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토론 관전평과 실실 쪼개는 이유.

며칠 전부터 입가로 실실 헤식은 웃음이 흐른다. 어떤 이들은 이런 현상을‘쪼갠다’라고 표현한다.‘실실 쪼개다.’뭐, 이런 식으로…원래 이런 현상의 창시자가 죽은 노무현이다. 실실 쪼개는 일로 정적과 反노무현 정서를 극복하고 오히려 더 약 올렸으니까. 나 역시 노무현 치하에서5년을 그런 정서 속에서 살다보니 웬만한 일에 놀라기보다는 실실 쪼개는 이력이 붙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하면 괜찮은데 다른 놈이 실실 쪼개면 화가 치밀고 패 죽이고 싶다. 이것도 병이라면 병이다.(그땐 그랬지. 대통령께서 국민을 대하는 태도가 보개또(호주머니의 방언)에 양손을 푹 찔러 넣고 실실 쪼개셨지. 그래도 누구하나 어쩌지 못했다. 워낙 서슬이 파란분이셨으니까.)

실실 쪼갰던 노무현-

다들 보았다. 그런 심각한…하늘이 노래지고 사람마다의 얼굴이 새파랗게 질려있는 그런…경천동지(驚天動地)하는 순간에도 그는 실실 쪼갠다. 대통령은 여전히 실실거린다. 전 세계가 북괴의 핵실험에 아연실색(啞然失色)하고 나라와 백성이 비등점(沸騰點)되어 와글거리지만, 그의 표정엔 촌치의 걱정도 불안함도 없다. 여차하면 대통령 전용기로 여우같은 마누라와 토끼 같은 색기들 데리고 튈 수 있다는, 보통의 사람들과는 다른 특권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일까? 아니면 늘 그의 말버릇대로 지나친 안보과민증 때문일까. 그래, 밥 먹고 할 일 없는 놈의 기우(杞憂)이기를 바라지만, 그래도 그렇지 명색 일국의 대통령으로서 그에게 진중함이란 그림자조차도 없었다.

실실 쪼개다 견적 좀 나왔었다.

청소년기에 무슨 이상한 써클(요즘으로 치면 일진 같은 거…??)에 잠시 가입한 적이 있었는데, 하루는 길을 가다가 경쟁 써클의 몇 놈에게 걸려(?)골목길로 친절히 안내되어 들어갔었다. 그리고는 여러 놈이 다구리를 놓는데, 디지 게 맞으면서도 입가에 나도 모를 웃음이 번지더군. 그런 경우를 헤식다고 하는데….그 웃음의 의미를 지금 생각해도 모르겠다. 억울한 것인지, 기가 막히는 것인지, 적진(?)이지만 깡다구가 있는 것처럼 가장하기 위함인지 아니면 마지막(?) 남은 자존심의 발현(發顯)인지….그러자 놈들이 그러데’어쭈구리~!이X끼봐라~! 실실 쪼개네~!’라고…노무현의 저런 모습을 보고 조선일보(지해범)기자 양반은 공인이라 그런지’쪼갠다’는 비속어는 쓰지 않고”[지해범]실실 웃는 노대통령”이라고 표현했다. 그런 걸 보면 확실히 내 눈에만 대통령이 실실 쪼개는 것으로 보인 게 아니었다. 아무튼 나는 실실 쪼개다가 정량(?)보다 열 대는 더 디지게 맞았나 보다. 눈탱이 밤탱이는 기본이고 갈비 두 대에 양쪽 쪼인트 함몰 되는 중상을 입은 것을 보면…실실 쪼갠 대가치고 견적이 좀 나왔었다.(아주 오래 된 얘기 중에서..)

홍준표 ‘조국수홍’ 논란… 野주자들 강력 비판

https://www.chosun.com/politics/assembly/2021/09/18/QF52IPMBLVEW5BCQD6WHB76JJE/

1차 토론회? 나만 보진 않았을 것이다. 그 시각 그것도 종편의 시청률이 지상파도 감히 생각 못할 높은 시청률이었다니….

웃기는 늠, 토론도 못하는, 토론을 피하는 후보, 토론도 않고 대통령 후보로 왜 나오냐며 이죽거리고 염장질러 대든 놈의 토론이 겨우 그 거였어? 지가 윤 후보에게 질문하고 상대가 대답할 때 자신에게 조금만 불리한 답변을 하면“됐습니다.”, “지금 내가 질문 시간입니다.”그렇게 잘라내는 게 토론회였어? 그토록 자신 있게 하고 싶었던 토론이었느냐 이거다.

정말 더 웃기는 건, 윤 후보가 질문을 할 때 답변 대신‘실실 쪼개던…’그 비겁함. 실실 쪼갤 때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왠지 억울할 때, 다구리로 졸라 터지며 기가 막힐 때, 적진(?)이지만 깡다구가 있는 것처럼 가장할 때, 아니면 마지막(?) 남은 자존심의 발현(發顯)이거나, 그것도 아니면 이상의 모든 것들이 복합적으로 안면근육을 자동적으로 움직일 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