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인간 중심 리더십, 리더십은 사람이 전부다!

leadership

 

  • 책 소개

새로운 시대, 인간 중심 리더십이 필요하다!

시대에 따라 리더십도 달라져야 한다. 리더가 과거에는 명령하고 통제하는 사람이었다면, 이제는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성을 이끌어 내는 사람이어야 한다. 사람은 억지로 강요하기보다는 부드럽게 설득할 때 효과적으로 움직인다. 큰소리친다고 해결되는 시대는 지났다.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통해 그들 스스로 움직이도록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인간 중심 리더십’이다.

‘인간 중심 리더십’은 이미 역사상 위대한 리더들이 모두 실천했던 리더십이다. 그것만으로도 ‘인간 중심 리더십’은 이미 그 효과를 입증했다. 이 책은 저자가 군과 사회의 리더십 현장에서 고민해 온 반성과 성찰의 기록이다. 저자는 수많은 인간 중심의 리더들에게서 현 시대 리더십의 해법을 찾아 우리 앞에 맛깔스럽게 상을 차려놓았다. 그리고 성과와 숫자에만 매몰되어 진정한 리더십의 본질에서 벗어난 작금의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인본주의 리더십과 리더십의 본질로 회귀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 저자 소개 : 서정문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30년 가까운 군 생활을 통해 군의 많은 리더들을 만났으며 다양한 리더십 유형을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리더 한 사람이 조직에 얼마나 큰 폐해를 줄 수 있는지 몸소 체험했다. 이후 한국능률협회(KMA) 전문 강사 및 성신여대에서 리더십과 세계문화를 강의했다. 현재는 군과 사회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경영연구원 연구위원 및 리더십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리더십은 저자가 사관학교 시절부터 30년 가까이 관심을 집중한 주제다. 저자가 특히 고민했던 점은 명령과 통제를 넘어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스스로 참여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였다. 그동안 저자가 고민하고 성찰한 결과물이 바로 이 책 『인간 중심 리더십』이다.

 

======== 주의 사항 ========

  1. 리뷰 이벤트에 응모하시려면 반드시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와 실제 리뷰를 올리실 블로그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중의 하나라도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2. 당첨자는 이메일로 통보하므로 반드시 당첨 통보 후 2일 안에 배송지 주소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답장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정보 부실로 인해 배송오류가 발송할 경우 재배송하지 않습니다.
  3.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신 리뷰어께서는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리뷰를 작성하시고 포스트 주소를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리뷰를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 제휴 문의 ========

올리뷰 제휴 및 이벤트 문의는 allreview@chosun.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 Comment

  1. manager

    2016년 12월 27일 at 3:36 오후

    마감된 이벤트는 참여자의 신원보호를 위해 비공개 댓글로 전환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