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2010-29)

도봉산에다녀온지3주지났을뿐인데한참지난느낌이든다.늦여름에서가을로가는계절의변화가심한때문일것이다.쌀쌀하다는예보가있어춥지않게입는다고했는데생각보다그리쌀쌀하지는않은편이다.어제저녁늦게잠이들어새벽에맞추어놓은자명종소리는무용지물이되어버리고한시간을더잔후에야움직이게되었다.

전철이가는도중에햇살이창을통해전철안으로들어온다.너무일찍가도어두운지라차라리늦잠잔것이잘되었다싶다.선선한느낌만빼면여느휴일과비슷하다.그러나산입구의가로수들은벌써단풍이들고낙엽을떨어뜨리고있다.지난주명성산에서보다산의단풍도더들은편이고,올라갈수록단풍나무들마다붉은단풍이들어볼만하다.온통빨갛게물든것보다는녹색이남아있는것이더보기좋다.단풍나무외에는단풍색이단조로운편이다.산의북사면은단풍이더진행되어색의변화가제법이다.선조대에서땀을식히려고앉았는데불어오는바람에땀이식는정도가아니라선선해진다.반팔차림의등산객들도보이지만바람이불어올때면재킷차림이부담스럽지않다.정상능선가까이갈수록낙엽이등산로를덮고있다.이때면낙엽에미끄러지는것을조심해야한다.눈이나얼음도미끄럽지만낙엽도만만치않다.

여름내내보였던멋있는자태의버섯들은대부분자취를감추었다.겨우두종류의버섯만보았는데싱싱한모습을잃은것이애처롭게보인다.다음주면단풍이더들겠지만오늘보다더멋있기는어려울것같은생각이든다.내려오다보니단체로올라오는학생들이많이보인다.그들의가벼운복장과중무장한느낌의내차림을보니다른계절에있는것같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