도있다.바로문재인의목이다.현대사회에있어산사람의목을빌려달라면살인강도나흉악범이할짓이고,문재인이정계에서은퇴한다면나라도살고새민년도살껄?그러나뭐니뭐니해도문재인의목(사퇴)은토끼간만큼이나워낙구하기어려운물건이라꿈깨는게더빠를듯.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