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미국과 중국에 할 말 좀 하자.(2부)
오래전부터전해내려오는한반도주변국에대한속설이있다.미국놈믿지말고,소련놈에게속지말고,중국놈중흥하고일본놈일어난다는그런속설말이다.소련이야망했으니더속을일없지만한반도에드리운찝찝하고어두운그림자는그것이단순히웃어넘겨도좋을하찮은속설이아니고끔찍하고불길하게도속설대로되어간다는사실이다.말이야바른말이지속설이틀린게있는가?

한반도가지정학적으로지구촌의원.투.쓰리최강대국사이에끼어저들의운신정도에따라휘둘리는가련한땅덩이기는하지만그속에살아가는우리백성들이얼방한위정자들처럼영혼까지팔아먹지는않았기에그나마오늘을지탱하고있는것이다.이를테면비록땅덩이는세파에흔들려도백성들은자존을굳건히지켜온것이다.

세상을살아가며누군가에게은덕을베푼적이있는가?만약그런선행을했다면그것으로끝을내야한다.선행은주는사람이나받는사람이나조용히하는것이다.그렇지아니하고공치사에가깝거나생색을내며굴종을요구하는것은선행이아니고이만큼주었으니그만큼갚으라는식의계산된거래행위일뿐이다.이즈음우리의우방은혜의나라미국의행태가그렇다.그런기분이들게한다.

미국이라는나라는과연우리에게어떤의미의나라이며미국놈믿지말라는얘기는왜나왔을까?세계전도를펼쳐보면유라시아대륙의동쪽맨끝자그맣게돌기된잘보이지도않는반도하나를미국은왜그렇게공을들였을까?그해답이이즘의미국의행태에서나오고있는것이다.돌이켜생각해보면미국은우리에게병도주고약도주며으르고뺨친격의나라가되어가고있다.원인이야어찌되었든결과는한반도를남북으로갈라놓은나라가미국이아니던가?그리고625동족상잔의전쟁에수만의미국젊은이를희생해가며우리를돕고다시폐허의잿더미를걷어내는데물심양면으로지원해준끔찍할만큼감사한미국이지만요즘의미국을보면그어느것하나자신들의국익에반하거나배치되는도움과지원은없는것같다.

광복이후피비린내의전쟁과아직도주적과총부리를겨누고있는이시점에잠자던종이호랑이가깨어나일본놈들을재치고미국의턱밑에서알짱거리며언제고미국을무너트리고패권을노리는중국이라는새로운변수가등장한원인을우리도충분히이해를하고있지만,그런중국을견제하기위해일본놈들과밀거래를터가면서까지우리를조롱하고무시하는일본놈들을감싸는미국의행태는지난날우방국을넘어맹방혈맹이라며치하하던양국간의관계를무색케하는처사가아닐수없다.아무리세상이치가달면삼키고쓰면뱉는다지만자신들의국익때문에양분시켰던반도의나라를이런식으로궁지에몰아넣는것은지구촌경찰을자처하는미합중국의태도는아닌것이다.

오늘날지구촌에서일본놈들이가장꺼려하고고분거려야할나라가미국말고는없지않은가.섬나라의왜소한족속들은2차대전의동맹국이나다름없는독일의총리가직접일본을방문하여피가되고살이되는충고를주며현지지도했으나쇠기에경읽기요마이동풍이아니던가.이러한섬나라를설득하여바로잡아줄나라는애오라지미국뿐임에도미국은우리의아픔을도외시하고놈들의역사적만행을눈감고있으니어찌미국을믿을수있겠는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