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령을 위한 변명(1부)
기원전219년천하를통일한진시황은자신의공덕을선양하기위해천하를돌기시작했다.이어태산(泰山)에제사를지내고다시남쪽으로내려가발길이멈춘곳이산동성교남현낭야산이었다.

그곳에대(臺)를세우고목욕재계한연후다시제를지내며자신의소원을빌고,불로초와불사약을구해오라며동남동녀3천을떠나보낸곳이왈,낭야대라는것이다.이낭야대가오늘날산동성청도시서남쪽150여km에위치해있는교남시(청도시의위성도시임)관내에유적관광지로지금도남아있다.(나는이곳을두번이나갔었다)

역사적사실또는유.무식과는관계가없이일반적인중국인들의대다수가마치우리네가단군신화를알고있듯,동남동녀3천이불로장생의약초를구하려온천지를뒤지다병들고죽고일부는바닷길을잃고헤매다정착한곳이섬나라일본이며그들이나라를세웠으니또한일본인의원조라는것이다.믿거나말거나다.따라서일본인은한족(漢族)의후예라고중국아이들은철석같이믿고있다.각설하고….

약20전전여옥의“일본은없다.”라는베스트셀러가있었다.그리고10년이다시흐른후이베스트셀러가표절이니아니니말이많았지만,그중이런내용이있다.<<<일본의여성앵커로심야뉴스를진행하며폭넓은지지기반을갖고있는사쿠라이요시(櫻井浪子)는이렇게말했다.“종군위안부문제는이미한일협정으로모두끝난문제입니다.한국인스스로가끝내자고도장을찍고지금와서배상이나사죄문제를거론한다는것은국제사회의질서나조약자제를부정하는것입니다.그렇다면어느나라가한국과조약을맺겠습니까?그리고한국은왜일본에게만사죄를요구하고비난합니까?중국은더오랜세월한국을지배하고억압하지않았습니까?중국도한국에얼마나지독한일을했습니까?그런데한국사람들은왜일본에대해서는그토록집요하게과거사를물고늘어지면서중국에대해서는그렇게너그럽습니까???”>>>라는대목에서나는전율하고만것이다.

책속에표현한대로어쩌면‘사쿠라이요시(櫻井浪子)’라는여성앵커의일침이나의심장을후벼파는듯한아픔으로어필해오기때문이다.내가이나라의밴댕이소갈딱지같은아류들이‘친일문제와과거사청산’이라는명제를두고악악거릴때마다반론을재기하고픈이야기가바로그곳에함축되어있기때문이다.

사실그렇지않든가?정권이바뀔때마다,이나라의국경일(國慶日:나는국경일이라는이단어의의미마저도싫다.3.1절이현충일이어째서나라의경사스런날이되어야하는가…??오히려국치일이아닌가?)이있을때마다,일본놈들이망언일삼듯일본에게사죄요구니청산요구를하는것이,마치이나라의최고통수권자로서의치적이나되는것처럼행동하는것에늘불만스럽고등신들도가지가지구나생각해왔다.

이나라의최고지도자들은자신들의실정과정치적위기가닥칠때마다일본을물고널어지는교묘한수법으로국민의정서를집결시키는탁월한재주를지니고있다.역설적으로그런재주를국정에대입시키면더훌륭한지도자가되지않을까?

생각을해보자!왜녀앵커의표현대로어째서한반도유사이래합산하면천년도넘을중국인들의만행은규탄이나항의한번해보지도못하고한.중수교이후오히려동북공정이라는저들의국가적프로잭트에의해말살되고왜곡돼버린우리의역사의진실은어째서한마디의호소나요구를못하나?어째서일본의압제36년은누대를걸쳐청산의대상이고,천년억압은과거로돌리자는위정자들의발상에서우리네의고정관념은일본이라는나라는‘홍어거시기’아니거시기만도못하다는말인가?기실정말경계해야할것은아직도북괴와의끈을놓지않고저울질하고있는중국에대해서는어찌그렇게도유연하고통큰행보를하는지모르겠다.

한중수교이래이나라의정치한다는것들과명망꽤나있는자들은중국을꼴방구리쥐드나들듯하며그들의지도자급인사들과손한번잡으면출세한것으로자부하는세태가아니던가?언젠가…열린우리당당의장이라는자는중국아이들이김정일을태웠다는리무진차가자신을맞았다며희희낙락하는기사가있는것도중국을종주국으로삼겠다는신사대주의의확산이아닌가하는우려가드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