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건너 간 통일과 문재인의 한마디.

천하대세(天下大勢), 합구필분(合久必分), 분구필합(分久必合) 천하의 대세는 합하면 오래지않아 반드시 갈라지고, 갈라지면 오래지않아 반드시 합해진다.”라는…삼국지가 시작되는 맨 첫머리에 나오는 문구다.

 

춘추전국(春秋戰國)시대를 지나오며 천하를 통일 한 것은 진시황(秦始皇)이었다. 그러구러 세월이 흘러 초한(楚漢)쟁패 후 漢나라가 섰고 그 한나라가 국운을 다할 쯤, (). (). () 삼국이 갈라져 지지고 볶은 후 다시 진()나라로 통일이 되었다.

 

이 땅에 중국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무수한 부족국가가 있었지만 결국 고구려. 신라. 백제 삼국으로 천하가 갈리고 다시 통일신라시대가 도래하며 고려 조선으로 그 맥을 이어 왔으나 불행하게도 외세에 의해 나라를 빼앗겼다가 다시 찾았던가 했지만 결국 다시 남북으로 갈라지게 된 것이다. 천하대세(天下大勢), 합구필분(合久必分), 분구필합(分久必合)이라는 얘기는 만고의 진리가 틀림없다.

 

이웃나라 중원의 수백만 리 너른 땅에 생성과 패망을 거듭했던 춘추전국시대에서 겨우 삼천리 좁아터진 한반도에 명멸했던 왕조들 중에 절대불변의 원칙과 진리는 딱 하나다. 갈라지고 다시 합쳐질 때 필수(必須) 불가결(可缺)의 법칙은 반드시 전쟁이 동반 되었다. 그 전쟁의 승패에 따라 갈라졌던 부분(?)이 봉합이 되고 통일이 된 것이다. , 평화통일이란 수식어 일뿐 전쟁 없는 통일은 한갓 개꿈에 지나지 않는다는 의미다.

 

중국의 삼국이 갈라진 것도 다시 합쳐진 것도, 한반도의 삼국이 갈라 선 것도 신라. 고려의 통일 있었던 것도, 근세사(近世史)로 넘어와 중국의 국공합작이 있었지만 다시 대만과 본토가 갈라섰고, 한반도에 광복이 찾아왔지만 남북으로 갈라서 어언 70여 성상(星霜). 이런 과정 속에 전쟁이 없었던 적이 있었던가?

 

하나의 중국이라고 흰소리를 하지만 대만과 본토가 아직도 찢어져 있는 것은, 그리고 625동족상잔 때 합쳐지지 못한 결과가 오늘날까지 찢어진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은 천하통일을 위한 전쟁이 없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나의 이런 주장을 형편없는 아니 무식한 놈이라고 욕하고 폄하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전쟁을 주장하거나 좋아하는 호전(好戰)적인 인간은 아니다. 다만 역사가 우리에 남긴 결과가 그렇다는 것이다.

 

평화통일(平和統一) 정말 보기도 듣기도 좋은 단어다. 어떤 박식한 분께서 평화통일을 이룬 사례가 있는지, 가방끈이 짧고 과문(寡聞)한 이놈에게 알려 주셨으면 한다. 오늘도 서썰이 너무 길었다. 이상 각썰 하고….

 

문재인과 김정은의 회담 그리고 향후 있을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회담 다시 어쩌면 지난날처럼 한반도주변 6자회담이 다시 있을 것이라는 예견과 분석이 있다. 물론 주제는 한반도 평화 그것도 비핵화 평화를 말함이겠다.

 

그런데 문제는 한반도 안에 살아가는 우중(愚衆)들이 간과(看過)한 게 있다. 평화를 추구하면 전쟁은 물론 없다. 그러나 통일도 없다는 것을 간과한 것이다. 남쪽이나 북쪽이나 주둥이로는우리의 소원을 통일이라며 개수작 부리며….우리에게 통일은 두 가지 방법이다. 평화흡수통일이냐 무력에 의한 적화통일이냐? 그러나 안타깝게도 굳이 남북통일이 되어야 한다면 무력에 의한 적화통일이 유일한 수단이다. ? 예나 지금이나 남쪽에서 먼저 북침을 하지는 못할 것이니까.

 

야단법석이다. 난리도 아니다. 문재인과 김정은의 야합(野合: 단언컨대 회담이 아닌 야합이 맞다)이 있은 후 남쪽의 어리석은 백성들은(북쪽의 인민은 짧은 단신으로 문. 김 회담 정도로만 알고 있으니…)마치 통일시대가 도래한 양 군사시설을 철거하고 철로가, 도로가 어쩌고 스포츠 단일팀을 만들고….장미꽃보다 더 아름답고 화려한 환상에 사로잡혀 환호작약(歡呼雀躍)하고 있다. 한마디로 미친놈들의 개수작인 것이다.

 

김정은의 수명이 얼마나 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또 그의 2세가 김정은 사후에 왕조의 대를 이을지 또한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최소한 김정은 살아있는 날까지 나아가 김가 왕조가 지속되는 날까진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뜬금없는 희망은 품지 말자는 것이다.

 

결국 문재인과 김정은의 야합 그리고 추후 있을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회담은 비핵화나 평화는 유지 될 것이나 남북분단은 영원히 고착화 될 것이다.

 

더 이상 장황하고 긴 얘기 않겠다. 미국이 UN이 그리고 문재인과 그 패당이 김정은을 용서하고 평화를 구걸해도, 그 할아비 아비 그리고 김정은 자신에게 핍박받고 죽어나간 원혼들이 그 원혼들의 살아남은 가족들이 3만 여의 탈북민 아직도 생지옥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이 김정은과 그 가족 그리고 패당을 그냥 둘까? 그것은 경호나 호위로 막을 수 없는. 불가항력(可抗力)적 민중의 힘 때문이라도….따라서 평화를 원하거든 통일은 입 밖에 내지 마라. 언젠가 서로 따로 살아도 나쁠 거 없다는 골 때리는 문재인의 그 한마디가 모든 것을 대변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