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꿈과 자기야~!

의 황제 유비는 3형제를 낳았고, 다시 후주 유선(劉禪)은 모두7형제를 낳았다. 그 중 셋째 유종(劉琮)은 서하王으로 봉해졌으나 촉나라가 망하기1년 전에 병으로 죽고 만다. 남은6형제 중 다섯은 모두 아비 유선과 함께 위나라에 항복하여 봉작을 얻고 벼슬을 살지만, 다섯 째 아들 유심(劉諶)은 일찍이 북지王으로 봉해져 충실하게 나라를 지키고 있었는데, 위의 대장 등애(鄧艾)가 성도로 쳐들어오자 아비되는 유선이 투항하려는 것을 보고 간곡히 말린다. 그러나 못난 아비가 투항하는 모습을 보고 집으로 돌아와 처자식을 모두 죽이고 할아버지 유비의 묘에 망국지탄(亡國之歎)의 곡을 한 뒤 스스로 목메어 죽는다. 그 해가 서기263년, 단기2596년(중국魏 원제 경원4년, 고구려 중천왕16년, 신라 미추왕2년, 백제 고이왕30년)이다.

유비의 손자 유심이 자살하고 약400년 뒤인 서기660년 신라의 김유신과 당나라 소정방의5만여 나·당연합군이 백제의 요충지인 탄현(炭峴)과 백강(白江)으로 진격해 오자, 백제의 명장 계백장군은 결사대5,000명을 뽑아 황산벌에 나가 맞이하였다. 그는 전장에 나가기에 앞서“한 나라의 힘으로 나·당의 큰 군대를 당하니 나라의 존망을 알 수 없다. 내 처자가 잡혀 노비가 될지도 모르니 살아서 욕보는 것이 흔쾌히 죽어버리는 것만 같지 못하다.”고 하고는 처자를 모두 죽이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버릴 것을 각오하고 나. 당연합군과 전쟁에 임했다.

1593년 10월14일 신미 일. 맑음. 저녁에 사람이 천안(天安)에서 와서 집안 편지를 전했다. 열어 보기도 전에 몸이 먼저 떨리고 정신이 어지러워졌다. 정신없이 뜯어보니 겉봉에‘통곡’두 글자가 쓰여 있는 것을 보고 면(셋째 아들)이 전사한 것을 알았다. 나도 모르게 간담이 떨어져 목 놓아 통곡하고 통곡했다. 하늘은 어찌 이렇게 어질지 않단 말인가. 내가 죽고 네가 살아야 마땅한 이치거늘 네가 죽고 내가 살다니 어찌 이렇게도 어그러진 이치가 있겠는가. 천지가 캄캄하고 밝은해도 빛을 잃었다. 슬프다. 내 아들아. 나를 버리고 어디로 갔느냐. 남달리 영특해 하늘이 이 세상에 머물러 두지 않은 것이냐. 내가 지은 죄 때문에 화가 네 몸에 미친 것이냐. 지금 내가 살아 있은들 장차 뉘게 의지 한단 말인가. 부르짖으며 슬퍼할 뿐이다. 하룻밤을 보내기가 한 해 같다.

이상은, 충무공이순신장군은 직계 서자 포함해 아들 다섯과 딸이 둘 있었다. 다섯 아들 가운데 셋이 전장에서 전사했으며 그중 셋째 이면은 자신이 지휘하는 전쟁에서 왜적의 총탄에 전사하자 쓴 일기다.

지독한 빨/갱/이었던 장인의 전력이 들어나자“그러면 마누라를 버리란 말인가?”그 한마디에 페미니스트나 골 없는 여편네들의 도움으로 대통령이 된 자가, 결국 뇌물수수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자‘나는 모르는 일’이라며 그토록 사랑하던 마누라와 가족에게 팔밀이를 했던 자살한 대통령의 이름을 새삼 밝힐 필요는 없다.

정말 욕지기나도록 웃기는 자가 있다. 물론 근거 없는 네가티브는 없어져야 한다. 특히 가족을 둘러싼 네가티브는 근절이 되야 한다. 그러나 지가 먼저 네가티브를 하고 저에게 돌아오는 비방은 못 참는 싸가지들이 있다.

가령 아픈 가족을 위한 피부과치료를 억대니 뭐니 하며 아프게 찔러서 서울시장에 당선 된 자가 지 마누라 성형의 혹에“가족은 건드리지 마라”며 발끈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 버르장머리는 죽을 때까지 못 버리는가보다.

박원순이 아들 박주신의 병역기피 의혹을 보도한MBC기자와 간부, 사장을 명예훼손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며 또 마지막 당부(?)는“가족(아들)은 건들지 말라!”는 것이었다.

‘송장치고 살인낸다.’라는 속언이 있다. 섣불리 관계했다가 큰코다칠 때를 이름이리라. 군대도 못가서 비실거리는 자를 누가 건드리겠나? 누구나 의혹은 품을 수 있는 거 아닌가? 그 의혹은 간단히 풀 수 있는 것이다. 비실거리는 아들 놈 불러다 만천하에 공개하고 재신검을 받으면 전혀 문제가 없고 그 동안 의혹 품은 사람들 콩밥(아! 요샌 잡곡밥인가?)먹이면 된다. 왜 그 간단한 일을 못하며 가족애를 부르짖나?

이게 박원순 서울시장님의 한계다. 정말 나라를 위해 애국을 하거나 큰일을 할 위인들은 이런 식으로 가족애를 나타내지 않는다. 아들(가족)이 영웅적 행동을 하고 세인의 입에 오르내려도‘가족만은 건들지마!’라고 했을까? 참으로 부끄러운 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우리 대통령 가족이 얼마나 보고 싶고 그리울까? 구중궁궐 청와궁에 계시며 부르기만 한다면 단걸음에 뛰어 올 수 있으련만….

삼불고(三不顧)라는 말이 있다. 처자불고(妻子不顧), 가사불고(家事不顧), 생명불고(生命不顧)를 말 함이다. 처자와 집안 일 더불어 자신의 생명을 돌보지 않고 애국을 했던 독립투사들의 생활신조였다. 박원순 더러 이런 주문을 하자는 게 아니다. 그 잘 난 아들 신검이나 다시 시켜봤으면…..해서 하는 소리다.

BY SS8000 ON 9. 3, 2015(삼불고(三不顧)와 싸가지 없는 가족애에서…)

이재명 아내 깜짝 전화출연 “눈 떠보니 남편 울고 있더라…되게 뭉클했다”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1/11/13/IHXQY3ZPEZBONCJ7QN5XRMXSP4/?fbclid=IwAR0s6GdkWlSCL7Bl7czonBq9w9jmiys4gjO46C8adq0KLyONOYWQJzpXGPU

유종(劉琮)을 닮고,

계백을 닮고,

언감생심 이순신 장군을 닮으라는 얘기가 아니다.

최소한 이름도 없이 스러져 갔을 삼불고(三不顧)를 외친 무명의 독립투사정도라도….

제 마누라 아프다고 출근도 마다하고 병원에서 간병도 모자라 찔찔거리며 눈물 짜내는 이런 놈이 대통령? 아놔~! 대통령 너 가져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