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박근혜는 잊어야 한다.(1편)

산골일기: 박근혜와 참외.

요즘은 날씨가 그나마 선선한 관계로 농사짓기에 그리 힘이 안 든다. 오늘도 고추밭에서 100여 kg의 고추를 수확했다. 수확한 고추를 창고에 보관하고 텃밭을 지나오는데 지루한 가을장마(?) 끝에 집 앞 텃밭의 참외넝쿨 사이로 노랗게 잘 익은 실한 참외가 몇 개 달려 있다. 지난 주 쌍둥이 손녀들이 다녀갈 때 끝물이라며 다 딴 줄 알았는데, 용케 숨어(?)있다 이제야 모습을 들어 낸 것이다.

이게 웬 떡! 아닌 참외냐며 조심스럽게 땄는데 마침 담을 그릇을 준비하지 않아 급한 대로 개량한복(근무복) 상의 오지랖에 담다가 그만 제일 실하고 잘 익은 놈이 땅에 떨어져 박살이 났다.

에그머니! 옴마야! 이 노릇을 어쩐담!!! 아깝고 안타깝지만 방법이 없다. 그 거 다시 주워 끼워 맞추고 해 봐야 먹을 수 없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적당한 곳에 버리면 다른 작목의 거름도 되고 개 중에는 내년 싹이 나고 열매를 맺을 수도 있다. 깨지고 박살난 참외가 다음을 도모할 수 있는 매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은 참외를 오지랖에 담아오며 문득 그런 생각이 든다. 깨진 참외는 박근혜 같다고… 진정 보수를 살리고 나라를 살리려면 깨진 참외는 다른 용도로 써야 하는 것이다.        참외밭에서 오병규 생각.

IMG_5067

꽉꽉 눌러 담으면 1포대에 20여kg이다. 오늘 수확한 거…

IMG_5066

참외 잎사귀도 이제 노랗게 물들어 간다. 그래도 이 놈들 덕분에 올 핸 설치도 않은 전자파 참외를 안 먹어 다행이다. 오늘 배달 된 월간조선 9월호 겉 표지 소제목 기사 가운데”‘사드 논란 후…성주참외 과잉생산, 썩혀서 비료 만드느라 20억 써”란다. 이래저래 참외는 버릴 게 없다. 아타깝지만 깨진 참외라도 함부로 버리지 말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