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eConcertoOp.10-1,2,3
플룻협주곡F장조,’바다의폭풍’
JeanPierreRampal,Flute
2.Largo
3.Presto
플룻협주곡G단조,Op.10-2,’밤’
AndreasBlau,Flute
FrankMaus,Harpsicord
HerbertvonKarajan,cond.
BerlinPhilharmonicOrchestra
3.Largo/4.Presto
5.Ilsonno.Largo/6.Allegro
PatrickGallois,Flute
플룻협주곡D장조,Op.10-3,’홍방울새’
OrpheusChamberOrchestra
2.Cantabile
3.Allegro
세상에알려졌으며,플루트를위한귀중한협주곡으로서그존재를자랑해왔습니다.
플루트협주곡’바다의폭풍’과바이올린협주곡’바다의폭풍’은전혀다른악상으로쓰
여졌고형태도다른곡입니다.사계로유명한비발디의협주곡집’화성과착상시도’에
들어있는바이올린협주곡’바다의폭풍'(op8-5)은바다를너무나도사랑했던비발디
의심정이고스란히드러나있습니다.비바람이몰아치는거친바다에역동적으로이는
풍랑의모습을담았습니다.비발디는자신이뛰어난바이올리니스트였으며,당시의음
악이주로현악을중심으로발전하고있었으므로,비발디의작품의대부분이바이올린
위주의곡들이다.하지만그는다른악기를위한곡도결코적지않은데,작품10은6곡
의플룻협주곡으로되어있고1729-30년경다름시타트에서출판된것으로추정됩니다
이6곡의협주곡중첫3곡은소위’표제음악’이다.이분야에서가장중요한곡은유명
한‘사계’를포함하는그의작품8인데,이작품10은그부산물이라고할수있습니다.
제1번은작품8-5와마찬가지로’바다의폭풍’으로,제2번’밤’은’가을’과가까운관계
를가지고있고,제3번’방울새’는작품8의’봄’과연관성을가지고있습니다.
(출처:웹사이트)