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평범함의 힘, 보통사람의 성공법18

standard1

 

  • 책 소개

좋은 대학에, 대기업에 가기 위해 뒤쳐지지 않으려고 열심히 스펙을 쌓아왔다. 정말 치열한 시간을 보냈다. 내가 이 한 장의 종이, 점수를 위해 열심히 했구나, 생각하지만 왠지 모르게 씁쓸해진다. 그리고 허전한 마음을 상쇄하려고 어딘가 숨어 있을 자신의 능력을 찾는 데 다시 정신을 쏟는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자신이 정말 잘하는 게 뭔지, 하고 싶은 게 뭔지 모르겠고, 스스로를 개성 없는 무색무취 인간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른다.

이렇게 끊임없이 의무와 같은 성공과 자아발견 속에서 방황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저자는 《평범함의 힘: 모두가 따르는 틀에 답이 있다》를 펴냈다. 저자는 지금의 젊은이들이 오히려 성공으로 가는 우회로를 걷고 있다며, 빨리, 쉽게, 편하게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단지 그 방법을 간과하고 있을 뿐이다. 성공의 비밀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게 아니라 누구나 아는 평범한 진리 속에 있다. 즉 세상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고 오랜 세월 축적되어온 ‘틀’ 속에 답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틀’이란 무엇이고, 우리의 보통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드라마화(공부의 신) 되어 큰 화제를 모은 만화 《꼴찌, 동경대 가다!(원제: 드래곤사쿠라)》의 저자가 ‘공신’에서 꼴찌 성적의 학생들을 명문대에 입학시킨 주인공의 열정으로, 성공을 향해 방황하는 슈퍼노멀을 위해 응원과 조언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평범해 보였던 기본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성공을 위해 지금 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 작가 소개 : 미타 노리후사

1958년에 태어나 메이지대학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대형 백화점인 세이부백화점에 취직하지만 퇴사하고 가업을 이어받는다. 하지만 경영 부진으로 가게를 닫기에 이른다. 이때의 샐러리맨 생활, 경영 경험은 훗날 자신의 작품에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되었다.

30살 때, 고단샤(講談社) 신인만화가 상인 치바테츠야 상 일반부문에 입선, 뒤늦게 만화가의 길에 뛰어든다. 초기에는 스포츠 만화, 특히 야구만화로 점차 두각을 드러내다, 2003년부터 ‘모닝’에서 연재를 시작한 대학수험을 모티브로 한 〈최강입시전설 꼴찌, 동경대 가다!(드래곤사쿠라)〉가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2005년 고단샤만화상, 2006년에는 문화청 미디어예술제 만화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이 작품은 TV드라마화 되어 역시 큰 인기를 누렸다.

======== 주의 사항 ========

  1. 리뷰 이벤트에 응모하시려면 반드시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와 실제 리뷰를 올리실 블로그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중의 하나라도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당첨자는 이메일로 통보하므로 반드시 당첨 통보 후 2일 안에 배송지 주소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답장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정보 부실로 인해 배송오류가 발송할 경우 재배송하지 않습니다.
  3.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신 리뷰어께서는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리뷰를 작성하시고 포스트 주소를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리뷰를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 제휴 문의 ========

올리뷰 제휴 및 이벤트 문의는 allreview@chosun.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Comment

  1. manager

    2016년 4월 29일 at 3:00 오후

    마감된 이벤트는 참여자의 신원보호를 위해 비공개 댓글로 전환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