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패와 1패에 대한 고찰.

참철면피한사람.대한민국유사이래저토록철면피한인간이또있었을까?철갑을두른듯한남산의소나무도저인간의낯짝만큼은못할것이요우리육군이자랑하는최신예K-2흑표전차의철갑도문재인의얼굴두께보다는덜할것이다.

참,기가막힌다.TV홈쇼핑완판도아니고완패(참패)를했으면자숙하는게우선인데독오른코브라대갈빡처럼머리를바짝쳐들고전의를다지는꼴이라니…4·29재·보궐선거에서참패한문재인이사퇴대신‘박근혜정부와의전면전’을강조했다는것이다.

그러고보니집히는데가있다.선거에전패를하자마자소위대변인이라는여편네를통해입수부리에구홍(口紅:구찌베니.립스틱)대신홧김에과음하고급하게쏟아낸오물(대변)처바른입으로,박근혜정부의경제실패,인사실패,부정부패3패에대해분노하는국민의민심을제대로대변하지못해참으로송구스럽다고일갈을했으니,언필칭저자가지껄이는전면전이라는게논둑의개구리뒷다리잡고껍데기벗기려는수작아니고무엇이란말인가.

이러는나도박근혜대통령이나현정부를두둔하고싶은마음은추호도없다.그러나사람이죽어가며쓴유서도믿지못하는세상에산자가지맘대로양치나가글도하지않은정제되지않은입과입술로씨부리는모습은참으로목불인견의참상이다.더긴얘기해봐야내조디나듣는이귓구멍아플거고….

첫번째,

가끔이런표현을하지만,다른거볼거없다.증시가어쩌고부동산경기가저쩌고너무어려운용어나전망같은거하지말자.우리의경제척도는인천공항장기주차장에있다.경제가나쁘면인천공항의주차장이텅텅빈다.그러나경제가살아있으면공항은장기주차장은말할것도없고단기주차장도주차공간이없다.특히연휴라도되는경우는심각할만큼부족하다.오늘이라도당장기자들을풀어보라.내말이거짓말인가.이런현상은박근혜정부가들어서고일어난현상이다.따라서경제실패란가당치않은말장난이다.

노무현과이명박정권시절의인천공항장기주차장모습.

얼마전출장을다녀오며찍은인천공항장기주차장모습.주차하고빼는게

용이하지않았다.이게어째서경제실패란말인가?

두번째,

유재시거(唯才是擧)라는말이있다.적벽대전참패이후조조는구현령(求賢令)을내세워인재를물색한다.그일부를잠시보면“만약청렴한선비라야등용할수있다면춘추시대의제나라환공이어떻게패자가될수있었겠는가?지금세상에는주나라를도와은나라를멸망시킨강태공처럼삼베옷입고맑은꿈을품고서위수의강가에서낚시하는사람이없겠는가?또한나라유방을도왔던진평(陳平)처럼형수와간통하고뇌물을받았지만추천해준위무지(魏無知)를아직만나지못한사람이없겠는가?여러분들이나를도와서문제가있는사람이라도오직재능만보고추천하여내가그런사람을쓸수있도록하라.”즉도덕적으로하자가있더라도능력이뛰어나다고한다면그런인재를마다하지않겠다는것이다.인재를물색하여자리에앉히려고하면청문횐지뭔지生GR로등용을못하게한놈들이누구든가?인사실패란정말온당치못한입놀림이다.

세번째,

이거처럼간단한변명은없을것이다.부정부패란절대당대에일어나는사건이아니다.부패란단어는썩어문드러진다는의미다.모든사물이썩을때는시간과세월이필요한것이다.세월호사태도부정한일들을오랫동안방치한결과때가되어썩어문드러진일이다.그래서쌓이고쌓인폐단을적폐(積弊)라고하는것이다.적폐란곧부패인것이다.그산더미처럼쌓인부패를척결하겠다고선언을하자마자‘성완종사태’가일어났고자초지종을알아보지도않고부정부패일소를가로막고발목을잡아정쟁으로둔갑시킨놈들이누군가?부정부패척결을중간에서막은자들이적반하장한다면이야말로부당한조디놀림이아니고또무엇인가.

마지막1패,

있지도않은3패를내세워면피해보려하지만마지막1패즉참패.완패.전패야말로진정한3패가아니든가?따라서문재인이야말로3패에대한책임을지고정치에서손을떼어야할것이다.

덧붙임,

에고!해가중천에떴는데일하러가지않고노닥거린다고마누라호통이이만저만이아니다.

일하러가~세~

일하러~가~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