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개만도 못한 정치(2부)
현정부와국회의한계가여기에있는것인가?딴에는이런저런아이템을무수히개발해냈지만소비자의냉대속에어느한가지라도소비자의욕구를채워주기는커녕아예시장에나오면모조리불량품이거나출시되자마자사장(死藏)이되었고,설령일부소비자의오판에판매가되었더라도얼마간시간이흐르면불량품에대한항의와격렬한반품요구로거덜이나고파산지경에이른것이다.그런데오히려공급자는자신의아둔한머리(대가리라고하고싶지만,차마…)나한계가있는것은염두에두지않고,소비자의질낮음과광고대행(언론)사의횡포나관행만을탓하며촌치의개선점이나개전의정을보이지않는것이다.그러니어찌소비자의입에서’이런개xx가있나,이런씨x….’등등의육두문자가남발되지않겠는가.

무릇공급자는제품생산에차질이발생했을경우원인분석을하는과정에서,원료에하자가있는지,기계가고장나지않았는지,생산라인에투입한종업원의능력이나적성및소양따위를점검하여적재적소에배치를했는지등등…그렇게꼼꼼히챙겨도외부적요인에의해차질이발생할수있음에도,멀쩡한기계와기조성된생산인프라를망가트린채,대가리에든것없이배우고아는것이라곤선동시위사포타지밖에모르는종업원놈들을고용했거나,소위코드라하여제맘에들거나무슨X비어천가를부르는놈은개나소나마구잡이로고용을했으니아이템(변화와개혁)구상이아무리좋은들양질의제품이나올리만무한것이다.

그렇지만안다.알아!신문배달원이일부러신문찢어지라고문설주에끼워넣지는않았을것이다.딴에는비바람이몰아치고억수장마가내려도관계없는곳에제대로끼워넣은것이다.그러나구독자입장에서불편하고짜증나는것이라면그가아무리옳더라도그것은배달원의생각에지나지않는것이다.공급자가미친놈이거나엿장수가아니고서야소비자에게엿먹으라며제품을출시하는놈은없음을,나나소비자들이왜모르겠는가.또어떤소비자가’변화와개혁’이라는아이템을싫어할이유가있겠는가?그러나새로운’변화와개혁’이라는아이템이시장에나돌고시용해본결과제품에대한만족도가전무하다며불평하든가리콜을요구하면단한번이라소비자의입장이되어재고하고점검하는공급자가되어야할것임에도아랑곳않고제足꼴리는대로오기를부리고있으니어찌그공장이나회사가망하지않겠는가.

대저대그빡나쁘고덜되먹은공급자일수록어떤제품을출시하면,지나치게의욕적이고제혼자흥분하여길길이날뛰기도,초조해하며불안해하기도하는것이다.의욕을가진다는것은나쁠것이없다.그러나의욕에앞서제혼자흥분하고날뛰는것은오만과자만일뿐이다.그리곤소비자의반향에초조불안해하기만할뿐개선할생각은않고똥고집을피우는것은“미쳤거나개/새/끼/만도못한….”정치인것이다.

굳이’개/새/끼/만도못한…’정치라고표현하는것은,새벽의그사건이있은후D일보지국에전화를했다.마누라에게DG게욕먹은걸생각하면나역시분이풀리지않았고’당장내일부터신문을넣지말라~!’며소리를쳤다.그러나다시생각해보면배달원나름대로잘해보겠다며의욕넘치게행한일을자초지종얘기도않고구독사절을한다는것은도리도아니거니와민족정론지이며우익보수지에대한예의가아니라고생각하고,문설주에끼우지말고그냥마당에집어던지라며피차간합의비슷한것을보고신문은계속보았으며,이와같이얼마든지공급자와소비자는타협의여지가있는것이다.

그러든어느날하루는이런일이있었다.C일보는대문위에걸쳐서신문을두고간다.어찌하여그것이바닥에떨어진모양이다.신문을가지러대문에가보니신문이발기발기찢어져흩어져있는것이다.불문곡직하고대문간에서반갑다며꼬리치는우리집개새끼를몇차례걷어차고빗자루로몇대쥐어박았더니그뒤로는신문이땅에떨어져도찢거나훼손하지않는다.

하물며미물인개/새/끼도몇대의발길질에자신의과오를인지하고수정하는데,그동안오만하고파렴치한공급자에게얼마나많은기회를주며개과천선하기를빌었던가.불평불만은태산처럼쌓였지만,그래도언젠가는소비자의여망에부응할것이라는기대감에사정도해보고질타도해보았건만백약이무효이고,어찌어찌이시각까지왔으나아직도지겨운2년여를견원지간이되어아옹다옹한다는것은우리모두의불행인것이다.

이러한즉,오늘날우리네정치가지난날우리집개/새/끼만도못한게아니고무엇인가?좌충우돌도아니고우왕좌왕하는꼬락서니가정말답답하고한심해서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